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eu.forums.blizzard.com/en/wow/t/dragonflight-1007-ptr-development-notes/427973/7

직업

드루이드

  • 수호
    • 무쇠 가시가 재설계됩니다 - 무쇠가죽 시전 시 12미터 내의 적에게 방어도의 3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나누어 입힙니다. 5회 이상 적용되면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 이 신규 효과는 추후에 있을 PTR 빌드에서 제대로 적용될 것이며, 신규 효과를 작업하고 있는 이번주 PTR에서는 기능상의 오류가 약간 존재할 수 있습니다.

기원사

  • 보존
    • 시간 변칙의 흡수량이 20% 감소합니다.
    • 공명하는 구슬이 이제 처음 통과하는 4명의 아군에게 메아리를 부여합니다 (전엔 6명).
    • 시간 압축이 이제 전세역전을 시전할 때도 부여됩니다.
    • 전세역전으로 시전한 강화 주문이 더 이상 시간 압축 중첩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사냥꾼

  • 넬타락스 관련 패치
  • 독사 쐐기 공격력 25% 증가
  • 죽음의 회전 표창 공격력 100% 증가
  • 야수
    • 살상 명령 공격력 25% 증가
    • 날카로운 사격 공격력 25% 증가
    • 발구르기 공격력 25% 증가
    • 코브라 사격 공격력 50% 증가
  • 사격
    • 신비한 화살 공격력 25% 증가 (PvP 제외)
    • 키메라 사격 공격력 25% 증가 (PvP 제외)
    • 일제 사격 공격력 15% 증가

성기사

  • 응보의 오라가 재설계됩니다 - 40미터 내의 파티원이나 공격대원이 단일 공격으로 생명력의 30%를 넘는 피해를 받으면 각각의 공격력과 치유량이 5%만큼 증가하고, 이 효과는 30초에 걸쳐 서서히 사라집니다. 이 효과는 오라가 적용되고 있는 시간으로 30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 새로운 효과는 이번주 PTR에선 제대로 작동 안 할 수 있음.
  • 파멸의 재, 사형 선고와 최후의 집행이 신성한 힘을 생성한다면 여명의 축복 효과를 발동시킬 수 있습니다.
  • 여러 기술들이 더 이상 여명의 축복을 추가로 발동시키지 않습니다.
  • 의도치 않게 여명의 축복으로 공격력 증가 효과를 부여받았던 여러 기술들이 수정되었습니다.
  • 불굴의 정신력의 툴팁이 이제 신의 가호와 복수의 방패 모두를 정상적으로 언급합니다.
  • 축성된 판금이 추가 생명력을 전혀 부여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처벌이 성전사의 일격을 정상적으로 발동시킵니다.
  • 빛벼림 축복의 치유 효과가 이제 전투 기록에서 치유의 폭발이 아닌 빛벼림 축복으로 표시됩니다.
  • 빛벼림 축복이 이제 최대 생명력의 3%만큼을 회복시킵니다 (전엔 5%).
  • 신성한 목적은 더 이상 사형 선고와 상호작용하지 않습니다.
  • 성전사 오라가 더 이상 사정 거리를 늘려 주지 않습니다.

  • 보호
    • 마지막 저항 특성에서 천상의 보호막 활성화와 도발 효과의 적용 사이에 지연 시간이 발생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염화가 부정확하게 폭발성 보주에 피해를 입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징벌
    • 고결한 은빛 무장병의 4세트 효과가 기사단의 선고 / 최후의 선고의 공격력을 10%가 아닌 20%만큼 증가시키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고결한 은빛 무장병의 세트 효과가 이제 심판관의 복수에도 영향을 줍니다.
    • 특화: 빛의 손이 특화 포인트당 증가시키는 신성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 신규 특성: 빛의 질주 - 단일 대상에게 피해를 주는 신성한 힘 기술이 치명타로 적중하면 가속이 10초 동안 5%만큼 증가합니다.
    • 신규 특성: 신성한 분노 - 응징의 격노 / 성전의 지속 시간이 3초만큼 증가합니다.
    • 신규 특성: 판사이자 배심원이자 사형집행인 - 심판의 치명타율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최후의 집행의 공격력이 13%만큼 감소합니다.
    • 파멸의 재의 공격력이 16%만큼 감소합니다.
    • 사형 선고가 이제 사형 선고 동안 입힌 피해의 25%에 해당하는 피해를 줍니다 (전엔 20%).
    • 보호의 아이기스의 복수의 방패 흡수량이 이제 20%만큼 증가합니다 (전엔 30%).
    • 집행자의 의지의 옛 기능이 삭제되고 이제 단순히 사형 선고와 최후의 집행의 지속 시간을 4초만큼 증가시킵니다.
    • 판결이 이제 치명타율이 아닌 치명타 피해량을 5%만큼 증가시키며, 천벌의 망치가 치명타로 적중하면 축복받은 망치가 회전하며 뻗어져 나가 적들에게 신성충격 피해를 입힙니다.
    • 지휘의 심판이 이제 주 대상에게는 일반 피해량을 입힙니다.
    • 황혼과 여명에서 파멸의 재는 이제 정상적으로 여명의 축복에 영향을 줍니다.
    • 대영주의 심판이 심판의 지속 시간을 3초만큼 연장시킵니다 (전엔 2초).
    • 물리적 실재의 특성명이 신성한 심판관으로 교체됩니다.
    • 신성한 심판관이 신성충격 기술의 피해량을 10%만큼 증가시키며 (전엔 20%), 신성충격 피해를 입히는 기술들이 신성한 심판관 중첩 하나를 부여합니다. 50중첩이 되면 적을 강타해 주 대상에게 신성충격 피해를 입히고, 8미터 내의 적들에게는 감소된 신성충격 피해를 입힙니다.
    • 정의의 선봉대의 등급당 추가 피해량이 33%로 증가합니다 (전엔 20%).
    • 정의의 선봉대가 이제 천상의 폭풍에도 적용됩니다.
    • 빛의 칼날은 이제 기사단의 선고, 최후의 선고, 심판관의 복수가 신성충격 피해를 입히게 만듭니다.
    • 성전사의 일격, 심판, 천벌의 망치, 기사단의 선고, 최후의 선고, 심판관의 복수의 툴팁이 빛의 칼날을 찍었을 때 정상적으로 변경되어 신성충격 피해를 입힌다고 표시됩니다.
    • 축복받은 망치가 특성 트리에서 제거됩니다.
      • 회전 망치라는 판타지는 멋지다고 생각하지만, 성전사의 일격을 직접적으로 교체하는 것보다는 다른 방식으로 이 효과를 부여하는 편이 더 나은 것 같습니다.
    • 천상의 폭풍, 천상의 망치, 신성화의 툴팁이 불타는 성전을 찍었을 때 정상적으로 변경되어 광휘 피해를 입힌다고 표시됩니다.
    • 불타는 성전이 이제 천상의 폭풍, 신성화, 천상의 망치의 공격력도 10%만큼 증가시킵니다.
    • 응징의 격노: 힘의 일부 기능을 수정했습니다. 툴팁에는 치명타 및 극대화율을 증가시킨다고 적혀 있지만, 실제로는 특정 기술들의 치명타 및 극대화율만을 증가시켰습니다. 이제 정상적으로 작동하게 됩니다.
    • 최고천의 유산이 이제 심판관의 복수에도 정상적으로 영향을 줍니다.
    • 신성한 대지가 이제 신성화와 신성한 망치에 별개의 수치로 적용되고, 신성한 망치도 이동 속도 감소 효과를 제대로 부여합니다.
    • 신성한 망치의 범위가 6미터로 감소합니다 (전엔 8미터).
    • 신성한 망치의 대상 수가 8명을 넘어가면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 신속한 응징의 특성명이 신성한 응징으로 변경됩니다.
    • 신성한 응징의 가속이 2%만큼 증가하고, 천상의 폭풍과 심판의 칼날의 치명타 공격력이 5%만큼 증가합니다.
    • 신성화의 칼날이 이제 원래 시간의 100%에 해당하는 신성화를 시전하지만 이 효과는 10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 전쟁의 기술의 발동 확률이 15%로 감소합니다 (전엔 20%).
    • 타오르는 빛은 아직 작업 중이지만, 특정 조건에서 강력한 광휘 피해 폭발을 일으키는 느낌의 특성입니다.


아이템과 보상

  • 넬타락스 자동공격 피해 10%로 변경

PvP

성기사
  • 보호, 징벌
    • 해방된 자유 (PvP 특성)가 삭제됩니다.

전문기술

  • 주문 제작
    • 레이아웃 변경으로 인해 선택 재료 표시는 툴팁으로 이동되며, 고객이 제공한 선택 재료에는 더 이상 옆에 체크마크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UI와 접근성

  • 친구가 아닌 플레이어가 보낸 나쁜 귓속말이 가려지는 기능 추가가 나중으로 미뤄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