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업데이트 : 
                   2011. 11. 10 (점프 요령, 덫 던지는 요령 추가. 수험생들 화이팅!)
                   2011. 11. 9 (팁작성)

             B. 본 영상 및 팁은 2011년 11월 7일자 불의 땅 10인 하드난이도 베스틸락에서 제작되었습니다.

             C. 이 게시물은 베스틸락 하드를 경험하지 못하셨거나, 6하드를 가고싶은데 베스틸락하드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영상과 설명을 참고하여 도움이 되시길 바라는 마음에 작성합니다.

             D. 보시면서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ex) 4번째 설명이 잘 이해가 안됩니다. or 2분 38초 쯤에 왜 그런지좀 알려주세요.

             E. 초보자분들이 쉽게 베스틸락 하드를 경험하실 수 있게 최대한 설명과 플레이를 해봤습니다.
                 다른 고수분들 눈에는 안차실겁니다. 본 글이 제 자랑이 아니라, 베스틸락 하드라는 장벽을 깨고 싶은
                 다른 초보 냥꾼분들을 위해 작성되었다는 점을 생각하시고,
                 댓글에는 다른 냥꾼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적어주세요.


 
 
 
 
 
 
 《 꼭 전체화면 & 1080 HD 화질로 보세요. ㅠㅠ; 》
 
 
 
 
 
 
       1. 사용한 캐릭터 아이템 & 능력치: 

 

《 노버프 상태로 가속 : 1623 / 특화 : 930 입니다. 》





       2. 사용한 특성 : 
 
 
               A. ■ 처리한 특성과 문양은 필수라고 생각됩니다.
               -ㄱ. 신속한 사냥 1point (사격특성 1번 라인, 3번째 특성)
                      : 새끼거미 한마리를 자신이 처치할 때마다 신속한 사냥 효과를 받게 됩니다.

               -ㄴ. 신속한 회복력 2point (사격특성 5번 라인, 1번째 특성)
                      : 위의 신속한 사냥을 찍으면, 신속한 사냥 효과를 받을 때마다 기력이 50씩 회복됩니다.
                        그러므로, 신속한 사냥과 신속한 회복력을 둘다 찍으면, 새끼거미를 한마리 처리할 때마다
                        기력이 50씩 차게 되어, 일제사격 난사가 가능하게 됩니다.

               -ㄷ. 주 문양 : 주인의 부름   
                      :  베스틸락 하드에서 무리거미의 자폭으로 생기는 바닥은 주인의 부름을 사용하면 느려지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주인의 부름 효과 지속시간을 4초 늘려주는 주인의 부름 문양은 필수입니다.

               -ㄹ. 주 문양 : 덫 발사
                      :  새끼거미를 올가미로 묶기 위해 자주 덫 발사를 사용하기 때문에, 소모 기력을 줄이는
                         덫 발사 문양 또한 필수입니다. (일제사격 기력이 가끔 모자를 때가 있습니다.)

               -ㅁ. 주 문양 : 철수
                      :  각 구멍을 이동할 때에 철수를 사용하면 굉장히 효과가 좋은데, 30초는 약간 빡빡한 감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철수 문양으로 쿨타임을 5초 줄여주는 것이 굉장히 효율적입니다.                           
                                 

               B.  처리한 특성은 추천특성입니다.
               -ㄱ. 집중 포화 2point (사격특성 3번 라인, 2번째 특성)
                      : 일제사격과 키메라사격에 적중당한 일반몹은 이동속도가 50% 4초 동안 감소됩니다.
                        새끼거미들은 일제사격을 계속 맞는 한, 이동속도가 쭉 50%가 되게 되는 특성입니다.

               -ㄴ. 올가미 2point (생존특성 2번 라인, 3번째 특성)
                      : 얼음의 덫 (통칭 냉덫) 과 뱀 덫 에 걸리는 일반몹은 4초 동안 해당 자리에 묶여 움직이지 않습니다.
                        새끼거미 처리할 때 덫 발사로 냉덫과 뱀덫을 던지면 4초 동안 해당 자리에 고정할 수 있습니다.



 

       3. 베스틸락 둥지 거미굴 위치 용어 설명 : 



 《 딱히 정해진 용어는 아니고, 동영상에서 거미굴 위치를 설명할 때 저 이름대로 했습니다. 》





       4. 무리거미 바닥 까는 요령 : 


               A. 최대한 거미굴 입구에 가깝게 바닥을 깔아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 왜냐하면 제 경험상 진짜 지랄맞으면 한 구멍에서 5연속으로 새끼거미가 나올 때도 있어서,
                        바닥을 깔면서 점점 뒤로 밀려나게 되면 어느새 본진입니다.
                        새끼거미가 동일한 위치에서 얼마나 나올지는 랜덤이고, 또한 자신이 앞에서 놓치면 뒤에 힐러가
                        대처하기도 용이합니다. 바닥은 최대한 입구에 가깝게 깝시다.

               B. 같은 거미굴에서 또 새끼거미가 나올 경우, 앞으로 다시 붙는 것이 좋습니다.
                      : 왜냐하면 제 경험상 바닥은 약 30초간 유지되며, 이 시간은 이전에 첫번째로 막았던 바닥이
                        새로 나오는 무리거미가 움직일 때 쯤에 사라지는 시간입니다. 그러므로 동일한 위치에서
                        새끼거미가 또 나올 경우, 그 자리에서 제일 먼저 깐 바닥 근처로 이동하여,
                        사라지면 그 자리부터 다시 바닥을 깔면 뒤로 안밀리고 입구 근처에 또 바닥을 깔 수 있게 됩니다.





       5. 수거미 시선집중 (중요!!!)


               A. 녹화 때 제가 수거미의 '시선 집중' 을 받지 않았습니다.
                   시선집중이라는 스킬은 수거미가 한 사람을 지정하고, 탱커의 도발에도 반응하지 않고
                   오로지 지정한 그 사람만 패러 오는 스킬입니다.

                   물론 냥꾼도 걸릴 수 있으며, 냥꾼이 걸리면 다른 딜러가 수거미를 때리러 이동하는 등
                   공대를 혼란스럽게 하여 트라이를 위태롭게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냥꾼은 죽은 척 하기 로 수거미가 냥꾼을 대상으로 시선집중 할 때 풀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냥꾼분들이 실수 하는 것이 죽척을 사용 하자마자 일어나 버리셔서
                   수거미의 시선 집중이 풀리기도 전에 일어나게 된다는 점입니다.

                   그러므로 만약 여러분이 냥꾼으로 새끼처리를 하는 도중에, 수거미의 시선 집중 대상이 되면
                   바닥 바깥의 안전한 땅으로 빨리 나와 죽은척하기를 누르고 1초 동안 움직이지 않고 계속
                   죽은척하기 상태를 유지하시면, 확실하게 시선 집중 대상에서 풀립니다. 꼭 1초 동안 죽은척 합시다.





       6. 무리거미 자폭 후 생기는 독바닥 요령: 

               A. 무리거미는 자폭할 때에 데미지를 주고, 바닥은 올라서면 이동속도 감소와 함께 데미지를 줍니다.

               B. 무리거미는 자폭할 때 생기는 데미지는 공격 저지로 피해 없이 넘어갈 수 있지만,
                    바닥 데미지는 공격 저지로 무시하지 못합니다. 공격 저지 상태에도 바닥에 올라서면 데미지를 입습니다.

               C. 주인의 부름을 사용하면, 바닥 위에서 이동속도 감소는 면역이 되지만 바닥 데미지 입습니다.

 《 위의 특징을 잘 이해하고 적재 적소에 공격 저지와 주인의 부름을 사용하면 힐러에게 이쁨받습니다. 》




              무리거미의 독바닥은 냥꾼이 닿으면 터지게 되기 때문에, 냥꾼은 항상 독바닥의 중앙에 서 있게 됩니다.
              독바닥의 디버프 상 느려지는데, 이걸 걸어나오게 되면 지속적으로 데미지가 누적되어 엄청난 피해를
              입게 되니, 점프 2번을 통해 바닥을 이탈하면, 점프 중에는 이동속도가 느려지지 않아
              피해도 적게 입고, 빠르게 바닥에서 이탈하게 됩니다.




팁게시물의 점프학 개론 링크입니다.

동영상 4분 20초 때에 3번째 무리거미 맞는걸 보시면
점프 중에 무리거미가 혼자 터지는걸 볼 수 있습니다.

점프 중에는 플레이어가 점프를 시작한 지점에 있다고 판단하기 때문에
무리거미가 이동하는 루트에서 타이밍에 맞춰 점프해서, 제 냥꾼이 공중에 있을 때
무리거미가 터지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7. 새끼거미에게 덫 던지는 요령 : 



       《 제일 선두로 나오는 새끼거미를 향해 냉덫과 뱀덫을 던지면 거의 모든 새끼거미가 묶이게 됩니다.. 》
               
                      ※ 다만 주의할 점이, 동영상에도 나오지만, 중간 무리로 던지면, 선두는 묶이지 않아
                          새끼거미가 2개 무리로 나뉘게 되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선두가 묶이면 차라리
                          뒤 쪽의 새끼거미는 선두쪽에 붙게 되어 오히려 뭉쳐지게 되지만, 후미가 묶이면
                          분리되어 처리하기가 힘들어집니다. 덫을 던질 거면 꼭 맨 앞의 선두 새끼거미를 향해 던지세요.


 
 
 
일제 사격 자동타게팅 기능 매크로 (아이콘 물음표)
  : 일제사격 난사 때, 자동으로 보통 가까운 대상인 새끼거미를 타겟하고 일제사격을 사용하는 매크로

#showtooltip 일제 사격
/공격시작 [noexists][help]
/시전 [exists,harm]일제 사격

주인의 부름 마우스오버 기능 매크로 (아이콘 물음표)
   : 마우스오버 대상이 아군이면 그 아군에게, 마우스에 아군이 없으면 무조건 플레이어에게 주부 사용

#showtooltip 주인의 부름
/시전 [@mouseover,help][@player]주인의 부름

무조건 철수 매크로 (아이콘 물음표)
   : 시전 중이든 뭐든 무조건 끊고, 예약 주문된 것도 취소하고 철수를 사용하는 매크로 (청지기때도 좋음)

#showtooltip 철수
/예악주문취소
/cqs
/시전중지
/시전중지
/시전 철수

죽은 척 하기 & 공격 저지 혼합 매크로 (아이콘 물음표)
   : 그냥 사용하면 죽척 , 쉬프트 누른 상태로 사용 시 공저

#showtooltip
/stopcasting [mod:shift]
/예약시전중지
/시전 [mod:shift]공격 저지;죽은척하기


 
 

       1. 영상에 사용된 Background Music : 
               A. 첫 번째 재생 BGM : Immediate Music 의 Electric Romeo
               A. 두 번째 재생 BGM : 게임 Guilty Gear 의 Original Sound Track 의 Writhe in Pain

       2. 이 글에 좀 더 추가해야 할 내용이 있으면 댓글을 달아주세요.

       3. 라그나로스 호드 Knight the Dream Chaser 길드 만세!!

       4. 제발 라이올리스 망토랑 베스틸락 반지좀 줘....ㅠㅠㅠㅠ

       5. 입대 전에 올렸던 Hunter in Ulduar 에 이어서 Hunter in Fireland 가 됬지만
           영상팁은 베스틸락만 합니다. 울두아르 때와 마찬가지로 너무 늦게 작성해서 죄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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