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렇게 실력이 좋은것도아니고 진행이 좋은것도 아니지만 막공을 자주 잡아가기때문에

 

대충 어떻게 돌아가는지 전부 알기때문에..새로 준비하시는분이나 하시던분들 정보공유차 한번써봅니다.

 

 

1. 베스틸락

1) 일반과의 변경점

 

a) 실거미의 공격력 증가 + 불타는 거미줄 스킬로 스턴  

대처법) 도발클들을 까며 빨리 내려달라고 징징

 

b) 개걸스런 무리거미 등장 -> 몸에 닿으면 터짐 -> 터진자리에 바닥생성 

대처법) 블로킹을 할수있는 클래스를 잘 선출해서 블로킹 전담딜러로 임명

 

c) 수거미가 시선집중이라는 스킬을 사용 - 어그로 무시후 집중대상자 공격

대처법) 자기 본다고 쫄지말고 공격력 감소되니 브레스 샤워만 안시키면됩니다 머리를 본진쪽으로 안보게 탱한다는 생각으로 .

 

2) 배치

 

10인- 2탱커/5딜러/3힐러                2층조 - 1탱커/1~2딜러/1힐러    1층조 - 나머지  

- 아무탱커 힐러 딜러가 올라가도 상관은 없지만 비교적 도발기가 후진클이 올라가는게 좋음 ex)야드

밀리딜러1+ 아무딜러1 올려도되지만 너프되서 1딜러만 올라가도 구지 상관은없음

 

25인- 2탱커/16~17딜러/6~7힐러    2층조 - 1탱커/4~6딜러/2힐러    1층조 - 나머지

- 역시나 아무탱커 올라가도되고  신기한명이 회드1명 올라가는게 가장 효율이 좋다고 생각

밀리딜러(도발스킬이없는)를 주로 올리고 모질라면 법사 올려서 유린씹는것을 추천

- 1층조에는 적어도 3~4도발클이 있어야된다고 생각 실거미의 수가 어마어마 하기때문에

     밀리기시작하면 한도끝도없음 추천클-전딜/죽딜/야딜/근처에있는 신기 등등

 

2층조의 경우 법사가 올라가서 유린을 한번만 씹어줘도 힐러들이 정말 편하게 느끼는 경향이 있으니 ..

가능하다면 한번정도 , 25인의 경우 모든유린을 씹을수 있으니  못해도 한번정도는 씹어주는걸 추천

 

2페 진입후 공장판단하의 적절한생존기+블러드 타이밍

 

3) 자주 발생하는 문제

 

a) 개걸스런 무리거미의 블로킹자체가 안됨 -> 본진주위의 엄청난바닥.. -> 바닥밟고 사망

b) 실거미가 내려오지 않아서 힐러들의 힐부담 UP과 잦은 스턴으로 인한 짜증

c) 수거미의 집중대상이 되었는데 본진에 브레스 샤워

   + 블로킹자(새끼거미처리자)가 대상이되면 수거미가 가는길에 새끼거미를 쳐묵쳐묵할수도 있으니

     냥꾼의 경우 죽척 나머지 딜러들의 경우 사제의 도약을 요청하는게 좋습니다.

d) 2층조들의 추락 - 이건진짜 할말이없습니다 벌금을 받으시면됩니다 .

 

자잘한팁- ※ 유린씹는법-    유린시전후 나머지2층조들 낙하시 시전바주시 -> 1초 정도 남앗을시 투명화

                                         -> 환영복제뽑고 놀다가  딸피되서 죽을것같다 싶으면 얼방

                ※블로킹팁  - 블로킹을 하면서 생성되는 바닥이 새로방향으로 길게 깔리기 때문에 블로킹방향을

                                     약간 대각선이나 가로방향으로 잡으시면 바닥을 한틱이라도 덜 밟을수있음

 

4) 정리 : 확실히 베스틸락은 너프전 막공으론 경험해 보신분들이 있어서 쌩막공이라면 아직까지도 어느정도는

             시간 투자하실 생각으로 해야될것같습니다 . 다들 적응될때까지 시간이 필요할것 같으니 너프됐다고

             너무 호구같이 보시지 마시고 인내력을 가지고 진행하시면 될것같습니다.

             2페를 안전하게 새끼거미를 안먹고 넘어갔다면 거의 킬한것으로 보셔도됩니다 .(적절한생존기+블러드타이밍

 

             개인적으로 블로킹이 잘된다는 가능하의 25인이 약간쉬운듯

 

2. 라이올리스

 

1)일반과의 변경점:  아픔 , 흑요석 슬라임이 나와서 라이올리스 다리를 보고 졸졸쫒아감

                              (흑요석흡입시  피통1%증가 + 갑옷 1%증가 )

                              대처법- 이감기를 걸어서 같이 들어가는광에 뒈지게해도되고 안도도됨 사실 그렇게 크게 신경

                              안써도되는정도지만 25인에선 그래도 어느정도 신경써줘야된다고 봅니다 .

                              조드 태풍등등으로 쳐묵하기전에 날려주심되겠습니돠.

 

                              2페진입후 대미지가 꽤 강력하고  레이저빔이 나와서 땅을 지지고 다님              

                              대처법- 적절한 생존기 분배

2)배치

 

10인- 1탱커/6~7딜러/2~3힐러

 밀리1~2+@ 다리딜전담     원거리들 큰쫄위주의딜링+조각딜

25인- 2탱커/17~18딜러/5~6힐러

 밀리 4~6 다리딜전담 분배 / 광쌘클래스들 조각딜 전담 / 나머지 큰쫄위주의 딜링

 

3) 자주 발생하는 문제

 

a) 운전자의 공략미숙

b) 10인의 경우 큰쫄이 밀릴경우 조각들이 내집이다 생각하고 돌아댕기기때문에 딜러 힐러들이 얻어맞음

c) 바닥

d) 산으로 가는 라이올리스

 

4) 정리

 

일단은 운전자(공장) 의 공략이해도가 높아야되고 또한 다리전담딜러들역시 센스있게 게이지 바를 보며 딜을 해주면

그렇게 어렵지 않은 몹입니다 . 바닥과 큰쫄딜이 많이 밀리지 않는다면 그냥호구

 

개인적으로는 10인이 훨씬 쉽습니다 . 25인의 경우 다리딜러가 많은이유로 배가 산으로 가는경우가 많더군요

 

3. 알리스라조르

 

1) 변경점

 

a) 새끼매가 한페이즈에 3번등장 - 탱커님들 화이팅

b) 털갈이 대신 화염폭풍이라는 스킬을사용  - 대처법) 유성이 떨궈진후 유성딜을 해서 유성을 깬뒤 유성뒤에 숨긔

c) 새끼매 드랍시 유성도 같이 드랍 - 유성딜러를 배치후 유성딜

 

2) 배치

10인- 2탱커/2~3힐러/5~6딜러

탱커1에 기본힐러 1씩 전담으로 붙이고 3힐시 프리힐을 한명두거나 딜스왑시킴

 

1~2공중딜러로 올리고 2원거리를 유성딜러로 배치

1~2차단클(밀리딜/정술 등등) 수습생딜 전담

깃털분배:올라가는딜러 깃털3+ 힐러들 2~3+ 유성딜러 2 우선 섭취

2번째부턴 먹고싶은사람먹긔

 

25인- 2탱커/6~7힐러/16~17딜러

3~4 공중딜러로 올리고  5~6원거리를 유성딜러로 배치

2~3 차단클을 수습쟁 전담으로 붙이고 1~2원거리를 새끼매 전담딜러 배치

25인의 경우 수습생처리가 그렇게 밀리지않고 새끼매 피통이 많기때문에 새끼매딜 지원위주로 해주시는게 좋은것같음

깃털분배: 올라가는딜러 3~4딜러 + 힐러들+ 유성딜러 나머지

2번째부턴 먹고싶은사람먹긔

 

3) 자주발생하는 문제

 

a) 무빙고자 - 국지방화,용암내뿜기,화염폭풍,회오리   이것에 죽으면 과감하게 벌금을 맥일수 있어야합니다.

b) 유성딜이 밀림 - 한 싸이클에 유성이 적어도 1개는 무조건 있어야되니 유성딜에 집중

 

4) 정리

 

너프후에는 정말 쉬워진몹입니다 . 공중딜러의 역량에 따라서 1회오리를 보거나 늦어도 2회오리 에 킬할수 있을정도가 됏고요

25인의 경우도 4딜러를 올려보냈더니 2번째 회오리 보기전에 거진 킬이 되었습니다 .

대신 평균정도 해주는 공중딜러가 필요하지만 막공에선 평균이상 해주는사람 구하기 힘들긔

 

25인의 공중딜러의 경우 빠르게 캐치하고 움직이지 못한다면 고리를 쌓지 못하는 경우도 생길수있습니다 .

 

무빙고자의 경우 과감하게 벌금을 맥일수 있는 공장이 되셔야 합니다 .

 

4. 샤녹스

 

 

5. 발레록

 

1) 변경점

a) 평타가 ㅎㄷㄷ함(너프후 약간덜함)

b) 초읽기라는 주황색선이 생기면서 딜러or힐러 들을 이어줌  빠르게 움직이지 못할시 펑 -> 공대전멸

c) 수정을 쌓는게 일반보다 살짝늦음

d) 고문당함 디버프가 다른사람에게 전이됨(가까이있을시)

 

2) 배치

 

10인 - 1탱 /6~7딜러/2~3힐러

 

보기가 재일 괜찮은것같고 부스팅힐러로는 신기를 선택 

 

힐러들에게 고정적인 자리를 주고 힐러는 움직이지 않음 딜러+힐러 초읽기 걸려서 딜러만 움직임

 

1조 2명 2조 2명 해서 중첩을 잘 나눠서 맞아야합니다 ex)밀리2명 1조 원거리2명 2조

25인- 2탱/17~18 딜러/5~6힐러

 

2탱을두고 학칼을 맞아주는 탱으로 쓰긔(학칼너프로 구지 안해도되지만 안정적으로)

 

역시 힐러 자리를 정해주고 왠만해선 힐러들이 무빙을 하지 않게 하는게좋음

2암사가 있으면 2번의 부스팅을 할수있기 때문에 힐이 편해짐

 

암사부스팅: 암사혼자 25중첩을 맞음    8정도에 희손-> 12~13정도 고억-> 20 분산 쓰면 혼자맞긔 분산사기

 

조를 총 6개의 조를 짜야합니다 근거리 123조 원거리 123조 하지만 변수가 많기때문에 서브조들의

센스있는 플레이 필요요망

3) 자주발생하는 문제

 

a) 초읽기 펑 - 이건 무빙고자에 속합니다- 벌금 ㄱㄱ

b) 고문당함 디버프자의 막무가내 무빙으로 이사람저사람 다전이 - 벌금 ㄱ

c) 탱급사( 너프후 그렇게 많진않지만 그래도 없는건아님)

 

4) 정리

 

변수가 상당히 많이 나오는몹입니다 조를 짜놓으셧다고 해도 짜놓은 조대로 돌아가는 경우는 거의없으며 중간에 1~2번씩

대기조가 맞아 주는 식으로 해줘야합니다 . 오더를 잘내려야하며 고문시간등등 고문디법자 등등을 잘 분간해서 봐줘야합니다.

 

6 청지기

 

1. 변경점

a ) 무시무시한피통

b ) 아드레날린이라는 바가 하나생겨서 25/50/75/100 % 공격력증가

     화염도약/불타는씨앗/화염낫/쫄평타 를 맞으면 아드레날린 감소

 

2)배치

10인- 1탱 /6~7딜러 / 2~3힐러

 

재경우 0낫을 많이 하기때문에 1탱 7딜러 2힐로 많이함

3힐러 낫맞는 택틱은 해본지 오래되서 사실 기억이 잘안남 일반이랑 비슷할듯 

 

25인- 1탱 /16~18딜러/4~6힐러

 

25인의 경우도 0낫을 하면 상당히 쉬워지는 경향이 있음 .

적절하게 힐러들을 배치후 3~4딜러씩 동서남북으로 배치 ( 보주조를 정해놓아도 좋고 구지 정하지않더라도

4중첩맞으면 빠져달라고 징징되면 어떻게든 넘어감)

 

3) 자주 발생하는 문제

a) 뭉치고 산개하는게 늦어서 쓸대없는낫이나 도약을 맞아서 사망

b) 화염도약을 자꾸 맞으셔서 딜이 나락이 되는딜러

c) 씨앗을 혼자 터트려야 기력손해가 없는데 같이 비벼맞아서 남까지 피해주는 딜러

d) 보주페이즈시 중첩교대 미스 (4중이상맞으면 힐러들 힘들긔)

 

4) 정리

피통너프로 광폭과는 거리가 멀어진 몹입니다 . 너프전엔 딜이 후지면 광폭을 자주보는 몹이엿는데 너프후 모아갔을땐

광폭근처까지 간적도 없을정도로 심하게 너프가 되었더군요 ..

모였다 뭉쳐다만 잘해주시고 보주 페이즈만 1번 넘기면 무조건 잡았다고 보시면됩니다.

25인의경우 2보주까지 가는경우가 많으니 좀더 신경을 써주시면 되겠습니다.

저같은 경우 보통 0 낫 택틱으로 10인 25인을 다 진행하기때문에 낫맞는 택틱에 대해선 상세하게 설명을 할수 없습니다

0낫 택틱의 경우 6~7 도약을 보고 뭉치고 뭉치기 1도약전에 ''뭉칠준비하세요~'' 라고 말해주면 좀더 수월하게 뭉칠수있고

쇄도ㅇ같은 스킬을 써주면 좀더 안정적으로 빠르게 뭉칠수있습니다.

또한 보기탱/신기가 있는경우 씨앗페이즈 뭉치는 시점에 밀리딜러나 딜좋은딜러 보축을 걸어줌으로써 씨앗터짐으로 인한

아드레날린리셋을 보지 않아도 되니 써주시면 좋습니다.

 

 

총정리- 캐릭이 5개인데 2개정도는 빼고 매주 막공을 모아갑니다 10인 25인 둘다

           못해도 4하드는 무조건 킬을하고(10/25둘다) 있는데 너프되었다고는 해도 그렇게 쉬운것같지만은 않습니다.

           가장 어려운거는 역시 구멍유저를 걸러내는것인데 이것이 가장 막공장들의 딜레마가 아니지 싶습니다 .

           저는 원래 예전에는 벌금을 받지않고 그냥 웃어 넘기며 진행하는 스타일이였습니다 .

           하지만 정말 많이 대인적이 많아서 한동안 안모으고 이팟저팟 다녀보니 벌금을 받지않을때와 벌금을 받을때

           미묘하지만 약간의 집중력차이는 생기는것같습니다.

           구지 벌금을 받으라는건 아닌데 확실히 조금은 플레이가 좋아지는 경향이 있다고 느껴지니 ..

           잦은 실수가 반복되는 실수가 겹칠시 벌금을 받는것도 나빠보이진않습니다.

           막공장역시 스트레스가 상당합니다 . 창피한얘기지만 고정한다고 25인을 모아놓고 한주만에 그만주었습니다 .

           와우 5년이상했는데 게임하면서 그렇게 스트레스를 받아본적은 처음이였습니다 .

           막공은 좀더 덜한것같지만 역시나 스트레스가 많이 쌓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레게에 깔려있는 난왜 업적없어도 잘할수있는데 징징대시는 분들은 한번 생각해보셧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