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와일드해머 서버의 Vermilon(듀로탄 탐월)입니다.

 

밑의 택틱은 호리돈 영웅을 트라이하는 공격대를 위한 택틱입니다. 4문을 원활하게 넘어가는 공격대의 경우 빠르게 점사를 할 필요 없이 3마리를 적절히 키핑하면서 광역으로 녹이고 그 사이에 호리돈의 생명력을 낮추는 택틱을 추천합니다. 미흡한 부분은 추후에 보충하거나 다른 분들이 댓글로 달아주시리라 믿습니다.

 

 

호리돈 영웅 공략입니다. 일반 공략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1. 영웅에서 추가되는 기술 및 주의점

 1) 공포의 부름


 Screen Shot 2013-04-09 at 9.59.41 AM.png


 공포의 부름은 10인 기준 25만, 25인 기준 27만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또한 공포의 부름 시전 시 근처에 있는 아군을 강화시켜 공격 속도를 증가시킵니다. 이는 3문과 4문의 전쟁군주와 전투곰을 강화시켜 탱커의 급사를 부르는 요인 중 하나가 됩니다. 따라서 생존기 인계를 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시전 주기는 1분입니다. 빠른 점사로 공룡술사 처리하고 문을 닫게 된다면 일반적으로 각 문 사이와 공룡술사 등장 전후가 됩니다.


1> 생존기

세 번째 문과 네 번째 문은 공포의 부름 이후에 탱 급사가 생기므로 공포의 부름으로 인한 물리 피해를 복구할 수 있을 정도의 생존기만 짜고 공포의 부름 이전과 이후에 시간차로 생존기를 연계하는 편이 좋습니다. 짝수 번째 공포의 부름 위주로 생존기를 짜야하며(각 시기는 2~3 황야방랑자, 맹독 사제, 전쟁 군주, 전투곰의 생성 시간과 일치합니다. ) 이는 2분 주기로 돌아옵니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생존기와 그 사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고대의 인도 : 2분 재사용 대기시간이으로 두 번째, 네 번째, 여섯 번째, 여덟 번째 공포의 부름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치유의 해일 토템, 천상의 찬가, 평온 : 3분 재사용 대기시간이으로 두 번째와 여섯 번째를 묶거나 네 번째와 여덟 번째를 묶도록 합시다.

- 재활 : 시전 시 독, 질병, 마법 해제가 이뤄지므로 네 번째 공포의 부름 이후 맹독 유출과 맹독 사제 처리 과정에 따른 독 해제를 중점으로 둡니다. 25인의 경우 활용도가 매우 높습니다.

- 혼의 너울 : 1분 재사용 대기시간이므로 각 공포의 부름 이전에 너울을 감도록 합시다.

- 헌신의 오라 : 공포의 부름은 물리 피해입니다. 따라서 2~4문의 독, 질병, 연쇄 번개, 화염구 그리고 바닥 피해를 감소하기 위해 공포의 부름 이후에 공격대 상황에 맞춰 사용하도록 합시다.

- 외부 생존기 연계 : 세 번째 문의 전쟁 군주와 네 번째 문의 전투곰이 입히는 피해가 큽니다. 따라서 공포의 부름 시 탱커 생존기와 외부 생존기 연계를 짤 필요가 있습니다.


2) 코뿔소 주시대상 처리 방법


    Screen Shot 2013-04-09 at 10.25.09 AM.png


 각 공포의 부름 시전 시 10인은 1명, 25인은 2명이 공포뿔 영혼에 걸립니다. 걸리는 대상은 원거리 딜러 우선이며 이후 근거리 딜러, 힐러, 탱커 순서입니다. 광폭화 시간이 12분이고 공포의 부름 시전 주기가 1분이므로 10인은 전 인원이 걸리며 25인은 24명이 걸립니다. 공포뿔은 호리돈의 머리 부분에서 등장한다는 점을 기억하도록 합시다. 공포뿔 영혼은 공격을 해서 밀쳐내야하며 이는 전투가 끝날 때까지 동일합니다. 이를 위해 다음과 같은 매크로를 이용하기를 권장합니다.


#showtooltip (직업별 기술 이름)

/대상 공포뿔 영혼
/시전 (직업별 기술 이름)
/targetlasttarget


 이 매크로를 사용하면 대상을 전환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기술을 사용합니다. 각 직업 별 추천 기술은 다음과 같습니다.

- 흑마법사 : 원소의 저주 (글로벌 쿨다운이 0.2초로 다른 기술에 비해 우월합니다.)

- 그 외 직업 : 즉시시전 기술, 주술사는 정화를 추천합니다.


3) 각 문의 바닥 특이점

1> 황야방랑자 : 모래 함정

무작위 대상으로 시전하며 바닥에 생긴 이후 약 3초 후 점점 커지면서 피해를 줍니다. 따라서 개개인이 바닥을 보고 피해야 합니다.

2> 맹독 사제 : 맹독 유출

무작위 대상으로 시전하며 바닥이 생기면 독이 위로 치솟는 효과가 나며 그 즉시 피해를 줍니다. 주변을 움직이므로 독이 치솟는 효과를 본 즉시 피하지 않으면 즉사할 수 있습니다. 특히 동일 위치에 두 개의 맹독 유출이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점사가 되지 않았을 때) 개개인의 무빙을 믿을 수 밖에 없습니다.

3> 전쟁 군주 : 얼어붙은 보주

전쟁 군주가 위치하고 있는 곳에 시전합니다. 시전 시간이 있으므로 탱커는 적절히 위치를 유도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에 관해서 차후에 다시 다루겠습니다.

4> 야수 주술사 : 번개 회오리 토템

전투곰을 처리한 후 야수 주술사가 내려오며 번개 회오리 토템을 내려놓습니다. 위의 세 바닥과 비교했을 때 제일 아픕니다. 바닥 유도와 유의점에 관해서 차후에 다시 다루겠습니다.


2. 각 문의 공격대 진형 및 처리 방법

    각 문 진형은 '공룡술사'의 등장 위치를 기준으로 합니다.

1) 1문 : 파락키 부족

1> 진형 및 시간 별 진행


11.png 

2> 주의점

모래 함정에 주의하도록 합시다.


2) 2문 : 구루바시 부족

1> 진형 및 시간 별 진행


22.png

2> 주의점

맹독 사제 등장 후 20초 내에 죽이지 못하면 맹독 유출을 시전합니다. 따라서 2,3 맹독 사제가 등장하기 전에 1 맹독 사제를 빠르게 점사하고, 공룡술사가 등장하기 전 2 맹독 사제를 빠르게 점사합니다. 이후 공룡술사를 처리하면 이론적으로 1 맹독 유출만 보게 됩니다. 따라서 딜러들의 빠른 목표 전환도 점사가 필요한 곳입니다.


3) 3문 : 드라카리 부족

1> 진형 및 시간 별 진행


33.png

2> 주의점

2,3 전쟁군주가 등장했을 때 1 전쟁 군주의 생명력이 40% 이하이면 안정적입니다. 질병이 무섭기 떄문에 공격대원은 최대한 뭉쳐서 광역 존을 형성해야하며 탱커는 세 마리의 전쟁 군주가 붙은 시점과 공포의 부름을 확인해서 생존기 및 외부 생존기 연계를 하기 바랍니다. 얼어붙은 보주는 전쟁군주가 약 10초 주기로 시전하므로 이를 탱커가 유도할 필요가 있습니다. 공격대원의 움직임을 최소화하고 공룡술사의 위치까지 안정적으로 이동해야합니다. 대략적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55.png 

 

1 전쟁군주의 보주를 제일 윗쪽에 깐 후 2,3 전쟁 군주의 어글을 잡고 문 중앙에 깝니다. 이후 지그재그로 내려오면서 공룡술사 시간에 맞춰 공격대원은 2 위치로 이동하면서 탱커가 지그재그로 보주를 유도하도록 합시다.


4) 4문 : 아마니 부족

1> 진형 및 시간 별 진행


44.png


2> 주의점

화염술사의 공격이 꽤 아픕니다. 밀리들이 붙어서 차단하되 전투곰의 전방 회전베기를 조심해야 합니다. 힐러들이 중앙으로 빠져서 원거리 딜러와 화염술사를 처리하는 근거리 딜러 양쪽 모두에 힐을 줄 수 있도록 자리를 잡으면 좋습니다. 번개 회오리 토템이 굉장히 아프므로 밀리와 탱커는 주의합시다. 또한 주술사가 거는 혼란의 사술은 공격 시에 피해를 입으므로 탱커의 저주 해제를 우선적으로 하길 권장합니다.



3. 마지막 단계 : 호리돈 & 잘라크
1) 잘라크 처리
일반과 동일합니다. 다만 4~5 중첩 이상이 되면 더 이상 버틸 수 없는 피해가 들어옵니다.
2) 호리돈 혼자 남았을 때
탱커를 살려야 합니다. 이때에는 공포의 부름을 제외하고 전체 피해가 없으므로 개인에게 붙은 공포뿔 영혼을 적절히 드리블하면서 산개해도 상관 없습니다. 공포의 부름 시전 후 생겨나는 공포뿔 영혼은 호리돈의 머리 부분에서 생기므로 호리돈의 본체와 적절히 거리를 벌릴 필요가 있습니다.

 
4. 기타사항
1) 호리돈 영웅 킬 가능 조건
각 문 봉쇄에 들이는 시간이 1분~ 1분 15초 내에 이뤄져야 합니다. 쫄이 밀리지 않아야 하며 각 문 사이에 호리돈에게 피해를 줘야 합니다. 안정적으로 호리돈을 처치하는 조건은 4문 봉쇄 이후 호리돈 생명력이 70% 이하입니다.

2) 추천 조합 및 공격대 TO
1> 10인
2탱커, 2힐러, 6딜러
2> 25인
2탱커, 5~6힐러, 17~18딜러
3) 진행시간 관련
    위의 사진에 적은 시간은 공룡술사 처리와 구슬 클릭에 따라 가변적입니다. 절대적인 시간은 아니니 이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Albatross(불꽃처럼 길드)팀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