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파템 가죽재료등장 - 극지가죽 오리지널 WoW 당시, 상층의 용가죽을 열심히 벗겨대며 대박의 꿈을 키우던 시절이 생각나는가? 이번 확장팩 리치왕의 분노에서는 일정 몬스터에게서 벗겨낼 수 있는 가죽 (네루비안 껍질, 얼음용 비늘, 요르문가르 비늘) 외에도 노스랜드 모든 지역의 무두 가능 몬스터에게서 랜덤하게 획득할 수 있는 극지 가죽이 모든 갖바치들로 하여금 복권을 긁는듯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도록 해 주고 있다.
일례로, 용맹의 성채 초기 퀘스트인 [71] 요새공격 퀘스트 도중 첫 극지 가죽 획득 후, 해당 위치에 캐릭터를 상주 시켜놓고 열심히 복권, 아니 가죽을 벗겨대고 있는 몇몇 캐릭터 들을 볼 수 있었다.
극지 가죽의 경우 각종 가죽세공 킷트, 에픽 망토 등의 제작 재료일 뿐만 아니라 달라란의 브랙 스타우트비어드 <가죽 및 모피상인>에게서 도안 획득의 댓가로 지불할 수 있는 용도로 쓰이기까지 하니 가죽 세공 전문기술을 익힌 캐릭터들이라면 눈에 불을 켜고 달려 들어야 할 것이다. 참고로 달라란 가죽세공 도안 상인이 판매하는 도안은 골드가 아닌 각종 가죽으로 구매 가능하다.
다리와 팔 보호구에 마법부여 효과를 - 새김무늬 새롭게 등장한 새김무늬의 경우 가죽 세공 전문기술을 익힌 본인에 한해서 손목과 바지 방어구에 상당한 능력치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 바지 새김무늬는 기존의 키트와 동일한 효과를 주면서도 그 재료는 키트에 비해 훨씬 간단하고, 손목 새김무늬는 일반 마법부여의 효과와는 다른 능력치 상승을 꾀할 수 있어 선택의 폭이 좀 더 다양해 졌다. 단, 새김무늬의 경우 키트와는 달리 가죽세공 기술을 익힌 본인에 한해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해 두자.
숙련 올리기
최대한 저렴하고 빠르게! * 가죽 세공은 주 재료인 북풍 가죽류를 기본으로 얼음용 비늘, 요르문가르비늘, 네루비안껍질, 극지가죽 등의 부가 가죽, 혹은 각종 결정, 영원, 보주 등이 더해지는 방식이고, 빠른 숙련도 상승을 위해서는 비교적 적은 양의 재료, 혹은 저렴한 가격의 재료로 세공품을 만드는 것이 핵심 포인트라 하겠다. 따라서 일부 숙련도 구간에서는 무리한 재료의 아이템보다는 비교적 활용도가 높은 아이템으로 선정했으나 선택은 플레이어의 재력과 과감함에 달려있다.
1. 390부터 만들기 시작한 두꺼운 북풍 가죽이 415쯤 되면 바닥을 드러내게 될 것이다. 빠르게 올리고 싶다면 경매장을 이용, 자금난이 예상된다면 솔라자르 분지 동물출몰지역, 폭풍우 봉우리 겨울동굴의 요르문가르 및 맘모스 출몰 지역에서 무두 작업을 하는것이 좋다. 특히 겨울동굴의 경우 요르문가르 비늘 및 맘모스 고기 등의 부가 아이템도 얻을 수 있고 호디르 일일퀘와 연관있으므로 최적의 무두작업 장소이기도 하다.
2. 415에 만들게 되는 각종 가방류 제작이 조금 아깝기도 하지만 재료비 충당을 위해 경매장을 이용해 판매하거나 지인들에게 나눠주며 대인 평판 상승을 노리자. 새김무늬류로 올리는 방법도 있지만 이 또한 극지가죽이 필요하다. 선택은 유저의 몫이다.
3. 435에 노란색으로 변하는 에픽 키트의 경우 445까지도 숙련상승이 가능하다. 에픽망토의 재료가 갖춰지지 않았다면 에픽키트로 445까지의 숙련상승을 노리는것 또한 한가지 방법이다.
몬스터 드랍으로 얻을 수 있는 새김무늬 도안
몬스터 드랍으로 얻을 수 있는 가죽세공 도안 향후 새롭게 선보일 던전의 보스 공략에 필요하게 될 각종 속성의 저항 새김무늬 도안은 얼음왕관의 특정 몬스터들이 드랍하고 있다. 각 도안은 숙련도 400부터 배울 수 있다.(430에 녹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