중요도와 길이를 생각했을 때, 2차스탯먼저 작성하겠습니다.

2차 스탯은 현재 치23%가10% 특21%의 현상태에서는
심크(와우 시뮬레이션 해주는 프로그램)교수님께서 가>특>치 순서로 보강하라고 하십니다. 
=가속 20 후에 바뀔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도살기 발동의 중요성을 생각했을 때, 양냉도 하단에 기술할 쌍냉과 비슷하게 흘러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블러드 말렛 프로필 쌍냉의 경우는 치 40>특 30>가 20
이라는데 양냉은 어떻게 될지 궁금하긴 합니다.

딜사이클을 요약하자면

단일딜은

1. 결합된 원시 화염(350장신구)->흉물사지->구울 소환
2. 절멸(룬마력 생성용)
3. (룬 무기 강화+얼음 기둥)->냉격->절멸->냉격->절멸 반복입니다.
매크로
#showtooltip
/시전 얼음 기둥
/시전 룬 무기 강화


다중 타겟 광딜 및 쫄몹 소환하는 보스의 경우 서리고룡의 격노를 그 때 써주시면 됩니다.

장점
말살 절멸+기둥->이후 인내하는 힘의 힘 20%버프로 어느정도 딜을 유지되면서 딜칠 수 있다는 점.
여러 대상을 공격해야 되는 패턴에서 서리고룡의 격노라는 매우 긴 범위의 광역딜로
양냉죽이 가능한 가장 높은 대미지 뻥튀기 및 빠른 처리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tip) 서리 고룡의 격노를 사용해야될 상황에서
냉기 포인트 좌하단 뼈 분쇄 5스택 이후 도살기 소모 후
냉기 공격력 20% 증가에 서리고룡의 격노를 사용하면 딜뽕 많이 오릅니다.

광딜은

1. 흉물 사지 : 탱커가 흉물 사지 때문에 몹이 계속 끌려다니니까 죽기 위치에 파킹유도 하는 장점이 있음.

2. 기둥+룬 무기 강화새끼 서리고룡의 지원 특성을 통해 범위 딜+특화 최대 40% 뻥튀기해서 냉딜 증폭시킨 후
3. 서리고룡의 격노: 서리고룡의 격노를 텀을 두고 쓰는 이유는
 전방 40미터까지 날아가는 【새끼 서리고룡의 지원】이 사용 즉시 모든 대상에 딜을 넣는게 아니라 순차적으로 날아가면서 넣기 때문에 풀스택까지 잠깐의 시간이 소모되기 때문입니다.

4. 흉물사지가 리필한 단단한 얼음(울부짖는 한파)소모
4-1. 【대마지 필요한 경우 서리고룡의 격노로 3초 동안 광역 스턴이 걸린 이 때 설치】

5. 빙하 진군(도살기 충전)->죽음과 부패->절멸(제일 먼저 처리해야 되는 대상에)
->단단한 얼음 발동시(울부짖는 한파)-> 냉기의 일격 대신 【빙하 진군으로 룬마력 소모】하면서 도살기 발동시키시면 됩니다.

※기둥 타임 때 냉격 대신 빙하진군을 사용하셔도 도살기 발동합니다.

쿨기를 다 돌린 이후에는
단단한 얼음 발동한 울부짖는 한파, 절멸, 빙하진군, 죽음과 부패 리필을 상황따라 반복하시면 됩니다.
 
 마딜이 많은 던전의 경우 모인 몬스터들 앞에서 위에 딜사이클에서 언급한 서리고룡의 격노 이후 써주시면
아군 생존+룬마력 수급=룬 수급으로 아주 좋습니다.

공용 특성의 중단 우측 망자의 움켜쥠 대신
 섬뜩한 죽음을 마우스오버 시전
매크로
#showtooltip
/target [@mouseover,harm]
/시전 죽음의 손아귀

해서 멀리 있는 적들을 짬짬히 당겨서 하실 수 있다면 이것도 추천드립니다. 


 공용 특성 죽음의 요새의 결의 대신 이번 확팩 던전에서 마딜이 너무 많아서
 대마지에 동화작용까지 찍었지만
 마딜이 적은 물리딜 위주의 던전인 경우

대마지 동화작용을 빼고

공용 특성
좌상단 눈부신 진눈깨비와
좌중단 적응으로

유사 광역 차단+개인생존기 증가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죽음의 요새의 결의라는 꿀특성 대신
상단 어둠의 행군과 우하단 죽음의 메아리를 찍은 이유는
던전을 돌 때마다 죽기 혼자 너무 느려터져서
따라다니려면 결국 죽음의 진군 2개를 이속기로 자주 사용해야만 될 필요성을 느껴서입니다.

레이드라면 죽음의 요새의 결의를 찍게 될 것 같습니다.

 인벤에 양냉죽 공략글이 없어서 나름 심크돌려보면서 던전에서 몰이는 2번째로 잘 나오고 단일은 가장 잘 나온 특성 올려봅니다.

 냉기특성 냉혹한 겨울은 빙하진군이 있는 이상 거의 의미가 없는 수준이라 심크돌리면 아예 안 써버리더군요. 그래도 광딜은 별 차이 없지만 단일딜은 훨씬 높아서 이 트리가 더 낫지 않나 개인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 트리에서는 냉혹한 겨울은 단단한 얼음 연마를 위해 거쳐가는 포인트 1에 불과하니 사용 안 하셔도 됩니다.

Ps. 더 나은 트리에 대한 정보공유의 댓글을 환영합니다.
이번 용군단 죽기 특성 보면서 아 이번에 양냉죽 로망 가능한가? 하고 죽기 만들어서 키웠는데, 재미있네요. 

 다만 나름 어느정도 특성 여럿 저장하고 심크돌린 합리적 근거있는 정보공유가 많았으면 하는 소망이 있습니다.

 내 생각에는 이게 더 낫던데가 아니라.
 내 생각에는 이게 더 나아보여서 심크로 비교해봤는데, 이게 어느 상황에서는 더 낫더라 라는 형식이면 대환영입니다.

 안 그러면 그냥 내 생각에는 이게 더 나아 하면서 주관적 판단으로 투기장열리는걸 몇 번 봐서요.

+룬 벼리기: 타성 이면 칼날얼음 바르기 위해 단단한 얼음->울부짖는 한파or 빙하진군 스택쌓으셔야 됩니다.
그래서 단일딜 스타트로 흉물사지가 중요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