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즈섭 호드에서 힐사를 하고 있는 묵빛나래입니다.
늦었지만 저희 10인 주말 공대에서 장로회 하드를 공략하게 되어 영상을 공유할까 합니다.
현재 공대 신기 자리가 공석이라 제가 부케 신기로 진행하고 대타 힐사제님과 함께 잡았습니다.

전투 흐름과 빙의 된 넴드별 요점을 정리해드리자면,

일단 시작 블러드를 올리고 술을 팹니다. 공대 딜러 역량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말리 빙의나 카즈라진 빙의 때 술이 죽게 되어 술 빙의를 안볼 수 있습니다. 카즈라진 돌진, 술 모래수렁, 말리 로아 영혼은 각 네임드가 죽을 때까지 오니 조심하시면 됩니다. 영혼의 파편은 8~10중첩 쯤에 다른 딜러나 힐러에게 패스하시면 되고, 매서운 추위는 정손 연계 또는 외부 생존기 지원을 해주면 좋습니다.

말라크 빙의
동상: 다양한 시도를 해본 결과, 밀리2조를 운영하는게 가장 안정적인것 같습니다. 저희는 동상이 오기 2초 전에 신기, 회드 2명이 도적님에게 뭉쳐서, 동상 대상자가 바로 밀리에 뭉치도록 했습니다. 8초가 지나면 탱커한테 갔다가, 다시 8초가 지나면 밀리한테 왔다가 하는 식입니다. 변수는 동상 도중에 밀리 쪽에 오는 모래수렁인데, 도적님 머리에 징표를 찍어서 바닥이 깔리면 함께 움직이면 좋습니다. 하지만 역시 가장 좋은건 동상이 법사(얼방), 신기(무적), 회드(공생 얼방)에게 와서 씹을 수 있게 됐을 경우 같습니다. 처음 동상을 씹을 경우 dbm의 다음 동상 대기시간바가 뜨지 않습니다. 대략 35초 후에 다음 동상이 오니 주의하시면 될것같습니다. 영상을 보시면 알겠지만, 2번 째 말라크 빙의 때는 어차피 동상이 한번 걸리기 때문에 씹을 수 없는 클래스가 걸릴 경우 그냥 죽이고 전부했습니다.

말리 빙의
뒤틀린 운명: 저희 공대에선 냥꾼님이 최사거리에 딜을 해서 항상 도적+냥꾼이 걸리게 했습니다. 빠르게 도적님껄 점사해서 녹여주고 냥꾼님것도 처리합니다. 태풍, 사제 촉수, 얼덫, 스턴 등을 잘 활용해주시면 좋습니다.

카즈라진 빙의
방출: 공대 생존기 로테이션이 돌아가야합니다. 특히 기력 100이 차서 어둠의힘을 보게 될 경우엔 힐업이 상당히 어려우니, 딜러들은 빠르게 어둠의힘을 넘길 수 있게 딜을 잘 해줘야합니다.

상당히 많은 트라이를 해본 결과, 위의 기본적인 공략 이행 뿐 아니라, 딜러의 딜 분배와 타겟전환이 매우 중요한 네임드라고 생각됩니다. 술을 너무 치면, 빙의 네임드의 어둠의 힘을 너무 오래보고, 반대로 빙의를 빨리 넘기려고 하면, 술 딜이 부족한 경우가 있었습니다. 힐러 입장에선 말라크 빙의 때 동상 이동이 제대로 안되면 공대가 상당히 아프고, 카즈라진 빙의 때 어둠의 힘이 오면 정말 아픕니다. 신기 hps는 8만 후반대가 나왔었습니다. 보기가 있으면 도움이 많이 됩니다. 공대 생존기, 개인 생존기, 힐 쿨기를 아낌없이 돌리시고, 마나 회복기도 빡빡하게 돌리셔야 합니다. 전투가 끝남과 함께 저의 마나가 바닥나는 걸 보실 수 있을겁니다.

Post Script
현재 저희 공대에서 "신기"님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일정은 토, 일 12시~5시고, 템룰은 주특 저득주입니다.
관심 있으신 분은 "힐쿤" 또는 "묵빛나래"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