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프로 인해 일반 하드보다 쉬운듯한 인상의 정예 하드입니다.

 

* 구성

    탱커 - 부레옥레스너(전사), 폭풍대지화염(수도사)

    딜러 - 하구(암사), 닷지님(법사), Deatharchon(흑마), 제시카밀러(냥꾼), 두번째보석(도적)            
    힐러 - Sandal(수사), 이쁘니까봐줘(회드), 지구별침략자(신기)

 

일반 하드와는 달리 2탱,5딜,3힐의 조합을 사용하였습니다.(일반하드 구성 - 1탱,6딜,2힐)

 

* 네임드 킬 순서는 리게일 - 아사니 - 카오란 순으로 킬했습니다.

전체적인 공략은 이전에 올린 일반 하드모드와 크게 다를게 없습니다. (영원의 수호병 일반 하드 공략 링크)

때문에 간다하게 몇가지만 적겠습니다.

 

저희의 경우 카오란을 전사가 리게일과 아사니를 각각 수도사가 탱킹을 담당하였습니다.

처음 리게일을 딜할때 탱커 2명과 도적님이 아사니의 물화살을 차단했으며, 리게일이 쓰러진 직후엔

전사님은 카오란을 데리고 본진에서 이탈했습니다. 이후의 아사니 차단은 수도사,도적,신기가 차단을 했습니다.

신기가 차단에 신경을 썼기 때문에 번개감옥의 경우 나머지 두힐러가 해제를 해주었습니다.

카오란만 남게 되면 꽤 픈 데미지가 들어오지만 힐러역시 1명이 추가 되었으므로 일반 하드를 잡은 팀이라면 이부분은 크게 문제될게 없다 생각됩니다.

 

타락한 정수의 중첩의 경우 처음 흑마와 암사가 2중을 받고, 법사 냥꾼이 4중을 받았습니다.

그 후 다시 흑마, 암사가 1중씩을 쌓았으며, 이후 로테에는 원딜 + 도적님이 받았습니다.

 

(암사,흑마(2중첩) - 법사,냥꾼(4중첩) - 암사,흑마(1중첩) - 냥꾼,도적 - 법사,도적 - 흑마,도적 - 암사,도적)

 

법사와 냥꾼이 4중첩이 된 시점에서 리게일이 쓰러졌고, 7중첩이 될때쯤에 아사니가 쓰러졌습니다.

이후 3페에선 8중첩이 될때까지 1번씩 자기가 직접 중첩을 쌓았으며, 4번째 타락 즈음에 거의 모든 딜러들이

9중첩에 이르러 힐러가 받거나 흘려 보냈으며, 딜러들의 중첩이 확인되는 순간에 블러드를 올려 극딜을 했습니다.

 

탱커는 카오란 도발시에 반드시 생존기를 올린 상태에서 도발을 하고 생존기가 비는 타이밍엔 외부 생존기를 활용

했습니다.

 

 

 

 

 

----  공략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