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으로 쓰는거라 오타및잘모르는 스킬 등은 양해부탁드립니다.

1.특성

특성은 죽기게시판 대문위에 특성 찍기를 누르면 추천 5개중에 혈기 특성 무조건 한개 있습니다.
아니면 원하시면 제 "난장파전"검색해서 보시거나 원하는분은 특성게시판에 제꺼를 찍어 놓을께요.

기본적으로 특성게시판에서 보고 일단 찍으세요.
그다음에 피구더기, 골렘의 힘, 리치혼, 정신얼리기 마력감소, 죽손 쿨타임 줄이기, 질병시간증가, 룬마력최대치증가 등은 선택 사항입니다.
아에 안찍어도 상관없고 만포나 1포도 전부 자기 상황에 맞게 찍으세요.

다 찍으셨으면 지인이 있으면 깃전으로 아님 허수아비에 질병걸고 죽격부터치고 죽룬 만드는거와 자신의 룬이 돌아오는 시간을 대충파악하고 이런 시스템이라는거를 이해하세요.

2. 문양
문양도 자신에 맞게 끼는 겁니다.
모든 클래스에 정석은 없습니다.
단지 조금 더 편히 딜과 힐과 어글을 잡기위해 평준화된 문양을 추천드리는거지 꼭 끼라는거는 아닙니다.
주문양ㅡ죽격, 심강, 룬격, 죽부
상급문양ㅡ춤룬, 혈기전환, 죽손, 대마보
보조문양ㅡ아무거나...

대충적었는데 혈기 특성에 맞는거 우선적으로 끼고요.
참고로 죽손문양은 면역몹은 초기화라고하지만 제 경험상 면역 떠도 초기화 안돼는게 많습니다. 확률이지만....별도움 없어요.


3. 스킬

A. 단일
ㅡ질병(돌발)>죽격>심강>심강>죽격

위가 기본 베이스라고 생각하세요.

왜 죽격 사이에 심강이 있냐고 물어보시겠지만 특성에서 칼날보호막을 찍으셨으면 아실껍니다.
질병은 스킬데미지도 상승하지만 몹의 공속과 데미지 감소를 위해 유지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죽격 연타를 안하는 이유는 죽격이 피회복과 보막생성을 하지만 첨 죽격은 힐러님들이 첫 힐 시전 시간을 쉬해 보호막 두번째 죽격은 피회복과 보호막생성을 위해입니다.
죽격의 피회복은 최소 자신의 피의 7%와 최대 5초 동안 입은 데미지의 20%회복입니다.
질병을 걸고 두번째 죽격을 넣을때까지 스킬 전체쿨과 생존기 돌리는 시간하면 5초 정도 나옵니다.

B. 3마리까지 광역
ㅡ질병(돌발)>심강>전염>혈기>심강>죽격>심강>죽격

위가 기본 베이스라고 생각하세요.
이번에는 왜 죽격을 먼저 안치냐고 하시겠지만 2마리 이상 광딜시 딜러들은 일단 광역기를 돌리고 어글 생각하는 사람 아니면 무작에서는 극딜이라심강으로 첨어글 억고 복수심을 쌓기 위해서 입니다.

어느 분들은 몹을 돌아가면서 심강과 룬격을 넣어주라고 하시는데 저는 그건 사치라고 생각합니다.
어글이 넘어가기 직전이나 넘어가지도 않았는데 손가락아프게 탭키나 마우스로 몹하나하나 선택해서 어글 작하는거는 낭비죠.
에드온을 안깔아도 어글이 넘어가기 직전몹은 v키를 눌러서 보이는 피바가 커지거나 테두리가 노란색으로 보입니다.
이 넘어가기 직전 몹만 선택해서 룬격 >심강 순으로 넣으세요.

C. 4마리 이상 광역
ㅡ질병>피소>전염>혈기>피소>죽부>죽격
같은 광역이지만 심강은 3마리만 데미지가 들어가서 4마리 이상은 어글이 힘듭니다.
위 스킬 순서도 복수심을 우선적으로 생각하는 겁니다.
죽부를 나중에 까는 이유는 딜러들이 죽부깔면 어글 다잡은걸로 생각해서 짜증나게 극딜하더군요ㅡㅡ;;

또 모든 탱의 기본의 몹을 캐릭 앞에 둔다는 생각으로 탱하세요.
4마리 이상은 시간이 지날 수록 몹이 옆으로 퍼집니다. 이러면 나중에는 캐릭 옆을 지나 뒤에 있을 수도 있는데 이것을 방지하기 위해 몹한마리를 잡고 그 몹 주위를 360도로 돈다고 생각하고 옆걸음으로 빙빙 도세요.
그럼 몹들이 알아서 한곳에 뭉칩니다.
이러면 광딜도 잘들어가고 순삭하고, 뒤잡힐 일이 없어서 피도 덜 출렁여서 힐러님도 편해요.


D. 생존기
ㅡ정답은 없습니다.
우선 생존기는 맞고 쓰는게 아니고 반피 이하에 쓰는게 아닙니다.
생존기라고 다른 의미로 쓰면 꼭 산다. 이렇게 생각하는 탱은 잘못 알고 있는겁니다. 단지 생존시간을 늘려주는거지 무조건 살려주는게 아닙니다.

 

한번에 몰아써도 상관은 없지만... 단시간 극생존보다는 장시간 생존시간을 늘리기 위해 차례 차례 한개씩 쓰는 거를 추천드립니다.

흡혈은 완소 스킬 입니다.
진짜 쿨마다쓰세요. 특히 룬전환과 죽격 전에 쓰는 습관을 기르세요.

춤룬은 자신의 광어글이 약하다 하시면 문양을 끼고 광실시 뽑고 어글작하면 좋습니다. 무막도 20%증가이기때문에 저렙때는 완소 생존기, 고렙은 점감 없어서 완소 생존기 입니다.

얼음같은 인내력은 특성을 찍으면 무려 50%데미지 감소입니다. 죽기가 데미지 감소 생존기가 없는데 완소죠.
다른 생존기가 쿨이거나 힐러 엠이말라서 물약탐하고 있거나 정말 큰 스킬이 들어올 타이밍이면 웃으면서 누르세요.ㅋ

구울뽑기+서약(구울먹기)는 딜이 약하면 얼이까지 타이밍 맞게 생존기를 써도 생존기 사이에 공백이 생길때 쓰세요.

사자의 군대회피+무막 만큼 데미지 감소 입니다.
레이드말고 5이던전에서는 개피에 힐러 엠이 정말 없으면 그냥 누르세요.
5인던전 보스는 사군의 도발이 들어가서 아주 훌륭한생존기 입니다.
레이드에서는 보스들이 사군 도발이 안들어 가기때문에 보스가 개피고 얼인이 쿨인데 큰스킬이 들어올 시간 이면사군을 뽑고 구울먹기도 하세요.

룬전환은 문양을 끼면 완소 파티 스킬입니다. 무려 파티원 5%회복 퍼센트로 올라가는거라 더좋죠.
특히 광역기가 들어오는 구간에는 5인던전이나 레이드서 본인이 포함된 파티만 피가 많은것을 보면 흐믓하고 힐러들이 힐업하기도 좋습니다.

대마보는 던전 돌다가 몹이 마법을 쓰는 타이밍을 기억하고 미리 쓰세요. 도트나 공포에 면역이고 보스탱킹시 피가 안빠져서 공대 힐업과 생존에 중요합니다.

 

뼈보호막 걍쿨마다 쓰세요.


이상 쓰고요.
다음에는 완방에 대해서 쓸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