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wowhead.com/news=317979/shadowlands-season-1-mythic-item-level-loot-table-max-end-of-dungeon-reward-redu


쐐기 클리어 보상 템렙이 영웅레이드 아래로 제한된다고 합니다.

또한, 앞서 공지한대로 쐐기 클리어 보상은 무조건 하나 입니다. (파티당 하나)
또한, 앞서 공지한대로 쐐기 클리어 보상은 최소 하나에서 출발합니다.




더불어 레이드 보상 템렙도 같이 조사되었습니다.





격아에서 쐐기 고단을 통해 신화레벨 이상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었던것과는 달리, 어둠땅에서는 클리어 보상템은 영웅 난이도 아이템보다 낮게 나옵니다.

클리어 보상 아이템의 최고 템렙은 210 이고, 영웅레이드는 213레벨 아이템을 제공합니다. 이는 격아와는 다르게 쐐기돌 클리어 보상이 영웅 레이드 보상보다 낮은 템렙을 보상으로 주는 첫번째 케이스가 될 것입니다.
(다만 14단 이상 주간 보상에서는 신화 난이도 레이드와 같은 수준의 아이템이 제공됩니다.)

격아에서는 신화레이드가 열리는 주에 레이드를 돌기 전에 쐐기를 먼저 돌아 영웅 레이드 이상의 아이템을 얻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렇게 하면 영웅레이드에서 얻은 아이템을 판매할수 있게 되죠.

어둠땅에서는, 신화레이드가 열리는 주에 쐐기를 도는것은 템렙 업그레이드에 좋겠지만 그것을 통해 영웅 레이드 전리품을 거래하게 되지는 못할것입니다. 쐐기 보상 아이템이 영웅레이드 전리품보다 아이템레벨이 3 낮기 때문입니다.

티탄벼림도 없어졌기 때문에 쐐기를 통해 얻은 아이템은 빠르게 교체될것입니다. 하지만 쐐기를 많이 돌면 주간 보상의 선택의 폭이 더 넓어질것입니다.

앞서 이안의 인터뷰에서 드러난대로, 이러한 방침은 영웅레이드에서 아이템을 거래하는 행위를 최대한 늦추려는 시도로 보입니다. 격아에서는 쐐기에서 영웅 레이드 이상의 아이템을 얻고 정작 영웅 레이드에서는 아이템을 돈받고 거래하는 일이 잦았는데, 이러한 행위를 최대한 늦추고 각자 얻은 아이템을 그대로 보유하도록 하겠다고 합니다.

실제로 지금 베타에서는 "지금 장착한 아이템보다 얻은 아이템의 레벨이 최소 3만큼 낮지 않으면 거래가 불가능" 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어쩌면 영웅난이도 에서는 아이템 거래 자체를 막아버릴수도 있습니다.

다만 쐐기에서의 보상이 줄어들어도, 쐐기를 많이 돌았을때 주간 보상의 선택지가 더 넓어지기 때문에 이점도 같이 고려해야 합니다.



오역한 부분이 많아 수정했습니다.
- 쐐기 클리어 보상은 무조건 하나다 > 쐐기 클리어 보상은 하나에서 시작한다.
- 지금 장착한 아이템보다 템렙이 3 낮으면 거래가 불가능하다 > 쐐기를 통해 얻은 아이템이 영웅 레이드 템렙보다 3이 낮아 거래가 불가능하다.

>혼란에 사과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