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음의 기사

죽음의 기사들이 리치 왕의 통제에서 벗어났을 때, 리치 왕의 옛 용사들은 그의 명령 하에 행해진 잔혹한 일들에 복수할 기회를 얻었다. 죽음의 기사들은 복수에 성공하자 더 이상 지켜갈 대의도 돌아갈 고향도 남지 않았다는 걸 깨달았다. 그들은 새로운 대의를 찾고자 하나씩 산 자들의 땅으로 흘러 들어 갔다.

 

 자신들 곁에서 함께 싸울 죽은 자들을 소환하고, 관통할 수 없는 암흑과도 같은 판금 방어구로 신체를 보호하는 죽음의 기사들은 아군의 지원을 받으며 직접 적들과 마주한다. 이 어둠의 영웅들은 냉기, 혈기, 부정의 형상을 취한다.

 냉기의 형상은 그들의 공격을 날카롭게 하고, 혈기의 형상은 그들의 신체를 강화하며, 부정의 형상은 전투의 압박감 속에서 부정의 분노를 분출할 수 있게 해 준다. 모든 죽음의 기사의 눈엔 수천의 잔혹한 행위들이 각인되어 있으며, 너무나 오래 그들을 응시한 적들은 차디찬 무기로 뒤바뀐 그들의 몸에서 온기가 빠져나갔다는 사실을 느낄 것이다.

 

 

 

죽음의 기사 정보
 

죽음의 기사는 가까이에서 적과 맞붙으며, 무기에 암흑의 마법을 실어 적을 약화시키거나 부정한 힘으로 피해를 줍니다. 이들은 상대를 일대일 싸움에 끌어들여 약한 동료를 적이 공격하지 못하게 합니다. 적이 자신의 손아귀를 벗어나지 못하도록 하려면 죽음의 기사는 룬에서 비롯되는 마력을 늘 의식해야 하며, 그에 보조를 맞춰 적을 공격해야 합니다.

  • 역할 방어 담당, 근접 공격 담당
  • 기본 단축바 생명력, 룬 마력
  • 착용 가능한 방어구 천, 가죽, 사슬, 판금
  • 착용 가능한 무기 한손 도끼류, 한손 둔기류, 한손 도검류, 장창류, 유물, 양손 도끼류, 양손 둔기류, 양손 도검류

 

 

 

 

목차

 
1. 특성과 문양
  1.1 특성
  1.2 문양
2. 전투방법
 2.1 무기 마법부여
 2.2 딜링 팁
 2.3 스킬의 활용
 2.4 쿨다운기술
3. 능력치 중요도
4. 장비강화
 4.1 보석
 4.2 얼개보석
 4.3 마법부여
5. 소비용품
6. 종족 특성과 전문기술
 6.1종족 특성
 6.2 전문기술
7. 매크로
 

 

 

 

1. 특성과 문양
 
 1.1 특성
 
 
 
혹은
 
 
 
 
 어느정도 정형화된 냉쌍죽의 특성입니다.  발병력 (질병으로 입히는 피해가 30% 증가)를 찍는 3/32/6 특성과 발병력에 1포인트 ,  유행성 병균 (피의 역병과 서리열병의 지속시간이 12초 증가)에 2포인트를 주고   혈기 전환 연마 (혈기 전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 감소) 를 찍는 7/31/3 특성이 있습니다. 4.2 패치 이후 혈기룬이 죽음룬으로 고정되면서 혈기전환의 효율성이 다소 떨어졌지만, 죽음룬 하나를 바로 활성화시킬 수 있어서 여전히 활용도가 높습니다.
 
  영원한 겨울 (정신얼리기에 사용되는 룬마력이 10 감소) 특성은 1포만 주어도 차단시에 큰 도움이 되며, 차단을 요하는 보스가 적은 T12 레이드에선 찍지 않아도 무방합니다.
 
  동창 (서리열병의 대상을 얼려 10초동안 이동속도를 50% 감소시키고 얼음결계의 대상을 3초동안 이동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역시 이감기를 요하는 페이즈가 거의 없는 관계로  냉기형상 연마 (룬마력 재생속도 4% 증가) 를 찍는 것이 DPS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1.2 문양
 

 

 

주문양의 갈망의 한기, 질식시키기 등은 어둠의 원조,전염병 문양으로 대체하여도 무방합니다.

 
 
 
 
 
2. 전투방법
 
 2.1 무기 마법부여
 

     주무기 : 칼날얼음

     보조무기 : 타락한 성전사

 

   2.2 딜링 팁

 

   필수조건 1. 뿔피리는 항상 유지되어야 합니다

   필수조건 2. 2질병 (서리열병,피의역병)은 항상 유지되어야 합니다.

                   - 절멸의 공격력이 1질병당 12.5%씩 증가합니다

 

   팁 1뿔피리는 수시로 불어주어서 룬마력을 수급하는 것이 좋습니다.

                   - 뿔피리 사용시마다 10의 룬마력이 재생됩니다.

   팁 2. 절멸 연타보단 절멸>냉격>절멸 순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 룬강화를 터트려 바로바로 룬재생을 하기 위함입니다.

   팁 3. 도살기 버프가 발동하였을 땐 절멸을 사용하여 주시고, 절멸을 사용할 룬이 없을 떈

          미련없이 냉기의 일격으로 도살기 버프를 날려버리셔도 됩니다.

   팁 4.  단단한 얼음 ( 절멸 사용시 45%확률로 다음 작열하는 분노나 얼음손길은 룬을

          소모 안함) 버프가 떳을 시엔 망설이지 말고 작렬하는 분노를 사용합니다.

  팁 5. 형상은 부정의 형상을 사용합니다.

  

 

   2.3 스킬의 활용

 

  냉기 죽음의 기사는 3종류 (냉기,부정,죽음) 의 룬과 룬마력을 활용하여 스킬을 사용합니다.

 (4.2 이전에는 혈기룬을 죽음룬으로 변환하여 딜을 하는 과정이 필요했지만 패치 이후 혈기룬이 죽음룬으로 고정되어 해당 과정이 생략되었습니다.) 처음엔 0의 룬마력과 냉기룬 2개, 부정룬 2개, 죽음룬 2개를 가진 상태에서 딜을 시작하게 됩니다. 

  

    -처음하시는 분들이 많이 헷갈려하는 부분인데 룬마력별개의 자원입니다.

    죽음의 기사의 딜링은 이 두 자원을 유기적으로 활용하고 교환하며 이루어집니다.

 

 

   룬마력을 이용한 스킬

  

   

 

      [냉기의 일격]    

 

      냉기 죽음의 기사의 주력 딜링스킬 이며 냉기의 일격 사용시 일정 확률로 활성화대기중

   인 룬을 활성화 시킵니다.

 

 

      [뿔피리]

 

      죽음의 기사에게 공통적으로 주어진 버프이며 3분간 힘과 민첩을 올려줍니다. 전사

     의 외침과 중복이 되지 않습니다. 2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으며 한번 사용시마다

     10의 룬마력을 재생시켜줍니다. 꾸준히 쿨마다 불어주시는 것이 룬마력 수급에 도움

     이 됩니다. 또한 T12 티어의 2피스 효과로 2분동안 룬마력 재생이 향상됩니다.

 

 

     [죽음의 고리]

 

     죽음의 기사에게 공통적으로 주어진 스킬이며, 냉기보단 부정 특성을 탈 때 주력스킬

    입니다. 근접딜링을 사용할 수 없는 상황일 때 냉기의 일격 대신 사용합니다.

 

 

  

 

   룬을 이용한 스킬

 

   

 

    [절멸]

 

     냉기 죽음의 기사의 간판 스킬입니다. 냉기의 일격과 더불어 딜량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냉기룬 1개 + 부정룬 1개 소비하여 사용하며 사용시 룬마력

    회복됩니다. 절멸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선 필수적으로 대상에게 서리열병과 역병이

    유지되어야 하는데, 대상에게 걸린 질병 1개당 12.5%씩 최대 25%까지 절멸의 데미지가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작렬하는 분노]

 

     주력 광역딜링 스킬입니다. 밸런스 패치로 인하여 4.1때 크게 난도질을 당했지만

    그래도 여전히 강력합니다. 냉기룬 1개를 소비하여 사용하며   문양 : 작렬하는 분노

    를 사용중일 경우 작렬하는 분노를 맞은 모든 대상에게 서리열병이 걸립니다. 또한

     단단한 얼음 ( 절멸 사용시 45%확률로 다음 작열하는 분노나 얼음손길은 룬을

    소모 안함) 특성에 의해서 딜중에 수시로 공짜 작분 버프가 발동합니다. 룬마력 수급에

    상당한 도움이 됨으로 버프가 사라지기 전에 필히 사용해줍니다.

 

    [전염병]

 

    대상에게 걸린 질병을 반경 15m 내의 모든 적에게 이전시킵니다. 죽음룬 1개를 소모하며

   타겟 전환을 할 때 다시 질병을 걸어주기 보단 전염병으로 전이하며 전환하는 것이 딜로스

   를 줄일 수 있습니다.

 

 

  ★첫 전투 시작

 

 

 

뿔피리 > 얼음기둥 > 돌발역병 > 절멸 > 절멸 > 혈기전환 > 절멸 > 냉기의 일격

 

 

 초반 어그로를 뺏어올 수 있는 상당히 위험한 시작이지만, 최근 패치로 탱커의 어그로율이 300%에서 500%로 상향되면서 어그로 부담은 많이 없어졌습니다. 절멸로 룬을 빠르게 소모해주고 냉기의 일격의 룬강화 효과로 재활성중인 룬을 빠르게 수급하기 위함입니다.

 

 

 ★이후 스킬사용 우선순위

 

  1순위 : 뿔피리 버프 (3분 지속) 유지

  2순위 : 서리열병피의역병 2질병 유지

  3순위 : 도살기 버프가 발동한 절멸

  4순위 : 도살기 버프가 발동한 냉기의 일격

  5순위 : 룬마력이 80이상일 때의 냉기의 일격

  6순위 : 일반 절멸or일반 냉기의 일격

 

 

 

 

   2.4 쿨다운기술

 

   [얼음기둥] (20초동안 힘이 20% 증가 - 1분후 재사용)

  

  첫 기둥은 전투시작 후 바로 사용. 혹은 첫 장신구 발동 후 사용. 

  쿨다운이 짧으므로 너무 아끼지 않도록 합니다.

  기공손가락, 장신구등과 매크로로 묶어서 활용하면 효율이 좋습니다.

 

 

   [룬무기강화] (6개의 룬을 활성화하고 20의 룬마력 회복-5분후 재사용)

 

  모든 쿨기 + 장신구 + 물약등으로 전투력이 최고일 때 사용하도록 합니다.

  가급적 많은 룬이 활성화 대기중 일 때 사용합니다.

  가속류 버프 (웅심,카즈로고스 기기) 등이 발동했을 때 사용하면 효율이 떨어집니다.

   빠른 광처리나 긴급한 차단을 요할 떄도 사용해줍니다.

 

 

   [시체 되살리기] (본인의 전투력에 비례한 구울을 소환 - 3분후 재사용)

  

  부죽에게 가고일이 있다면 냉죽에겐 구울이 있습니다. 쿨기등으로 본인의 전투력이 높아졌을  때 사용하면 착한 딜을 하고 들어갑니다. 또한 긴급할 땐 도시락이 되어서 생존에 큰 도움을 줍니다. 

 

 

 

 

3. 능력치 중요도

 

  힘 > 만적중 (5.00%) > 만숙련 (26/26) > 가속 > 특화 > 치명

 

  -냉기쌍수는 특성으로 적중 3%가 보정됨으로 재연마를 통한 실질 만적중은 5% 입니다.

  - 만적중 이후 오버되는 적중은 치명타로 재연마하기 보단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BIS와 자세한 EP값 정보 링크    -by Spemao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1796&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content=&keyword=&sterm=&iskin=&l=37912

 

 

4. 장비 강화

 

   4-1 보석

   

    1. 모든 보석 소켓을 힘40 보석으로 세팅.

    2. 깔맞춤 보너스가 힘+20 일경우 

           -노랑색 : 힘20/가속20 (주황색)

           -파랑색 : 힘20/적중20 (보라색) 

  

    4-2 얼개 보석

 

    반향의 어둠영혼 다이아몬드 - 힘54/치명타 피해 3% 증가

    

    4-3 마법부여

  

    머리 : 용아귀 평판 마법부여 (힘60+특화35)

    어께 : 테라제인 평판 마법부여 (힘50+치명타25)

    가슴 : 비할데 없는 능력치 (모든 능력치 +20)

    장갑 : 강한 힘 (힘 50)

    손목 : 일급 힘 (힘 50)

    바지 : 용비늘 다리방어 보호구 (전투력 190 + 치명타 55)

    신발 : 가속 (가속 50)      

    망토 : 상급 치명타 (치명타 65)

    허리 : 흑단강철허리죔쇠 (소켓+1 = 힘 40)

    주무기 : 칼날얼음 룬 (냉기 데미지 증가)

    보조무기 : 타락한 성전사 룬 (힘 15%증가, 체력 3% 회복)

 

 

5. 소비품

  

 

티탄급 힘의 영약

  -1시간 유지. 힘 +300

 

골램피 물약

  -25초 유지.  전투중 1회만 가능. 힘+1200

 

맥주로 양념한 악어 꼬리

  -1시간 유지. 힘+90/체력+90. 사망시 사라짐.

 

 

6. 종족선택 가이드

 

  얼라이언스

 

  [인간]

  도검/둔기류 숙련 +3   :  만숙을 유지해야 하는 냉기특성에겐 상당히 좋은 종특입니다만,

                                 안타깝게도 T12레이드에선 한손 도검이나 둔기가 없습니다.

  평판 10% 추가 획득    : 평판작업을 상당히 용이하게 해줍니다.

  인간의 자생력  : PVE에서도 용히 쓰일 구간이 많은 종특입니다.

 

  [드워프]

   석화 : 출혈,독류의 디버프를 즉시 해제하고 받는 피해량을 10초 감소시킵니다.

          탱특에겐 세미생존기로 불릴 정도로 괜찮은 종특이지만, 딜러에겐 크게 유용하지

          않습니다.

  둔기류 숙련 +3  : 역시 한손 힘체둔기는 존재치 않습니다.    

 

  [나이트엘프]

  그림자 숨기 :   ..??

  은신 이동속도 증가 : ..??

  근접회피 2% 증가 : 탱특에겐 도움이 되겟지만 딜러에겐..

 

  [드레나이]

  적중률 1% 증가 : 냉쌍수는 적중이 널널합니다. 크게 효율이 없습니다.

 

 

  [노움]

  한손도검/단검 숙련 +3 : 역시 T12 템중엔 한손도검이 없습니다..

  탈출의 명수 : PVE에선 딱히 쓸 구간이 없습니다.

 

  [늑대인간]

  전력질주 : 15초동안 이동속도 40%를 증가시켜줍니다.

               무빙이 많은 근딜러에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치명타 1% 증가 : 냉죽에게 치명타는 가장 낮은 EP값을 가집니다.  

 

 호드

 

 [타우렌]

  전투 쿵쿵따 : 몇몇 페이즈에서 상당히 괜찮은 효과를 발휘합니다.

 

[오크]

 도끼/장착무기 숙련+3 : 유일한 냉쌍수의 무기인 도끼의 숙련도를 3씩 올려줍니다.

                               재연마 세팅시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격노 : 전투력 증가. 2분쿨이며 얼음기둥과 묶어 사용합니다.

 

[언데드]

 포세이큰의 의지 : 현혹/공포/수면 효과를 제거합니다. PVE에선 활용도가 거의 없습니다.

 

[트롤]

 광폭화 : 가속이 20% 증가합니다. 3분 쿨타임. 가속이 높은 EP값을 가지는 딜죽에겐

           상당히 괜찮은 종족특성 입니다.

 

[블러드엘프]

 비전격류 : 주변 대상을 차단하고 침묵시키며 룬마력을 일부 회복합니다.

              차단기가 3개가 되는 셈으로 활용도가 나쁘지 않습니다.

 

[고블린]

 로켓도약 : 무빙이 중요한 근딜러에게 상당히 괜찮은 종특입니다.

 가속1% 증가 : 가속이 높은 EP값을 가지는 냉죽에게 괜찮은 종특입니다.

 로켓발사 : 재밌습니다.  (..?)

 

결론

 

PVE

 

호드 :  오크>트롤>고블린>=블러드엘프>타우렌>언데드

 

얼라 :  인간>나머지

 

 

 

 

 

 

7. 전문 기술

 

 

마법부여 : 힘 80이득
연금술 :   힘 80이득
보석세공 : 힘 81이득
대장장이:  힘 80 이득
가죽세공 : 힘 80 이득
주문각인 : 힘 80 이득
기계공학 : 사용효과 10초간 480 힘 증가
재봉술 : 일정확률로 15초간 전투력 1000 증가
약초채집 : 사용효과 20초간 가속도480 증가 2분쿨 = 가속도 80 이득
무두질 : 치명타 적중도 80 이득
채광 : 체력 120 증가 

 

 

 

8. 매크로 모음

 

 

 

 

 

[리혼 자힐]

 

  #showtooltip

/시전 리치의 혼

/시전 [target=player] 죽음의 고리

 

 

 [주시 차단]

 #showtooltip

 /시전 [@focus] 질식시키기or정신얼리기

 

 

[얼음기둥]

 

 #showtooltip

/시전 얼음기둥

/사용 영원한 불꽃의 정수or장갑

 

 

[구울 도시락]

#showtooltip
/castsequence reset=120 시체 되살리기,죽음의 서약

 

 

 

 

 

 

 

 

 

1. 9/7 18:00 깨짐글자 수정. 다리마부 수정

2. 9/7 18:30 도핑 음식 수정.

3. 9/7 20:30 특성 일부 수정

4. 9/9 09:50 일부 잘못된 스킬이름 수정

                   비문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