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달라란 호드에서 Energybus , Bousa 캐릭터를 키우고 있는 늅늅 공장입니다.

1넴 모르초크부터 8넴 데스윙 광기까지 풀 공략이라 많이 긴 글입니다.

긴 글이 싫으신 분들은 살며시 뒤로 가기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조금만 찾아보셔도 공략이 다 나와있는 늦은 시점이지만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모르초크 *10인 기준*

 

발구르기 : 25미터 반경 내의 모든 플레이어에게 750000의 피해를 나누어 입힙니다.

(모르초크와 가장 가까운 두 명은 2배 데미지를 입습니다. 어차피 2탱이니 탱 둘이 가까이 겹쳐 맞습니다.)

 

갑옷 으깨기 : 현재 대상을 내리쳐 일반 근접 공격력의 120%의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방어도를 20초 동안 10% 감소

(10번까지 중첩되고, 완방으로 리셋도 가능합니다.)

 

공명의 수정 : 랜덤한 위치에 수정을 만들고 12초 후 폭발합니다.

수정에게서 가장 가까운 세 명의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 25인은 7명*

(가까울수록 약하게 들어오지만 데미지 계수를 잘 모르겠습니다. 적게는 1000 많게는 8만까지 들어옵니다.)

 

사나움 : 모르초크가 맞다가 피통 20%로 내려가면 공속 30% 증가 공격력 20% 증가하게 됩니다.

 

대지가 널 삼키리라! : 발구르기 수정 발구르기 수정 발구르기 후에 사용하게 되는 기술입니다.

모르초크 기준으로 주위에 돌기둥이 생기고 바닥을 생성하는데 기둥 뒤에 있으면 피해를 받지 않습니다.

 

대지의 검은 피 : 기둥 뒤로 피해야할 검은 바닥이고, 맞으면 받는 자연 피해를 100% 증가시키고 최대 생명력의 15%만큼의 피해를 입힙니다. 20번까지 중첩이 됩니다.

(바위심장부 - 돌거죽, 낙스라마스 - 사피론, 얼음 왕관 - 신드라고사 등등...처럼 기둥 뒤에 계시면 됩니다.

+ 기둥 뒤 사이에서 자리 잘 잡으면 안맞고 딜 가능하더라구요.)

 

여긴 미리 정해둔 수정 이동조가 중요합니다.

발구르기때 두배의 데미지를 맞는건 탱커 둘이서 맞았습니다.

 

택틱도 없고 수정 이동조만 왔다갔다하다가 위험할거같은 발구르기때 생존기 하나씩 썼고

20% 광폭때 블러드를 켜서 마무리하였습니다.

 

             탱

         모르초크

            밀리

          원거리

 

형태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주의 하실 점은 대지가 널 삼키리라! 가 끝날때 모르초크가 이동할 수 있는데

모르초크가 조금이라도 좌우로 이동하게 되면 돌기둥 뒤로 이동하였을때 양 옆 쫄들이 애드가 나게 됩니다.

탱커분들은 대지가 끝나기 2초정도 전에 생존기 키시고 미리 들어가시는게 좋습니다.

전 죽탱으로 진행하였고, 대마보를 키면서 2초전에 미리 들어갔습니다.

추가로 모르초크는 시간이 지날수록 덩치가 작아집니다. 그러니 탱커분들은 더 가까이 가시면 됩니다.

 

 

모르초크와 요르사지 영상에는 제가 없네요 ㅠㅠ

 

잠들지 않는 요르사지

 

공허의 화살 : 대상에게 암흑 에너지를 발사해서 9만의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2초마다 5000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얼마나 중첩되는지는 모르겠지만 중첩이 됩니다. 이것 때문에 2탱을 해야하지만 죽긔는 원탱도 가능합니다.)

 

슈마의 피 소환 : 색깔마다 각각 능력이 다른 핏방울을 소환합니다. 일반은 세마리, 하드는 네마리 소환하고

핏방울들을 먹습니다! 먹은 핏방울의 능력치를 부여받습니다.

 

용해 증기 : 핏방울은 공격받으면 주위 다른 핏방울에게 증기를 내뿜어 생명력을 5%만큼 회복시킵니다.

하나가 죽으면 남은 핏방울들이 완전히 융해돼 모든 종류의 피해에 면역됩니다. 핏방울의 체력은 220만정도입니다.

*일반 3마리, 하드 4마리*

 

눈부신 핏방울 : 주황색으로 보이는 노란색입니다(?) 노랑이를 먹게 되면..

공허의 화살을 모든 플레이어에게 발사하고, 공격 속도가 50%만큼 증가합니다.

추가로, 요르사지의 기술 재사용 대기 시간이 2배로 감소하게 됩니다.

검둥이 쫄 두번 소환하고 난리침!

(광역 화살은 디버프는 안걸어요)

 

암청색 핏방울 : 파란색이라고 부릅니다. 파랑이를 먹게 되면...

마나 공허라는 쫄이 추가되고 마나를 사용하는 모든 플레이어의 마나를 흡수하여...

0으로 만들고 내려와서 돌아다닙니다. 이걸 죽이면 18미터 반경 내의 모든 플레이어에게 마나가 분배됩니다.

(피통은 130만정도 됩니다.)

 

진홍색 핏방울 : 빨간색이라고 부릅니다. 빨갱이를 먹게 되면..

무작위 대상에게 기본 35000의 화염 피해를 입히는데, 연쇄 번개처럼 팅겨서 맞습니다.

요르사지 기준으로 멀리 있으면 더 세게 들어와요.

 

검은 핏방울 : 검은색이라고 부릅니다. 검둥이를 먹게 되면..

잊혀진 자라는 쫄들이 나오는데, 이 쫄은 어그로가 있지만 그걸 무시하고

징표 꽂힌 대상만 따라가서 그 대상에게 35000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10인 기준으로 4~5마리가 나오고 그냥 모여서 광치면 됩니다.)

 

산성 핏방울 : 초록색이라고 부릅니다. 초록이를 먹게 되면..

하늘에서 산성이 떨어져서 그 위치로부터 4미터 반경 내에 있는 대상에게 60000의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산성은 어떤 핏방울하고 같이 먹게 되느냐에 따라 난이도가 달라집니다.)

 

그늘진 핏방울 : 보라색이라고 부릅니다. 보라돌이를 먹게 되면..

모든 플레이어에게 깊은 타락이라는 디버프가 생기는데.. 이 디버프는 힐을 5번 받게 되면

폭발하여 50000의 암흑 피해를 입게 됩니다.

 

쫄 점사 순위는 보라색 - 녹색 - 노란색 - 검은색 - 빨간색 - 파란색 이었습니다.

녹색을 먹지 않는 이상 거의 모여서 요르사지를 트라이하실거에요. 추가로 파란색이 나오면 난이도는 엄청 쉬워집니다.

 

블러드는 넴드 피 40~45%일때 다음 핏덩이 피의 30%에 올렸습니다. (핏덩이 딜이 밀리면 올려도 잡는 네임드입니다.)

핏덩이 딜만 잘되면 쉬운 네임드이지만, 방향 잘 못잡고 혼자 다른 핏덩이 치시는 분들이 계실 경우도 있습니다.

 

 

 

넵...ㅠㅠ 전 없네요 ㅠㅠ

 

장군 존오즈

 

집중된 분노 : 주기적으로 공속 10%와 공격력 10%이 증가합니다.

철폐의 공허를 먹일때마다 추가로 중첩이 증가합니다.

(몇중첩까지 되는지 모르겠지만 계속 중첩됩니다.)

 

심령 흡수 : 전방 30도 범위에 레이져를 발사하고 120000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입힌 피해의 10배만큼 체력 회복을 하게 됩니다.

 

철폐의 공허 : 철폐의 공허는 존오즈가 전방 20~30미터정도에 철폐의 공허(구슬)을 소환합니다.

 

공허 확산 : 철폐의 공허는 계속 돌아다니다가 플레이어에게 닿으면 폭발하게 되고 가던 방향 반대로 굴러갑니다.

폭발하게 되면 180000만의 나누어 피해를 입히고, 공허 확산이라는 버프가 생겨 입히는 피해가 20%씩 증가합니다.(중첩가능)

 

교란의 그림자 : 해제 가능한 마법입니다. 20초동안 2초마다 36099의 피해를 입힙니다.

해제하게 되면 해제된 플레이어를 밀쳐내고 60100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하드에선 주위 모든 플레이어가  같이 밀쳐지고 60000의 피해를 입습니다...)

 

존오즈의 확산 : 철폐의 공허는 플레이어뿐만 아니라 존오즈에게도 닿아서 폭발이 가능합니다.

폭발하게 되면 존 오즈는 철폐의 공허가 중첩시킨 공허 확산 1당 받는 피해가 5%만큼 증가하고, 고라스의 아귀를 깨웁니다. 고라스의 아귀를 깨우면 집중된 분노 효과를 잃습니다.

 

고라스의 검은 피 : 존오즈가 모든 플레이어에게 30초 동안 1초마다 14099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고라스의 눈
- 그림자 시선 : 고라스의 눈이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그림자 시선을 보내, 28000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힐이 위태로운 상태였는데 운도 나빠서 눈깔 세놈이 한번에 한 대상을 쏴서 즉사한 경우도 있었습니다.

 

존오즈는 탱이 아닌 딜러, 힐러분들이 핑퐁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존오즈

              탱

             밀리

 

            원거리

 

처음 시작 자리는 이렇게 시작하였고 철폐의 공허를 시전할때 심령 흡수때문에 바로 머리를 돌렸습니다.

 

               탱

           존오즈

             밀리

 

    원거리+철폐의 공허

 

철폐의 공허는 나오자마자 원거리와 닿아서 폭발하고 밀리로 오게 됩니다.

밀리에서 폭발하고 원거리에서 또 폭발 다시 밀리에게서 폭발하게 되는데 6번째 폭발을 보고

원거리로 이동하여 7번째 폭발을 보기 전에 밀리는 탱이 서있던 자리로 이동하였습니다.

 

           밀리

        존오즈  탱

 

 

          원거리

 

(제가 탱으로 할땐 탱이 바라볼때 왼쪽, 공격대가 바라볼때 오른쪽으로 와서 자리를 이렇게 잡았습니다.)

탱은 빠르게 철폐의 공허가 오는 방향으로 머리를 돌리고 존오즈철폐의 공허에 닿게 약간의 무빙이 필요하고,

존오즈철폐의 공허와 닿아서 고라스의 아귀 깨우면 모두 한 지점에 모여서 30초 동안 광힐을 하였습니다.

철폐의 공허 핑퐁은 7-7-5-5으로 하였습니다.

 

 

영상에는 제가 회드로 진행했네요.. 광휘가 상향되서 신기 광힐 짱입니다..

 

폭풍술사 하가라

 

얼음창 : 하가라가 세개의 얼음 결정체를 생성하고 세개의 얼음 결정체가 각각 무작위 대상에게 선을 연결하고,

그 선을 따라서 15000의 냉기 피해를 갖고 있는 얼음창을 쏩니다. 중첩이 되는데 중첩은 공격 속도 감소고...

선 중간에 대상이 있으면 그 대상이 대신 맞습니다. (그러니까 결정체 ----------탱--대상 이렇게 있으면 탱이 맞습니다.)

아프면 죽긔 뒤로 숨으시면 되요. 죽기는 대마보키고 혼자 다 맞아도 안아파요. 딜이 좀 떨어질 뿐..

 

얼음 무덤 : 하가라가 무작위 대상 두 명에게 얼음을 던져서 얼음 무덤에 가둡니다. * 25인은 5명 *

10인 기준으로 피통이 58만정도고 주위에 누가 있던 말던 무작위로 정해진 두 대상만 업니다.

얼기전에 두 대상이 뭉쳐서 이쁜 계곡을 만들면 뽀개기 편합니다.

 

산산조각난 얼음 : 무작위 대상에게 78000의 냉기 피해를 입히고 4초간 이동 속도를 감소시킵니다.

해제가 가능한 마법 효과입니다.

 

집중 공격 : 하가라가 현재 대상을 빠르게 공격해, 5초 동안 0.5초마다

일반 무기 공격력의 50%에 달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가만히 계시면 무조건 죽고, 이거 쓸때 바로 빠지면 시전하던거 끊고 달려옵니다.

 

얼어붙은 폭풍우 : 하가라가 정신 집중을 하여, 단상에 물과 얼음으로 이루어진 폭풍우가 몰아치게 합니다.

폭풍은 모든 공격과 주문으로부터 하가라를 보호합니다.

 

속박의 수정 : 속박의 수정 네 개가 단상 가장자리에 생겨납니다.

속박의 수정 네 개를 모두 파괴하면 하가라가 시전하던 얼어붙은 폭풍우가 멈춥니다.

 

물의 참호 : 하가라의 물거품 안에 서 있는 플레이어는 이동 속도가 50%만큼 감소하고,

1초마다 최대 생명력의 15%에 달하는 피해를 입습니다.

 

얼음 파도 : 얼음으로 이루어진 파도가 하가라에게서 네 방향으로 뻗어나온 후 단상을 휩씁니다.

얼음 파도에 닿은 플레이어는 200000의 냉기 피해를 입고 받는 냉기 피해가 2.5초동안 50%만큼 증가합니다.

(맞으면 안되는거고, 속박의 수정이 위치한 곳부터 시작하여 빙글빙글 돌아갑니다. 이거 피해서 이동하시면서

수정을 다 파괴하시면 됩니다.)

 

고드름 : 단상 가장자리에 고드름이 떨어집니다. 고드름은 땅에 부딫힐 때 7미터 반경 내의 모든 플레이어에게

100000의 냉기 피해를 입히고 뒤로 밀쳐냅니다.

(마법사의 눈보라처럼 생긴 바닥이 깔리는데 이거 또한 피하시면서 하시면 됩니다.)

 

번개 폭풍 : 하가라가 단상 위에 있는 플레이어들을 감전시키려고 번개 폭풍을 불러냅니다.

물의 보호막이 하가라를 모든 공격과 주문으로부터 보호합니다.

플레이어가 모든 수정 전도체를 과부하시키면 전기가 역류해 하가라가 감전되고 주문 시전을 멈춥니다.

(추가로 모든 플레이어에게 초당 10000의 자연 피해를 입히고, 받는 자연 피해가 증가되는 중첩이 생깁니다.

이건 수정 전도체가 감전될때 전도체 근처에 있으면 리셋이 됩니다.)

 

수정 전도체 : 하가라는 자신을 번개 폭풍에서 보호하려고 수정 전도체 네 개를 만들어냅니다.

 

번개 전선 : 속박된 번개 정령을 처치해 수정 전도체를 충전시키면, 가장 가까운 플레이어는

번개 전선에 걸려 초당 10000의 자연 피해를 입습니다.

또한 번개 전선에 걸린 플레이어는 다른 플레이어, 혹은 10미터 내의 수정 전도체와 전기로 연결됩니다.

전기 페이지땐 이게 핵심 공략인데, 플레이어들이 번개를 연결해서 네 개의 수정을 감전시키면 됩니다.

 

속박된 번개 정령 : 하가라는 정령을 불러내, 번개 폭풍이 부는 동안 자신을 돕게 합니다.

플레이어가 정령을 죽이면 근처의 수정 전도체가 과부하되어 주위 플레이어를 감전시킵니다.

 

하가라전기, 얼음 페이지가 끝날때마다 감전이라는 디버프가 생기고 15초 동안 받는 피해가 100% 증가합니다.

피통도 3000만정도밖에 안되서 금방 끝나는데 얼음, 전기 페이지는 얼음 - 전기 - 얼음 - 전기일 수 있고,

전기 - 얼음 - 전기 - 얼음일 수 있습니다. 어느게 오던지 상관없이 전기때만 광힐로 버티시면 됩니다.

얼음 무덤 대상자는 미리 지정해둔 징표에 뭉쳐서 얼었고, 얼음창은 그냥 힐러 혼자서 자힐하면서 버텨집니다.

근데 무리하게 버틸 필요는 없고 그냥 다른 플레이어 뒤로 숨어서 다른 사람을 맞추면 됩니다.

각 얼음 페이지나 전기 페이지 수정들 위치는


        전기          얼음          전기

        얼음         하가라        얼음

        전기          얼음          전기


이런식으로 나오는데, 전기때는 수정들 사이에 두명씩 섰고 가운데에서 쫄을 잡았습니다.

그 뒤에 조금씩만 움직이다보면 전도체가 금방 활성화되서 페이지를 넘기기 쉽습니다.

약간의 무빙 반복하시다보면 고룡쉼터 사원의 마지막 네임드인 하가라가 죽으면서 고룡쉼터 완료 업적이 뜹니다.

 

 

여기도 회드로 촬영이 됐네요 ㅋㅋ 영상은 제가 찍은게 아니라서...

 

울트락시온

 

울트락시온과 전투를 하게 되면 UI 가운데에 새로운 인터페이스가 생기고

황혼 세계로 이동되어 울트락시온과 싸움을 하게 됩니다.

새로운 인터페이스는 영웅의 의지라고 해서 5초동안 황혼 세계를 벗어날 수 있습니다.

이 기술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이고, 마우스로 클릭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click ExtraActionButton1 <-- 이 매크로로 단축키에 올려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불안정한 괴수 : 황혼 세계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와 대상에게서 30미터 반경 내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6초마다 30만의 황혼 피해를 나누어 입힙니다. 이후 1분이 지날 때마다 황혼 에너지 분출 간격이 1초만큼 감소합니다.

불안정성 때문에 울트락시온은 공격을 회피하거나 막아낼 수 없으며, 공격자는 어떤 각도에서든 울트락시온의 약점을 찌를 수 있습니다.

6분의 광폭화가 있고, 1분마다 "더 불안정한 상태가 됩니다!"라는 경보가 뜨고 속도가 빨라집니다. 마지막 1분은 초당 3만!

약점을 찌를 수 있다고 해서 뒤가 잡히는건 아니더군요ㅠㅠ 도적분들은 광학을 쓰셔도 떨어지지 않습니다!

 

사그라지는 빛 : 바라보는 대상과 무작위 대상에게서 빛의 힘을 빨아들여 5~10초에 걸쳐 황혼 속으로 끌어들입니다.

효과가 사라질때, 황혼 세계 안에 있는 대상은 즉사하고 현실 세계에 있는 대상은 황혼의 세계로 끌려갑니다.

사그라지는 빛 효과가 위협 수준이 초기화되고 끝나면 10초동안 위협 수준이 생성되지 않습니다. * 10인 2명 , 25인 3명 [힐러 제외] *

사빛이라고 줄여서 불렀습니다. 사빛은 현재 탱커와 무작위 딜러에게만 사용합니다.

추가적으로 팁을 드리면 황혼 이후 두번째 사빛이 끝나면 바로 황혼의 시간을 시전합니다.

그러니 사빛 지속시간이 3초가 되자마자 의지를 사용하시면 사빛이 끝나자마자 의지도 끝나고 의지 재사용 시간도 돌아옵니다.

 

황혼의 시간 : 황혼 세계 안에 있는 적들은 30만의 피해를 입습니다. 이 피해는 저항할 수 없습니다.

현실 세계에 있는 적들은 즉시 황혼 세계로 끌려들어갑니다. 그러나 아무도 이 공격을 맞지 않는다면...

위상들이 죽어서 전멸을 하게 되니 현재 탱커를 제외한 모든 플레이어들이 의지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현재 탱커는 생존기를 키시고 맞으시면 되고, 오프탱커는 그냥 의지 사용하시면 됩니다.

나눠입히는 피해가 아니라 개인당 30만의 피해입니다.

 

알렉스트라자의 생명의 선물 : 알렉스트라자가 순수한 생명 에너지로 이루어진 수정을 만듭니다.

이 수정을 활성화하면 치유사 한 명이 생명 그 자체의 정수를 얻어, 치유 효과가 100%만큼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전투가 끝날 때까지 지속됩니다. 수정은 한 번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세라의 꿈의 정수 : 이세라가 꿈 에너지로 이루어진 수정을 만듭니다.

이 수정을 활성화하면 치유사 한 명이 꿈의 힘을 얻어, 치유 효과가 복제되며 50미터 안에 있는 모든 아군 대상에게 골고루 나눠집니다.

이 효과는 전투가 끝날 때까지 지속됩니다. 수정은 한 번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칼렉고스의 마법의 원천 : 칼렉고스가 강화된 비전 에너지로 이루어진 수정을 만듭니다.

이 수정을 활성화하면 치유사 한 명이 마법의 정수를 얻어, 주문에 소비되는 마나가 75%만큼 감소, 주문 가속이 100%만큼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전투가 끝날 때까지 지속됩니다. 수정은 한 번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알렉, 이세라, 칼렉이 주는 버프는 각 한명당 하나씩 밖에 받지 못합니다..

알렉을 받은 상태로 이세라를 받으면 알렉 효과가 지워지고 이세라 효과만 받습니다.

알렉 - 이세라 - 칼렉 순서대로 1분마다 수정을 하나씩 줍니다. *25인은 2개씩*


노즈도르무의 시간의 고리 : 노즈도르무가 모든 플레이어의 영혼을 유한한 시간의 고리 안에 갈무리합니다.

이 효과를 띤 플레이어는 죽음에 이를 만한 공격을 받으면 최대 생명력의 100%만큼 회복하고 시간의 고리 효과를 잃습니다.

네.. 그렇습니다.. 단체 수호되겠습니다만 힐이 안되면 노즈버프 시간까지 버티지도 못합니다.. 마지막 1분때 이 버프를 줍니다.

 

스랄의 아제로스의 마지막 수호자 : 이제 아제로스 대지의 수호자가 된 스랄이 모든 방어 담당자를 아제로스 고대 바위의 흔들리지 않는 힘으로 축복합니다.

방어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만큼 감소하고 지속시간이 100%만큼 증가합니다.

시작하고 나서 얼마후에 탱커 두명에게 주는 버프입니다. 생존기들이 모두 지속시간이 뻥튀기되고, 대기시간이 반감됩니다.

그래서 황혼의 시간마다 생존기가 돌아옵니다!

 

택틱 자체는 엄청나게 쉽습니다. 사빛때마다 탱교대를 하게 되고, 사빛딜러들 나갔다오고..

정해진 수정 힐러들이 각각 수정먹고 힐하고... 유저 정보 게시판에 올라온 영상 중에 회드가 제 캐릭이었습니다.

알렉을 회드인 제가 먹었고, 신기님이 이세라, 사제님이 칼렉을 먹고 진행하였습니다.

이렇게 5~6분정도 반복하다보면 울트락시온이 죽습니다..

 

 

비룡이 죽었슴다--;

여기도 회드로 영상이 찍혔네요 ㅋㅋ

 

전투대장 블랙혼

 

1단계 : 비룡 기수들이여, 공격!

 

하늘불꽃호 : 하늘 대장 스웨이즈가 지휘하는 이 거대한 비행 포격선에는 엄청난 수의 대포와 두 개의 작살포가 탑채되어 있습니다.

이 함선은 견고하지만, 그렇다고 무적은 아닙니다. 하늘불꽃호가 피해를 너무 많이 입으면 데스윙을 쫓아가는 데 실패하게 됩니다. *10인 기준 400만*

작살포 : 작살포 포수는 돌격 비룡에게 작살을 쏘아, 갑판 위에 있는 원거리 공격수들의 사정거리 안으로 비룡을 끌어들입니다.

비룡은 계속해서 몸부림쳐 결국은 밧줄을 끓고 안전거리로 돌아갑니다. 재장전 시간이 지나면 포수가 다시 작살을 쏠 수 있습니다. (NPC가 알아서 쏩니다.)

 

고리오나 : 전투 대장 블랙혼이 이 거대한 황혼 비룡을 타고 창공을 누빕니다.
- 황혼의 맹공격 : 고리오나가 하늘불꽃호 갑판의 무작위 위치에 암흑 에너지를 발사합니다.

황혼의 맹공격은 10미터 반경 내의 모든 플레이어와 하늘불꽃호에 800000의 암흑 피해를 나누어 입힙니다.

만약 황혼의 맹공격이 어느 플레이어에게도 맞지 않으면, 하늘불꽃호가 모든 피해를 입습니다.

큰바닥인데 이걸 쓰면 무조건 다 같이 뭉쳐서 맞아줘야해요. 그래야 배가 안아파해요.

 

황혼의 강습 비룡 : 황혼의 강습 비룡은 갑판 위를 가로지르며 날아가 기수들을 내려놓고, 다시 안전한 거리로 물러가 공격합니다.
- 황혼 탄막 : 황혼의 비룡이 하늘불꽃호 갑판의 무작위 위치에 암흑 에너지를 발사합니다.

황혼 탄막은 5미터 반경 내의 모든 플레이어와 하늘불꽃호에 200000의 암흑 피해를 나누어 입힙니다.

만약 황혼 탄막이 어느 플레이어에게도 맞지 않으면, 하늘불꽃호가 모든 피해를 입습니다.

 

황혼의 정예 냉혈검사
- 칼날 돌격 : 냉혈검사가 멀리 떨어진 무작위 플레이어의 위치로 돌진하여, 경로상의 모든 플레이어에게 100000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 퇴화 : 냉혈검사가 어둠의 검으로 전방의 모든 적에게 파멸을 아로새겨 40000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1분 동안 2초마다 3000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황혼의 정예 학살자
- 칼날 돌격 : 학살자가 멀리 떨어진 무작위 플레이어의 위치로 돌진하여, 경로상의 모든 플레이어에게 100000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 무자비한 일격 : 학살자가 톱니 검을 휘둘러 1500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1분 동안 2초마다 3000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기수 두 놈 다 돌진할때 바닥이 깔리는데 바닥 모양보다 범위가 좀 더 큽니다.

그러니 좀 더 여유롭게 피하시면 되겠습니다.

 

황혼의 폭파병 : 날렵한 황혼의 침투자는 강력한 폭발물을 지닌 고블린을 갑판에 떨어뜨립니다.

이 폭파병들은 비행포격선 함교로 곧장 뛰어가 폭발물을 터뜨립니다.
- 폭발 : 폭파병은 하늘불꽃호 함교에 도달하면 폭발물을 터뜨립니다. 폭발은 8미터 반경 내의 플레이어에게 250000의 화염 피해를 입히고,

하늘불꽃호에 총 내구도의 20%에 달하는 피해를 입히며, 폭파병을 즉사시킵니다.

 

1단계에서는 큰쫄 두마리(학살자+냉혈검사), 용 두마리(큰쫄 데려다주는 용들), 폭파병 2마리가 한 세트입니다.

 

2단계 : 내가 직접 나서야겠군!

 

전투대장 블랙혼
- 압도 : 블랙혼이 현재 대상에게 무기 공격력의 12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히고, 30초 동안 방어도 20%를 감소시킵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 분열의 포효 : 모든 적에게 50000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또한 10미터 반경 내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의 주문 시전을 8초 동안 방해합니다.

- 충격파 : 전방 80미터 내에 모든 적에게 10000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복수심 : 블랙혼은 생명력을 1% 잃을 때마다 공격력이 1% 증가합니다.

 

고리오나 : 고리오나는 상당량의 피해를 입으면 자신의 주인을 버리고 도망갑니다. (30%정도 남으면 도망가요.)
- 황혼의 불길 : 무작위 플레이어의 위치에 암흑 에너지를 발사해, 81미터 반경 내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40000의 암흑 피해을 입힙니다.

또한 하늘불꽃호 갑판에는 30초 동안 황혼의 불길이 남아, 7미터 반경 내의 모든 플레이어에게 1초마다 30000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택틱은 말씀 안드려도 눈치 채신 분들이 있을거 같네요.

1단계땐 용>폭파병>큰쫄 순으로 점사하고, 작은 바닥은 탱커가 맞아 줄 수 있으면 맞아주고..

혼자 있을땐 피하고 같이 맞을 수 있으면 맞아줘야합니다. 다 피하면 배가 펑! 전멸하게 됩니다.

큰바닥은 무조건 다 같이 맞아야하고, 폭파병 역시 무조건 잡아야합니다.

한 세트씩 3번 반복하면 2페가 되고, 원거리는 전부 고리오나 딜!

탱 둘은 2중첩씩 교대하고, 정 가운데서 탱을 했습니다.

충격파가 80미터의 부채꼴 모양이라 멀리 있으면 피하기가 힘듭니다.

그렇다고 너무 가까이 있으면 포효에 차단 당하게 됩니다.

원거리는 적당히 블랙혼과 떨어져서 자리 잡으시면 됩니다.

충격파 처음엔 한 두분 맞아도 살릴 수 있지만, 복수심때문에 나중엔 한방 타임이 나오고...

포효로 인한 공대 피해를 복구시키다가 탱힐이 밀려 탱이 다이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고리오나 바닥은 기본적으로 2틱정도는 맞게 되는데 초당 3만의 피해라서 굉장히 아픕니다..

그래서 심각할 정도로 바닥을 못피하시는 분들이 계시면 블러드를 키고 고리오나 극딜로 보내는 방법도 있습니다.

쫄딜이 밀려서 두번째 큰쫄나올때 블러드를 올린 적도 있었네요.

블러드는 언제 올려도 상관없고 피할거 피하고 딜할거 딜하면 잡는 네임드의 교과서입니다.

반복하다보면 누워서 머리 토큰을 줍니다.

 

 

상향되기전 영상인데 깔끔하게 진행되진 않았네요 ㅋㅋ

지금은 쫄피통도 높아지고 블랙혼 평타도 더 세졌습니다.

여기서 저는 죽탱이네요...생존기 다 켰는데 지워졌어요 ㅠㅠ

 

데스윙의 등

 

옆으로 회전 : 데스윙의 등뼈 기준으로 한쪽에 몰려 있으면 등에서 떨어뜨리려고 합니다.

데스윙이 옆으로 회전하면, 그의 등에 달라붙지 않은 모든 플레이어와 생명체가 아래로 떨어집니다.

 

불타는 힘줄 : 플레이어가 데스윙을 보호하는 갑옷을 들어올리면 불타는 힘줄이 노출됩니다.

이 힘줄을 파괴해야만 갑옷을 떼낼 수 있습니다. 힘줄은 20초 동안 갑옷 틈 메우기를 시전합니다. (피통 290만)

 

휘감는 촉수 : 촉수는 가까이 있는 플레이어를 붙잡아 이동 속도를 35%만큼 감소시키고,

5.2초마다 6000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를 띤 동안에는 데스윙의 등에서 떨어지지 않습니다.

 

타락체 : 엘레멘티움 갑옷이 떨어져 나간 자리에서 솟아나고, 이 후 상처를 완전히 뒤덮어

다른 생명체가 그 구멍에서 튀어나오는 것을 방지합니다.
- 이글거리는 혈장 : 대상의 받는 치유량을 최대 200000만큼 흡수하고, 10초마다 10000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 불타는 손아귀 : 타락체가 대상을 플라스마 채찍으로 휘감아 30초 동안 기절시키고 3초마다 60000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를 유지하기 위해 정신 집중을 하며, 플레이어는 촉수에 큰 피해를 입혀 이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이 효과를 받은 플레이어는 데스윙의 등에서 떨어지지 않습니다. (무적 효과로 해제가 가능합니다.)

 

흉측한 융합체 : 녹아내린 피에 의해 데스윙의 몸 일부와 엘레멘티움 갑옷이 결합되어 만들어진 불안정한 생명체입니다. (피통 770만)
- 피 빨아들이기 : 주변의 타락한 피 잔류물을 빨아들입니다. 잔류물 하나를 빨아들일 때마다 융합체가 점점 불안정해져

공격력이 10%만큼, 공격 속도가 10%만큼 증가합니다. 9번 중첩되면 과열됩니다.

- 과열된 원자핵 : 융합체의 핵이 극도로 불안정해져 모든 적에게 3초마다 15000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플레이어가 이 상태의 융합체를 파괴하면 핵폭발이 일어납니다.

- 핵폭발 : 융합체의 과열된 원자핵이 대규모 폭발을 일으켜 10미터 반경 내의 적에게 375000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데스윙의 엘레멘티움 갑옷 근처에서 강력한 폭발을 일으키면, 갑옷 일부가 위로 들립니다.

 

타락한 피 : 데스윙의 살아 있는 피입니다. 약해 보이지만, 죽을때 잔류물을 남깁니다.
- 파열 : 타락한 피는 죽을 때 폭발하여, 200미터 반경 내의 적에게 10000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 잔류물 : 제거할 수 없는 잔류물은 데스윙의 등에 뚫린 구멍 중에 가장 가까운 구멍으로 천천히 흘러들어갑니다.

흘러들어간 후 다시 타락한 피로 되돌아갑니다.

 

우선 블랙혼을 쓰러트리고 다시 한번 말을 걸게되면 바로 전투를 시작합니다.

                      등딱지

                      등딱지

                      등딱지

             타락체         타락체

                       척추
                       본진
             타락체         타락체

처음엔 이런 식으로 네 개의 타락체가 있습니다.

우선 저희는 왼쪽 타락체 두개를 빠르게 죽였습니다.

                      등딱지

                      등딱지

                      등딱지

             여드름         타락체

                       척추
                       본진
             여드름         타락체

타락체를 죽이게 되면 타락체가 있던 자리에 여드름(구멍)이 생기고 융합체가 없앤 타락체만큼 나오게 됩니다.

탱커는 융합체 어글만 먹고 나머지 공대원과 다 같이 왼쪽 여드름에 올라타서 휘감는 촉수 디버프를 받습니다.

그러면 데스윙이 왼쪽에 있는거 같다고 왼쪽으로 회전한다는 경보가 뜹니다.

그 뒤 알아서 회전하게 되고 어글만 갖고 있던 융합체와 휘감는 촉수 디버프가 없는 플레이어를 멀리 날려버립니다.

이동안에도 타락한 피는 계속 나오고 회전이 끝나면 바로 척추로 이동해서 본진을 잡아야합니다.

이때쯤에 타락체가 손아귀로 대상 한명을 기절시키는데, 미리 정해둔 담당자가 빠르게 처리하였습니다.

                      등딱지

                      등딱지

                      등딱지

             여드름         여드름

                       척추
                       본진
             여드름         타락체

바로 오른쪽 위 타락체를 없애서 새로운 융합체를 뽑아서 지정 탱커가 어그로를 먹고 점사를 했습니다.

타란한 피 담당자 탱커는 첫등딱지땐 나오는 족족 피를 도발하고 융합체 바로 옆에서 죽였습니다.

이렇게 융합체 계속 딜하면서 피도 먹이고 그러다보면 9중첩이 되는데...

중요한게 피 10%이하일때 9중첩이 안되있으면 딜러들은 딜 중지를 하고

피가 융합체 붙을때마다 피를 딜해줘서 융합체에게 먹이를 줍니다.

그렇게 8중첩이 되면 약하게 딜을 시작하고 9중첩이 되면 융합체를 죽입니다.

중간중간에도 휘감기는 계속 오니까 처리 딜러는 남은 타락체를 주시대상 잡아두시면 됩니다.

                      등딱지

                      등딱지

                      등딱지
                            융합체
             여드름         여드름

                       척추
                       본진
             여드름         타락체

저희는 이렇게 자리 잡고 폭발시켜서 항상 오른쪽 힘줄만 잡았습니다.

힘줄은 왼쪽과 오른쪽 따로 피통을 갖고 있지만, 한번에 제거해서 딱 3번 봐야합니다.

융합체를 터트릴때쯤에 휘감기를 한번 더 쓰게 되니 처리 딜러분은 확인해주세요.

융합체를 터트릴땐 밀리진에 있던 플레이어는 전원 이동하여 본진으로 와야하고

터트리면 갑옷이 벗겨지고 290만의 체력을 갖고 있는 힘줄이 20초동안 노출됩니다.

탱커와 딜러는 빠르게 힘줄을 때려 죽이셔서 갑옷을 벗기시면 됩니다.

힐러는 안도와주셔도 됩니다.. 탱딜힐 모두 용의 영혼을 완료했는데... 혈장이 정말 짜증납니다!

20만짜리 강령술의 일격을 계속 벗겨야하는데 이게... 탱커도 얄쨜없이 디버프를 걸어서 더 짜증납니다.

어쨋든 첫번째 힘줄을 제거하면 타락체 두개가 추가됩니다.

                      등딱지

                      등딱지

             타락체         타락체

                       척추

             여드름         여드름

                       척추
                       본진
             여드름         타락체

그럼 자리가 더 넓어졌지만 난이도가 아주 조금 증가했습니다...피탱커만...

오른쪽 아래에 있는 타락체를 점사하여 없앴고, 융합체를 탱한 상태로

오른쪽 여드름에 뭉쳐서 회전시켜 새로나온 융합체를 버렸어요..

넌..좋은 융합체였어.. 하지만 오늘 핵폭발은 좀 아니었지...

한마리를 버리시고 다시 본진으로 올라오시면 됩니다.

뒤에는 타락한 피들이 계속 나오지만 처음하고 같습니다.

                      등딱지

                      등딱지
                            융합체
             타락체         여드름

                       척추
                       본진
             여드름         여드름

                       척추

             여드름         여드름

저희는 또 다시 오른쪽 위에 타락체를 없애서 융합체를 만들었습니다.

타락체는 계속 처리 딜러분께서 주시하시면 됩니다... 손아귀는 계속 계속 씁니다..

첫번째 힘줄을 제거하고 오른쪽 위에 타락체까지 처리되어 융합체가 나오면

피탱커는 이제 융합체 옆에서 피탱을 하는게 아니라 본진이나..

오른쪽 첫번째 구멍과 두번째 구멍 사이에 걸쳐서 피탱을 보시면 되겠습니다.

                      등딱지

                      등딱지
                            융합체
             타락체         여드름

                       척추   피탱
                       본진
             여드름         여드름

                       척추

             여드름         여드름

어차피 피 폭파 범위는 200미터라 본진도 피해가 가는데 왜 따로 탱하냐고 말씀하실 수 있습니다.

근데..피 양의 문제입니다..수가 엄청나서 렉을 유발하기 때문에...테섭이라 그런것도 있지만..

융합체 탱커는 피중에 체력이 낮은 피를 도발하여 융합체 옆에서 죽여서 먹이시면 됩니다.

융합체는 똑같이 10%때까지 저중첩이면 딜러들은 딜 중지를 해야하고

융합체 탱이 땡겨오는 피들이 융합체 옆에 올때 죽이시면 됩니다.

다시 9중첩이 되면 빠르게 죽여서 터트리시면 됩니다.

이때 피탱커는 휘감는 촉수 디버프가 걸리던 말던 피를 데리고 뒤로 쭉 이동해주시면 좋습니다.

                      등딱지

                      등딱지(힘줄)

             타락체         여드름

                       척추   
                       본진
             여드름         여드름

                       척추   피탱

             여드름         여드름

이유는...역시 피의 양입니다... 양이 너무 많아서 ㅋㅋㅋㅋㅋㅋ 렉도 렉이지만

힘줄을 한번에 클릭할 수 없습니다... /대상 불타는 힘줄...매크로를 쓰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말씀드리고 알려드려도 클릭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탱커가 센스있기 이동해줍시다.

                      등딱지

             타락체         타락체

                       척추

             타락체         여드름

                       척추   
                       본진
             여드름         여드름

                       척추  피탱

             여드름         여드름

어우...생각만해도 징글징글하네요...이제 마지막 등딱지 하나 남았습니다.

이때부터 피탱의 체력은 파도를 치기 시작합니다.

30~40마리정도 되는 피들이 공격하기 때문에 렉도 걸리고... 짜증이납니다.

제가 용의영혼을 주로 탱커로 다니는데 항상 피탱을 했습니다...ㅜㅜ피탱님들 화이팅...

다시 본론으로 들어가서 왼쪽 두번째 타락체를 처리하고 융합체를 꺼낸 후 왼쪽으로 회전시켜 융합체를 버립니다.

당연히 피탱도 이동을 해줘야합니다...

바로 오른쪽 위의 타락체를 처리하여 융합체를 꺼내고 똑같은 택틱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왜 오른쪽만 처리하지? 왼쪽은 처리하면 안되나?"하시는 분들이 계실거 같아요.

그냥 저희 택틱입니다... 오른쪽 힘줄을 끊기로 약속했고...드루분들은 버섯을 미리 깔아두기 때문이죵..

제가 회드로 와보니까...오른쪽 벗기기로 해놓고선 왼쪽을 벗기면 버섯도 다시 깔아야해서 짜증나더군요..

                      등딱지
                            융합체
             타락체         여드름

                        척추   피탱
                        본진
             여드름         여드름

                        척추  

             여드름         여드름

                        척추

             여드름         여드름

다 똑같습니다. 그냥 피가 좀 많아서 화면이 지저분해보이고...렉걸리고...ㅋㅋㅋㅋㅋ

반복하여 융합체를 터트리는데...피가 많으니 피탱님은 한번 더 아래쪽으로 이동해주시면 좋고..

블러드는 융합체가 핵폭발 시전할때 사용했는데... 힘줄 보자마자 키셔도 되고 상관없습니다..

미리 키는 이유는 어차피 늦게 키나 일찍 키나 20초내로 전멸할지 킬할지가 결정되기때문에...

힘줄보자마자 키는건 비추인게 첫시전 속도가 블러드 없는 상태로 시전해서 딜이 약간... 아주 약간 늦어집니다.

그래도 딜이 되면 잡으니 공장님 사인에 맞춰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마지막 힘줄까지 뜯어내면 낙하산을 타고 데스윙의 광기를 진행하는 곳으로 넘어갑니다~

 

 

여긴 피탱으로 진행했네요~ 또 녹음 ㅠㅠ

죽탱 상향됐는데...

 

데스윙의 광기

 

1단계 : 마지막 공격

 

대격변 : 데스윙이 모든 것을 끝내려고 두 번째 대격변을 일으킵니다.

모든 플레이어에게 1500000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엘리멘티움 화살 : 데스윙이 돌마루에 엘리멘티움 화살을 떨어뜨립니다.
- 엘리멘티움 폭발 : 엘리멘티움 화살이 목표 지점에 도달하면 모든 플레이어가 390000의 화염 피해를 입고,

추가로 엘리멘티움 화살을 파괴할 때까지 5.2초마다 390000의 화염 피해를 입습니다.

플레이어가 목표 지점에서 멀수록 받는 피해가 감소합니다. *10인 피통 84만*

 

과다출혈 : 데스윙의 촉수가 과다출혈을 시작하면, 재생되는 피가 주위에 생겨납니다.
- 재생되는 피 : 데스윙의 재생되는 피가 생성됩니다. 재생되는 피는 1초마다 10의 기력을 얻습니다.

재생되는 피의 공격은 추가로 퇴행성 이빨 효과를 일으킵니다.

- 재생 : 재생되는 피는 기력이 최대에 달하면 생명력을 모두 회복합니다.

- 퇴행성 이빨 : 재생되는 피의 근접 공격은 퇴행성 이빨 효과를 일으켜,

10초 동안 1초마다 1499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다리와 날개 촉수 : 데스윙이 다리나 날개 촉수로 각 돌마루를 붙잡아 몸을 지탱합니다.
- 불타는 혈액 : 촉수에서 불타는 혈액이 솟구쳐 나와, 2초마다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다리와 날개 촉수의 생명력이 줄어들수록 피해가 증가합니다.

- 열기 촉수 : 다리 촉수나 날개 촉수의 생명력이 75%, 50%, 25% 이하로 떨어지면 열기 촉수 몇 개가 돋아납니다.

열기 촉수는 광역 공격에 면역입니다. *10인 피통 마리당 24만*

- 지독한 열기 : 지독한 열기는 2초마다 2500의 화염 피해를 입히고,

지독한 열기로 입는 피해를 3초 동안 5%만큼 증가시킵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 극심한 고통 : 사지가 찢기는 고통에 데스윙의 집중력이 흐트러집니다.

데스윙이 생명럭의 20%만큼 피해를 입고 기절합니다.

 

돌연변이 타락체 : 데스윙이 돌마루를 공격하면 곧바로 돌연변이 타락체가 하나 생겨납니다.
- 으깨기 : 돌연변이 타락체 전방에 있는 적은 무거운 돌연변이 타락체에 짓눌려 100000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 꿰뚫기 : 돌연변이 타락체가 대상을 관통해 40000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0초동안 꿰뚫기 공격에 받는 피해가 100%만큼 증가시킵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2단계 : 최후의 저항

 

엘리멘티움 잔해 : 데스윙의 갑옷이 일부 떨어져 나와, 근처에 엘리멘티움 잔해 세 개를 형성합니다. *25인 7개*
- 산탄 파편 : 엘리멘티움 잔해가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산탄 파편을 날려,

200000의 저항할 수 없는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엘리멘티움 흉물 : 데스윙의 갑옷이 일부 떨어져 나와, 근처에 엘리멘티움 흉물 두 개를 형성합니다.
- 파상풍 : 엘리멘티움 흉물의 근접 공격이 파상풍을 일으켜 6000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1초마다 20000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타락한 피 : 데스윙에게서 타락한 피가 솟구쳐 나와, 2초마다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데스윙의 생명력이 낮아질수록 피해가 증가합니다. 생명력이 15%, 10%, 5%가 되면

데스윙은 과다출혈을 일으켜, 타락한 피의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위상 : 용의 위상들이 데스윙과의 전투를 돕습니다.

각 위상들은 데스윙이 대격변을 시전하기 시작하면 다리 촉수나 날개 촉수에 결점 노출을 시전합니다.

결점 노출은 촉수가 받는 피해를 100%만큼 증가시킵니다.

촉수가 파괴되면 각 위상은 정신집중을 시전합니다. 정신집중을 시전하는 동안에는 위상이 현신이나

특수 능력으로 플레이어를 도울 수 없습니다. 2단계가 시작되면 용의 위상들이 다시 플레이어를 돕습니다.

 

알렉스트라자
- 알렉스트라자의 현신 : 알렉스트라자의 현신은 플레이어의 생명력을 20%만큼 증가시켜 줍니다.

- 소작 : 알렉스트라자가 열기 촉수를 불로 지져, 5초에 걸쳐 어마어마한 피해를 입힙니다.

소작은 또한 타락한 피에 의해 받는 피해를 감소시킵니다.

 

노즈도르무
- 노즈도르무의 현신 : 노즈도르무의 현신은 플레이어의 가속을 20%만큼 증가시켜 줍니다.

- 시간 지대 : 노즈도르무가 목표 지역에 시간 지대를 형성합니다.

엘리멘티움 화살은 이 지대에 들어올 때 낙하 속도가 아주 느려집니다.

또한 시간 지대 안에 있는 적은 공격 속도가 50%만큼 느려집니다.

 

이세라
- 이세라의 현신 : 이세라의 현신은 플레이어의 치유량을 20%만큼 증가시켜 줍니다.

- 꿈 속으로 : 이세라의 현신이 플레이어를 5초동안 꿈의 세계로 들여보냅니다.

이 동안은 받는 피해가 50%만큼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0초를 갖습니다.

울트락시온처럼 새 인터페이스가 추가 됩니다.

 /click ExtraActionButton1 매크로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칼렉고스
- 칼렉고스의 현신 : 칼렉고스의 현신은 플레이어의 공격력을 20%만큼 증가시켜 줍니다.

- 마법 지배 : 공격 또는 능력 사용 시, 칼렉고스의 현신이 일정 확률로 마법 지배 효과를 일으킵니다.

마법 지배는 현재 대상에게서 6미터 반경에 있는 적에게 23000의 비전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은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스랄
- 이끄는 바람 : 이끄는 바람은 플레이어를 인접한 돌마루로 이동시키고,

플레이어의 이동 속도를 10초 동안 60%만큼 증가시켜 줍니다. 이 효과는 최대 2번 중첩됩니다.

 

기술 설명은 끝났고... 어떻게 진행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데스윙

                         스랄
    알렉    노즈   이세라   칼렉


등을 잡고나면 스랄이 서있는 돌마루로 이동하게 됩니다.

스랄에게 말을 걸면 이벤트를 하고 한번 더 말을 걸면 전투가 시작하지요.

전투가 시작되면 바로 블러드를 키시면 됩니다.. 전투시간이 15분정도 소요되어

블러드를 두번 사용할 수 있습니다..으으...징그러운 데스윙 10인 피가 1억 2700만입니다..

한 섬당 2분~3분정도의 소요 시간을 갖고 있습니다... 그러니 쿨기 아끼지 말고 사용하세요!


                데스윙

    날개    다리    다리     날개
    알렉    노즈   이세라   칼렉


알렉부터 순서대로 1234섬이라고 부르는데, 어떤 섬에서 시작하고 어느 섬으로

이동하느냐에 따라서 난이도가 상당히 달라지게 됩니다. 저희는 1-3-2-4 순서대로 갔습니다.

1단계에서 탱커분들의 공략은 돌연변이 타락체의 어글을 먹고 꿰뚫기를 돌아가면서 맞으시면 됩니다.

생존기 없이는 버틸 수 없습니다. 이세라 섬까지는 꿈이 있으니 꿈을 사용하여 버티시면 되겠습니다.

타락체는 전방의 적들에게 10만의 피해를 입히는 으깨기를 사용하니까 앞 뒤로 스지 마시고 옆으로 약산개하시면 됩니다.

정상적인 딜이면 꿰뚫기는 두 번을 보고 딜이 겁나 좋은 파티는 두번째 꿰뚫기를 시전할때 타락체가 죽습니다.

첫번째 꿰뚫기가 오고 난 뒤 20초정도 후에 엘리멘티움 화살이 날아오는데... 무조건 노즈 보호막을 뚫고 갑니다.

칼렉섬을 제외한 나머지 섬에서는 모두 엘리멘티움 화살을 딜로 녹여야합니다.

보호막을 통과하여 터지게 되면 딜이 심각하게 낮거나 타겟팅이 느리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터지면 전멸!

화살도 잘 녹이고 꿰뚫기도 생존기로 잘 버티고 타락체도 죽었다면 날개나 다리 촉수를 딜하시면 됩니다.

딜하시다보면 70% 이하로 내려갈때 열기 촉수가 나옵니다. 첫섬은 알렉이 엄청 빠르게 녹여줍니다.

버그인지는 모르겠는데 도감에는 75%라 표기되고 실제로는 70%에 열기 촉수가 나옵니다.

열기 촉수가 나올때에 거의 비슷하게 과다출혈을 한다고 어쩌구 경보뜨면서

작은 바닥이 표시되고 1초정도 후에 타락한 피들이 나오는데 얘들은 광으로 빠르게 녹이면 됩니다.

탱커분들은 어글을 드시고 한마리씩 패주시면 되겠습니다..근데 이게 죽겠지 하고 냅두면..

재생해버려서 풀피로 살아납니다... 주로 한 두마리 남았을때 다른 사람이 치겠지..하는 마음으로

촉수를 딜하시는 분들이 계시면 얘는 계속 살아서 탱한테 중첩을 쌓게 됩니다... 그러니 남은건 점사로 죽여주세요!

1섬에선 더 이상 조심할게 없습니다... 열기 촉수가 두번 더 나오는데 알렉이 녹여줍니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데스윙이 대격변을 시전하는데 무시하시고 촉수를 딜해서 죽이시면 됩니다.

1섬인데 대격변을 본다면 파티를 쫑내시는게 좋습니다.. 그 딜로는 절대 못잡는다는 뜻입니다..


                데스윙

              다리    다리    날개
    알렉    노즈   이세라   칼렉


이제 알렉은 데스윙에게 정신 집중을 한다며 버프를 주지 않고 도와주지 않습니다.

피통 20% 버프와 열기 촉수를 죽여주는 알렉이 없어졌습니다.

1-3-2-4 순서대로 3번째 섬 이세라에게 이동하였습니다. 나머진 똑같아요..

이세라가 대사를 하고 난 뒤, 돌연변이 타락체가 나와서 우리를 때립니다.

첫 꿰뚫기 대상자 탱커는 빠르게 이동하여 어그로를 먹고 꿰뚫기를 준비합니다.

아직까진 꿈이 있으니 꿰뚫기를 꿈으로 버텨줍니다. 두번째 탱커도 마찬가지..

또 다시 화살이 날아오는데 노즈가 도와주고 있으니 똑같이 화살을 녹이시면 됩니다.

타락체도 죽고 화살도 녹고 깨끗하게 넘어갔다면 촉수를 딜하시는데..

과다출혈과 거의 동시에 열기 촉수가 오게 되는데 이때, 열기 촉수>과다출혈 입니다.

게다가 열기 촉수는 광도 안쳐지고 한마리씩 점사하여 잡아야합니다.

멀리 있는 열기 촉수는 원거리 분들이 처리해주시고 밀리와 탱커는 가까운 것 부터 딜하시면 됩니다.

열기 촉수는 디버프를 계속 중첩시키는데 처리가 늦으면 전멸하게 되니 빠르게 녹입시다.

알렉이 죽이는 속도는 디버프 9중첩정도이고 공대원의 타겟 전환과 점사가 잘 되면 20~22중첩정도 보게 됩니다.

보통 25~30중첩을 보게 되니 공대원들은 전원 꿈을 사용하시고 남은 열기 촉수를 죽이시면 되겠습니다.

추가로 캐스터분들은 시전이 끝나고 꿈을 사용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꿈은 시전을 방해하지 않고..

시전 도중에도 사용이 가능하오니 모든 탱딜힐러분들은 열기 촉수때 꿈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세라가 도와줄땐 열기 촉수때마다 꿈을 사용해주시면 힐러분들이 굉장히 좋아하십니다.

첫번째 열기 촉수가 처리되면 살아있는 피들을 빠르게 녹이시고 다시 촉수를 딜하시면 됩니다.

데스윙은 또 일정 시간 뒤에 대격변을 시전하는데 무시하시고 열기 촉수 잡으시면서 다리 촉수 떼어내시면 됩니다.


                데스윙

              다리             날개
    알렉    노즈   이세라   칼렉


1-3-2-4중에 섬 두 개를 클리어하고 넘어가게 됐는데 아직 데스윙의 광기는 시작도 하지 않았습니다.

저희 택틱상 세번째 섬부터는 이세라가 도와주지 않아, 꿈이라는 인터페이스가 없어집니다.

이세라의 꿈이 없으니 꿰뚫기는 방벽,얼인,생본,고대왕과 같은 큰 생존기로 버티시면 됩니다.

두번째 꿰뚫기를 맞으시는 탱커분도 마찬가지로 3분 생존기로 버티시면 됩니다.

꿈을 빼면 나머지는 다 똑같습니다. 화살이 날아오게 되고... 과다출혈이 일어나고...

문제는 열기 촉수인데 꿈이라는 50%짜리 생존기가 없어서 공대원의 피통이 출렁거리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이것도 열기 촉수 처리가 빠르게 되면 난이도 차이가 크진 않습니다.

대격변도 무시하시고 다리 촉수를 떼시면 되겠습니다.


                데스윙

                                날개
    알렉    노즈   이세라   칼렉


1단계의 마지막 네번째 섬이 남았는데 데스윙의 광기는 여기서부터 시작입니다.

택틱은 다 똑같지만 딜량과 힐량의 압박이 시작됩니다... 우선 타락체가 나옵니다.

첫번째 꿰뚫기를 시전하게 되는데 아마 3분짜리 큰 생존기는 꿰뚫기를 맞고 죽으시면서 쿨이 돌아올겁니다.

저같은 경우는 죽탱이라 뼈보+사군을 뽑아서 버텼습니다만 보느님은 그냥 무적쓰시면 됩니다.

그래서 보기가 있는 조합일 경우에 세번째 섬까지는 아무나 첫꿰뚫기를 맞아도 되지만...

네번째 섬 첫번째 꿰뚫기는 무조건 보기가 맞는걸로 했습니다.. 다른 탱커는 쿨이 안옵니다.

물론... 뼈보or껍질or희손+집행유예+피뻥을 사용하면 아프지만 버텨지긴 합니다.

보기는 그냥 무적 하나면 됩니다...보느님이 괜히 보느님이 아니더군요.. 전탱은 그냥 두번째꺼 맞읍시다..

첫번째 꿰뚫기는 무사히 넘겼고 이제 화살이 날아옵니다... 화살은 더 이상 터지기 전에 뽀갤 수 없습니다.

화살을 시전한다는 경보가 뜨면 타락체를 탱하고 있는 두번째 꿰뚫기 담당 탱커를 제외한 모든 플레이어는

미리 지정해둔 촉수 옆 제일 구석에 붙어서 생존기를 올리고 화살을 맞습니다. 이때 꿰뚫기도 같이 옵니다.

하나만 돌리면 조금 부족하니 천수와 함께 스피릿+평온, 방벽+천찬, 오숙+천찬+평온 등등...

큰 공대 생존기를 돌려서 맞습니다.

천찬을 넣는 이유는 천찬이 엄청나게 상향되었고 신사분들의 천찬은 나무평온하고 대등합니다.

공대 생존기를 키고 버텨냈다면 모든 딜러분들은 땅에 꽂혀있는 화살을 빠르게 녹이고 타락체를 딜하시면 됩니다.

탱커가 죽거나 공대원의 반이 죽거나 하는데 신기님이나 보기님은 신축을 대기하시면 됩니다.

화살도 없애고 타락체도 죽였다면 남은건 날개 촉수인데 마지막 섬은 딜차이가 있어서 거의 과다출혈이 먼저 옵니다.

빠르게 재생되는 피들의 어글을 먹고 광쳐서 녹이시고 촉수를 딜하시면 됩니다.

70%가 되면 열기 촉수가 나오는데 노즈의 가속 20% 버프도 없어져서 처리가 조금 더 늦어집니다.

딜러분들은 조금 더 집중하여 남은 마지막 한마리까지 빠르게 점사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대격변을 시전하면 카운트가 시작됩니다. 딜이 좋으면 마지막 섬도 문제 없이 넘어가지만

딜러분들 중 한분이라도 디피가 45000을 넘기지 못하면 대격변이 끝나기 직전에 겨우 넘어가게 되거나

아니면 대격변을 보게 되어 전멸을 하게 되니... 딜러분들은 온 화력을 쏟아부으시면 됩니다.

"45000은 너무 높지 않나?" 하시는 분들이 계실텐데 여기선 탱커 디피도 35000이 나옵니다...

어쨋든 네번째 섬에서 대격변 시전 직전에 넘어가던 여유롭게 넘어가던...넘어가게 된다면

데스윙이 이세라가 있던 3번 섬에 머리를 처박고 드러눕습니다..


                   데스윙   
    알렉    노즈   이세라   칼렉


자리는 이렇게 되겠네요 ㅋㅋ 그냥 머리를 딜하시면 되는데 2초마다 공격대 전원 화염 피해를 입고

과다출혈때처럼 작은 바닥들이 생기면서 그 위에 엘리멘티움 잔해과 엘리멘티움 흉물이 돌아가면서 나옵니다.

아 그리고 2단계가 되면 위상들이 다시 버프를 챙겨줍니다. 인터페이스에 꿈도 다시 생겨요.

다리나 날개 촉수를 하나씩 죽일때마다 데스윙의 체력 20%씩 빠져서

마지막 데스윙 본체인 2단계에선 20%가 남은 상태로 진행하게 됩니다.

우선 엘리멘티움 잔해 3마리가 먼저 나오는데 나와서 몇초 후 대상을 잡고 산탄 파편을 시전합니다.

대상 자는 디버프가 뜨고 디버프가 끝나면 산탄 파편을 맞게 되는데.. 탱딜힐가리지 않고 날립니다.

대상이 잡힌 공격대원 3명은 그냥 꿈을 사용하셔서 산탄 파편을 맞으시면 되겠습니다.

엘리멘티움 잔해는 두번째 산탄 파편을 쓰기전에 빠르게 녹여야 데스윙 딜을 더 올릴 수 있습니다.

엘리멘티움 잔해를 빠르게 녹인 후 데스윙을 딜하시다보면 엘리멘티움 흉물이 나오게 됩니다.

과다출혈의 재생되는 피처럼 작은 바닥이 생성되며 그 위에서 각각 한마리씩 두마리가 나옵니다.

탱커분들은 빠르게 어글을 잡고 노즈도르무가 생성하는 보호막 안으로 끌고가서 탱킹을 하시고

파상풍이 3중첩이상이시면 바로 꿈을 사용하여주시고, 6중이 넘어간다면 있는 생존기 다 돌리시면 됩니다.

팁을 드리면 파상풍은 평타에 의해 발동하여 완방이 뜰경우 중첩이 리셋도 됩니다.

탱킹을 시작하자마자 두마리중 한마리에 해골을 찍어주시고 완방이 증가하는 생존기를 켜주시면 됩니다.

데스윙은 계속해서 광역 피해를 입히는데 15%, 10%, 5% 총 세번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또한 데스윙이 중간에 2초마다 주는 화염 피해말고 좀 더 센 광피해를 입히는데 어떤건지는 잘 모르겠네요..

이 광역 피해는 공격대 전원이 꿈 혹은 다른 공대 생존기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엄청 아픕니다.

데스윙 딜을 하다보면 또 다시 잔해가 나오고 그 다음에 흉물이 나옵니다. 같은 방식으로 잡으시면 됩니다.

두번째 흉물이 나오면 블러드를 켜서 해골을 먼저 녹이고 남은 흉물을 빠르게 녹인 후에 데스윙을 잡으시면 됩니다.

딜이 낮으시면 광폭을 보고 잡으시거나 못잡으실거고... 딜이 좋으면 손 쉽게 잡으실 수 있습니다.

 

 

왜..왜 영상에 내가 없지!? 어쨋든 데스윙 킬하고... 촉수소환하는 도검 먹었습니다!!

 

글도 잘 못쓰고 오타도 많겠지만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인원은 엄청 적지만 제가 만든 채널 이용하시는 분들 4.3때도 화이팅!!ㅋㅋ

스팸김치 길드도 화이팅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