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ordsong
2013-04-18 20:14
조회: 6,054
추천: 22
이제 시작하는 초보 막공장을 위한 천둥왕 공략 뻘팁. part11넴 진로크 (10인 / 25인 동일) 2넴 호리돈 (10인 / 25인 동일) 10인과 25인의 차이는 없으며, 25인의 경우 스왑탱1을 지정, 쫄탱2명을 운용하는 방법도 있음. 돌진 대상자가 경보로 뜨므로, 재빨리 불러주는 센스....본진이 없는 방향으로 유도 부탁) (공대 본진을 각 관문을 바라봤을때 오른쪽 바깥 지점에 뭉쳐있게끔 해주는게 쫄탱의 빠른 어글잡기+ 4관문에 도착할 때쯤 호리돈 피가 몇%인지 체크
3넴 장로회 (10인 / 25인 동일) 사실상 공장으로서 봐줘야 할게 많은 구간, 기본적으로 공대원들에게 모래 수렁에서 최대한 빠르게 나와줄것을 요청. 술이 빙의되기 전에 술을 처치하는게 대세, 초반 전투시작과 동시에 블러드, 10인 공대의 경우 밀리가 2명이면 밀리2 술닥딜, 원거리3명은 말라크 빙의시 말라크 바로투입, 밀리가 1명이면 원딜러들도 술 피가 70%정도까지 까일때까진 술딜합세후 이후 원딜러4명은 말라크딜 시작. 25인의 경우 밀리 5~6명이면 술 빙의전 처치가능.. 말라크탱한테 머리 징표를 하나 박아놓고, 동상 대상자는 말라크탱한테 가서 비비게함 (밀리는 어차피 술 딜 때문에 말라크탱과 거의 붙어있으므로 동상 대상자가 말라크탱에게 비비고 있음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해제됨) 말라크탱 중첩9~10에 말리탱에게 말라크 도발 싸인 매서운 추위 대상자에게는 기사 정화의 손길, 사제 보호막 지원 싸인 이후 로아의 영혼이 나올때 원거리 딜러 도트+이감+스턴(말리탱이 죽탱이면 죽손)등 싸인줌 (축복받은 영혼 - 대상 넴드와 영혼의 간격 체크/ 그늘진 영혼- 대상 공대원에게 ㅌㅌ싸인) 공대딜이 좋아서 술 빙의전 처치가 가능하다면, 사실상 공대 생존기는 그닥 필요없는 네임드. (만약 술이 빙의되서 살아있는 모래가 팝업된다면, 탱들에게 광어글 싸인, 유효한 공대 생존기 죄다 올리고 광처리) 빙의전 술처리가 잘된다면, 카즈라진 빙의구간에서 돌진후 넉백 상태일때 입히는 반사뎀지에 적절한 공대 생존기올림
전멸 포인트1 - 공대 무빙과 딜만 평균 수준이라면 그닥 전멸할 일은 없음, 굳이 있다면 탱급사? 정도
4넴 토르토스 (10인 / 25인 동일) 주요스킬 - 지진 구르기/ 낙석/ 숨결 시작전 거북이 키커 지정, 머리에 징표 표시한뒤 공대원들에게 키커 주변으로는 접근하지 말아달라고 요청 (회전하는 거북이가 랜덤 대상자를 향해 접근하기 때문에 기력 90쯤의 차단 타이밍을 넉백등의 이유로 키커가 놓치지 않게 해주는게 중요) 탱1은 넴드탱, 탱1은 박쥐탱 지정 (보통 박쥐탱은 방패탱이 조금 유리하긴 하지만, 거의 상관없음) 초반 전투시작후 약 30초?쯤에 오는 첫번째 토르토스의 부름(회전 거북이)때 블러드 올리고, 빠르게 3마리중 한 마리에게 해골징표후 점사 요청 (거북이 팝업때 흑마 피로의 저주, 전사 날카로운 고함, 냥꾼 얼덫등등 이감) 지진 구르기 오기 약 3~5초전 미리 생존기 싸인 (10인, 25인 둘다 지진 구르기 4번마다 3분짜리 생존기 쿨이 돌아오므로 생존기는 가능한 4개로 분배해서 지정, 25인의 경우...뎀감 생존기+ 치유 생존기로 1개 생존기 구성) 공대 본진에게는 지진 구르기후 빠르게 모여 있던 중앙 지역을 비우고 바깥쪽으로 이동싸인 (낙석피해 최소화) (성기사 헌신의 오라가 지진 구르기후 오는 낙석에 매우 효과적임, 최대한 활용) 박쥐탱에게는 박쥐 팝업때마다 빠른 어글싸인, 박쥐는 어글잡힌 후 넴드앞으로 이동시켜 밀리 딜러들에게 처리 요청 (흑마 어격, 전사 충격파, 법사 서리고리, 죽기 냉겨등 스턴기 활용) 이후 거북이+박쥐처리를 계속 반복하다 넴드 피 15~20%쯤 전원 닥딜싸인 통상 6~7회의 지진 구르기를 본 뒤 잡게됨
전멸 포인트1- 박쥐탱 급사(박쥐뎀지, 낙석등), 딜/힐러 급사(낙석) (공대 상태에 따라 25인의 경우 스왑힐러 투입 7힐러를 운용하는 것도 도움이 됨) 전멸 포인트2- 숨결 차단 미스
5넴 메가이라 (10인 / 25인 동일) 시작전 머리와 머리 사이 지점에 바닥 징표로 미리 광란때 모이는 자리 표시 머리를 잡는 순서는 여러 택틱이 존재하지만 통상 녹빨녹빨파녹빨 또는 녹빨녹빨파빨녹이 많이 일반화된 추세 탱2에게는 좌/우 나눠서 브레스 각도를 최대한 넓혀 달라고 요청 (여기서 중요한게 잡는 순서에 따라 탱2이 광란 후, 서로 탱 위치를 스왑해야 하는 상황이 나올수 있음- 같은 색깔의 머리를 광란 이후 연속으로 탱하게 되면 디법 중첩으로 인해 급사로 이어짐) 각 머리를 잡고나면 광란 이후 해당 머리의 스킬이 들어오는 대, 이를 빠르게 캐치해서 최대한 불러주는게 포인트 원거리/힐러는 가급적 최대 딜/힐 사거리를 잡은 뒤 가능한한 무빙 최소화 상태에서의 해제 부탁. (25인의 경우, 파티별로 전담 해제 힐러를 지정하는 것도 방법) 광란 때 공대 생존기는 총 3개 세트로 구성 (광란은 총 20초간 이뤄지며, 후반부로 갈수록 힐업이 힘들어지므로, 공대 생존기의 효과적인 구성이 생각보다 중요한 네임드) 25인 공대의 경우, 공대의 자원을 최대한 활용, 최대한 많은 생존기를 세팅하는걸 권장 통상 생존기는 대략 8~10초내에서 끝나는 대, 광란은 20초....즉 1개의 생존기(뎀감+치유)와 1개의 생존기(뎀감+치유)를 20초의 광란에 서로 시간차를 두고 쓰게 되면, 힐러들의 급격한 엠소모를 방지할 수있고, 안정적인 힐업에 효과적임 특히 평온이나, 스피릿, 치유해일같은 '확실한' 생존기는 3번째 광란과 6번째 광란에 쓸수 있게 배치. 예시) 10인 생존기 - 전탱, 죽탱/ 도적, 법사, 냥꾼, 암사, 조드/ 신기, 복술, 운무 1광란 - 도적 연막(뎀감) + 암사 흡선(치유) 2광란 - 전탱 재집결,사깃(뎀감) + 운무 재활(치유) 3광란 - 신기 헌신(뎀감) + 복술 스피릿, 치유해일(뎀감+치유) + 조드 평온(6번째 광란, 1회) 예시) 25인 생존기 - 전탱, 보기/ 2도적, 3흑마, 2냥꾼, 2정술, 1조드, 1암사, 2법사, 2딜전, 2딜죽/ 2신기, 2수사, 1복술, 1회드 1광란 - 재집,사깃(전탱) + 흡선(암사) // 이어서 // 헌신(보기) + 연막(1도적) + 평온(회드) 2광란 - 재집,사깃(1딜전) + 치유해일(1정술) // 이어서 // 헌신(1신기) + 방벽(1수사) + 치유해일(2정술) 3광란 - 재집,사깃(2딜전) + 스피릿,치유해일(복술) // 이어서 // 방벽(2수사) + 연막(2도적) + 조드 평온(6번째 광란)
전멸 포인트- 후반부 탱급사 + 느린 해제, 무빙으로 인한 후반부 딜/힐러 급사 (탱의 적절한 생존기 쿨타임 분배, 딜/힐러의 무빙 최소화 해제가 중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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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절주절 생각나는대로 두서없이 쓰다보니 시간의 압박과 동시에...스크롤압박이 ㅠㅠ
제가 직접 천둥왕 10인/25인 공장을 잡으면서 진행했던 내용을... 초보 공대장님들의 진행에 미약하게나마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램으로 작성했습니다. (인벤 공식 공략이나, 이미 나와있는 많은 레게 공략에서 쪼금더 tip이 될 수있는 방향으로 말 그대로 뻘팁...입니다만) 만에 하나 도움이 되는 분들이 있다고 하면... 레이션까지 또 주절주절 떠들어 보겠습니다...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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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wordso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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