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01.12 수정


7.1.5 패치가 되면서 약간의 변경점들이 생겼지만 전체적으로 혈죽은 버프를 받았기 때문에 크게 바뀌는 부분은 없습니다.

물론 여전히 탱커 중에서 순위를 매기자면 성능은..



1. 특성

56 - 거의 고정적으로 사용했던 심장파괴자가 너프(추가룬마력 3->2) 되었고 피구더기와 피들이키기가 상향되면서 양쪽 다 고려해볼만 합니다. 광역탱의 경우 여전히 심장파괴자가 무난해보이고 단일의 경우 피들이키기가 현재 상태로는 좋다는 의견이 많지만 다음주 40% 너프 예정이기때문에 다른쪽을 선택하는게 무난해 보입니다.

 

57 - 영혼왜곡 or 신속한부패 : 신속한부패가 너프(피해빈도50%->15%/룬마력 초당1)되면서 개인적으로는 영혼왜곡 고정을 해도 무난하다고 보지만 영혼왜곡이 안터질만한 여건에서는 스왑이 가능하다면 여전히 신속한 부패를 쓰는게 좋습니다.

 

58 - 납골당/혈기전환/대마법방벽 : 혈기전환은 이번 버프(뼈보 소모시 쿨 1초->2초 감소)로 적재적소에 사용한다면 효율이 쓸만하긴 하지만 사용효과이기 때문에 지속효과이면서 효율도 쓸만한 납골당이나 대마법방벽을 사용해도 무관합니다. 개인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60 - 붉은갈증 : 흡혈 쿨 30초 이상을 줄여주는 말이필요없는 특성. 주 특성이던 붉은갈증보다 특정상황에서 사용하던 묘비가 너프되어서 크게 변동은 없습니다.

 

75 - 옥죄는 손아귀/저주받은 자의 행진 : 이제 옥죄는 손아귀를 찍을 경우 고핀 쿨이 기존에 비해 30초 줄게 되었습니다. 찍지 않을 경우도 기존에 옥죄는 손아귀를 찍었을 경우의 쿨인 2분으로 감소했고 저주받은 자의 행진은 지속시간 버프(50%->100%)로 고핀이 필요없고 무빙이 필요한구간에서 효율이 조금 더 좋아졌습니다. 상황에따라 취사선택 하시면 됩니다.  

 

90 - 룬전환/죽음의 요새의 결의/부정의 보루 : 룬전환이 25%->40%로 크게 버프를 먹었으므로 대부분의 상황에서 룬전환을 추천하며 죽음의 요새의 결의 또한 뎀감증가(20% -> 35%)로 인해 연옥과 함께 쓴다면 괜찮은 효율을 보입니다. 부정의 보루는 다른 두 스킬의 버프로 효율이 다소 떨어졌습니다. 한방한방 큰 스킬이 와서 3초지속 룬전환으로 미리 대처 가능한 경우는 룬전환을 지속적으로 아픈 구간에서는 결의 또는 보루를 사용하면 무난합니다.    

 

100 - 연옥/피의 거울/뼈폭풍 : 뼈폭풍은 치유량버프(1%->2%)를 받았지만 여전히 쐐기정도의 광역탱에서만 사용하는 특성이 될것같고, 연옥은 쿨타임너프(3분->4분)를 받았지만 어차피 두번씩 터질일은 거의 없기 때문에 큰 변경점은 아닙니다. 피의 거울도 여전히 좋은 선택지입니다. 트라이 중 급사가 종종 난다면 연옥을 아닌경우는 피의 거울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2. 단축키 세팅

단축키는 개인별로 세팅하는 방법 차이가 커서 각자 편하신대로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간단한 예시를 들자면 저같은 경우에는 1,2,3.4.5번에 심강, 섭취, 골수분쇄, 피소, 죽부를 두시고 1 옆의 ` 를 죽격으로 사용합니다. 

Q도발, E죽손을 두고 있으며 F대마, G흡혈 Z룬전 X얼인 정도를 두고있으며 이 외에도 Shift + 키로도 몇개 지정해뒀으며 F1~F4까지도 이용합니다.

단축키는 워낙 개인취향을 많이 타는 부분이기 때문에 본인이 편하신대로 하시길 바랍니다.

 

3. 혈죽의 기본


기본적으로 단일어글시 뼈보가 없을때는 '골수분쇄' 를 사용하고, 광어글시 '피의 소용돌이'와 '죽음의 부패' 를 사용합니다.

'심장 강타'의 경우 단일, 광역 가리지 않고 사용합니다. 죽부 위에 있을 경우 심장강타가 최대 4명에게 들어갑니다.

물론 단일어글시에도 죽부와 피소를 사용하고 광어글시에도 뼈보를 쌓기위한 골수분쇄는 사용합니다.


일단 '뼈의 보호막' 은 항상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해주시고(템렙이 낮을 경우 비는구간이 종종 생깁니다)

광역 쫄등을 탱킹할때 피가 훅 빠진다면 유물무기능력 '섭취'가 유용합니다.

섭취는 다른 탱커들의 유용한 유물무기 효과와는 달리 단일에서는 죽격만도 못합니다.

단 광역에 한정해서는 신축과도 같은 효과를 보이니 적절히 사용해주세요.

뼈보 중첩이 충분히 유지될경우 남는 룬은 '심장 강타'를 사용해서 소비해주고 룬마력을 수급합니다

뼈보 중첩이 낮은데도 심강을 사용하는 경우는 생존기가 비는데 흡혈쿨이 10초내외로 남아서 급하게 심강으로 룬마력 수급을 해서 죽격을 쳐서 흡혈 쿨을 땡겨와야 할 때를 제외하고는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쌓은 룬마력은 이전의 경우 바로바로 죽격으로 소모해서 높은 특화효율을 통해 피보를 쌓는것도 유용했지만 특화의 효율이 바닥이 된 지금의 경우는 피보를 쌓는것보다는 되도록 타이밍에 맞게 자힐하는데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생존기 

'흡혈'은 유물특성을 찍을 경우 체력 45% 증가에 받는 치유량 45%증가로 혈죽의 대표적인 생존기로 사용 할 수 있으며, 쿨마저 기본 1.5분에 60레벨 특성 붉은 갈증을 통해 1분 이하의 쿨로 사용 할 수 있는 정말 유용한 생존기입니다. 되도록 다른생존기보다 우선 사용하는 습관을 들여주세요.


'대마법 보호막'은 마뎀만 흡수 할 수 있지만 마법 면역 효과를 통해 여러곳에서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으니 던전도감을 통하시거나 각종 정보를 통해서 대처할 수 있는 스킬을 알아두면 흡혈 이상의 효과를 보는 경우도 있습니다.

 

'춤추는 룬 무기'는 무막 40%증가 효과도 유용하긴 하지만 확률성이기 때문에 하나의 단일 생존기로 사용하시기 보다는 춤룬을 사용하고 골수분쇄를 쓸 경우 뼈보가 2배로 쌓이는 점을 이용하여 뼈보가 없거나 낮은 중첩인데 급히 리필이 필요한 경우에도 사용하면 유용합니다.


'얼음같은 인내력'은 군단들어 빼앗겼다가 겨우 돌려받은 혈죽의 대표적인 큰 뎀감기입니다.

단점은 3분이라는 어마어마한 쿨이고 드군때보다 확연히 떨어진 30%의 데미지 감소이지만 

데미지 감소가 필수적인 구간의 경우 '룬 전환'과 함께 좋은 효율을 보여줍니다

또한 8초라는 나름 긴 지속시간과 기절효과에 면역이되는 추가효과로 인해 여러곳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룬 전환'은 특성을 찍어야만 사용 할 수 있는 뎀감기인데다 3초라는 짧은 지속시간과 룬마저 소비하는 리스크가 있지만 재충전 시간이 25초인데다 2개가 충전이 되기 때문에 본인이 원하는 다양한 네임드의 스킬에 그때그때 쉽게 대처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뎀감이 필수적인 구간(세나리우스) 등에서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이번 버프로 25%->40%로 데미지 감소가 증가하면서 좋은 생존기가 됐습니다. 




4. 템세팅 및 스탯 우선순위


기본적으로 주스텟인 힘,체력이 중요시되지만 

2차 스텟 우선순위는 유연 >= 치타 > 가속 > 특화 입니다.

가속의 경우는 높으면 높을수록 좋지만 15% 이상정도만 되도 크게 무리없다고 생각하고

치타가 좋냐 유연이 좋냐로 많은 이야기들이 오고갔습니다만

어차피 재연마가 없는 지금 한가지 스텟을 쭉 미는건 불가능과 같고

치타 몰빵은 무막 확률 증가폭이 점감 때문에 감소하기 때문에 비 효율적이며

유연은 생각보다 많은 부위에 아이템에 붙어있지 않습니다

특화 효율이 낮다는건 다들 공감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특화가 주스텟을 붙어있는 아이템을 제외하고 

템렙 높은 아이템을 위주로 착용하시고 본인의 취향에 맞게 치타 혹은 유연을 올리시면 됩니다



5. 에메랄드 일반/영웅 네임드별 추천특성


고정한다면 2/3/1/2/1/2/2 고정


니센드라 - 3/1/1/2/3/2/2


일기노스 - 2/3/1/2/1/2/2


렌퍼럴 - 2/3/1/2/1/2/2


우르속 - 3/3/1/2/3/2/2


악몽의 용 - 2/1/1/2/1/2/2


세나리우스 - 3/3/1/2/1/2/2


자비우스 - 3/3/1/2/3/3/2


6. 용맹의 시험 일반/영웅 네임드별 추천특성


고정한다면 3/3/1/2/1/2/2 고정


오딘 - 3/3/1/2/3/2/2


구아름 - 3/3/1/2/3/2/2


헬리아 - 2/3/1/2/1/2/2



말 그대로 초보자를 위한 가장 기본적인것들을 적었으며 주관적인 생각이 많이 들어간 글입니다

고수 혈죽분들이 보기에 틀린점이나 다른점이 있더라도 분노하지 마시고 댓글로 첨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