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넴 대지공포




영상 찍는걸 잊어먹어서 부캐팟 영상으로 대체했습니다. 어짜피 부캐팟이라 빨리 끝내고 싶어서 아래의 령들 집고 보수적으로 플레이했는데, 이렇게 하면 딜은 좀 낮고 넴드 잡는 시간이 좀 걸리지언정 금방 끝낼 순 있습니다...



많이 알려져있듯, 공대에 도움이 되는 령을 가져가면 쉽게 잡습니다.


영원히 맥동하는 심장 기절 및 공포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불안정한 변이 본인 디버프 해제 해주는 령.

 

딜 령은 다음과 같은 것들이 좋은 것 같아보이는데 잘은 모름

 

엘레튬 무게 추 - , 민첩, 지능이 30%만큼 증가하지만 더 이상 점프할 수 없습니다.

강력한 산성 분비샘 -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산덩어리를 발사하여 주문력의 250%의 자연 피해를 입히고 8초 동안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를 25%만큼 증가시킵니다.

칩거의 조각 - 최소 3명의다른 플레이어가 10미터 내에 있다면 공격력과 치유량이 30%만큼증가합니다.

->의외로 범위가 넓습니다.

고동치는 부패의 군락(운빨 좀 있음)-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애벌레를 대상에게 심어서 6초 동안 1초마다 n의 자연 피해를 입히고,효과가 만료되면 애벌레가 태어나 당신을 위해 싸웁니다.

뒤틀린 포효 - 전투 중에 무작위 간격으로 제어할 수 없는 울부짖음을사용합니다. 이 울부짖음은 20미터 내 적에게 주문력의 50%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주문 시전을 방해합니다.

-> 암사에게 좋은데, 20m라는제약이 있다는 것을 계속 생각해야합니다.

 

다음 두 개의 령은 고르면 안됩니다.

열 개의 탑 / 육중한 형상

 

딜 령은 참고만 하시고 저 외에도 좋은것들이 있고올스포에도 안들어가므로그냥 트라이 줄이고 빨리 잡고 넘어가는게 이득이니까 적당히 공대 도움 되게 하시면 좋습니다. 위에는적지 않았지만, ‘절단된 신비의 손령도 공대내 최소 몇 명은들고 있어야 합니다.

 

2넴 간수의 눈

 





뒤운 잘 띄우면 됩니다. 페이즈 넘어갈때 형상을 켤지 안켤지 판단이 좀 까다로운데 이런건 공대 rdp에 맞춰서 하시면 될 듯? 막페에만 마주 맞추면 되죠 뭐...


ptr테스트 때도 쉽게 잡혔고, 본 서버에서도 생각외로 금방 잡은 네임드라서 암사시점에서 팁을 드릴만한게 별로 없네요. 

 

 

 

3



 

전투의 흐름만 잘 이해하면 딜러입장에서는 2넴보다 쉽습니다. 맞을 거 맞고, 피할거 피하면서 내가 죽기 전에 보스를 눕히면 됩니다.

 

주로 실수하는 포인트는 바깥으로 나가게 저항해야하는 바닥인지, 안으로들어가게 저항해야하는 바닥인지 헷갈린다거나(암사는 발고자이므로, 넴드의저항이 오기 이전에 미리 위치를 잡고 저항해야합니다. 내부/외부에못 온 발고자 클래스가 있으면 땡겨주면 더 좋습니다)

 

보라 바닥이 터지는 것을 확실히 보지 않고 나옴으로써 공대가 터진다거나

 

같이 모여서 해제 받을 때 간혹 다시 들어온 디버프를 못보고 본진으로 들어와서 테러하는 경우 등등이 있습니다. 이런것만 주의하시면 될 것 같네요

 

 

 

4넴 넬쥴의 잔재






이것도 첫킬때 영상을 깜빡해서 이번주 잡은거로 대체합니당. 마이크를 여러명이 키는데... 제가 디코를 노트북으로 쓰다보니까 제 녹음파일에 다른분들 목소리는 녹음이 안됐고 공장님꺼만 따로 방송에서 따와서 편집했더니 좀 어색한 부분이 있습니다. 



딜/힐이 빡빡하고, 공략이 조금 더 세분화되었던 앞 네임드와 달리 본격적으로 트라이를 요구하는 네임드입니다. 타임 테이블이 일정하지 않아서 개인적으로는 전 시즌 돌군단을 4넴에 박아둔 기분이였습니다. 유일하게 돌군단보다 나은점은 전투시간이라도 짧다는 점입니다...


여기서부터 암사가 할 일이 조금 생깁니다


일단 블리자드 샵에 가면 '종족 변경' 이라는 것을 24,000원에 판매하는데 해당 아이템을 구매하셔서 고블린으로 종족 변경을 하시고요...얼라시라면 아마도 공허엘프면 될거 같은데 안해봐서 모릅니다. 



대무 위크오라는 공대원모두가 받는 것이 좋고, 최소한 2 사제가 있으면 좋습니다. 대무콜을 마이크로 하는게 나을 것 같다고 하셔서 여기서는 마이크로 대무 콜을 하면서 진행했습니다.


첫번째 대무 위치는 벤티르 조드의 무빙이 최소화되는 곳으로 잡았고, 이후 홀/짝을 각각 암사/수사가 나누어 전담했습니다. 이후 대무 위치는 튕겨나가는 반대편에 바닥이 있어서 공대원이 바닥 틱뎀을 받지 않도록 하는 곳에서 정해졌습니다.


대무 타이밍은 공대가 뭉치고 대상자가 위치에 잘 섰는지 보면서 / 공 버리러 간 특임이 괜찮은지 보면서 / 공대원 피통이 안정적인지 보면서 / 메인탱의 '고통' 시전을 본 이후이므로, 안정적인 타이밍에 해제 될 수 있도록 봐주시면 되며, 침묵 바닥이 깔릴경우 '이 대무로 튕겨나가면서 자연스럽게 위치를 잡을 수 있을지 or 안전하게 침묵 바닥을 보고 나서 해제를 할지'를 판단해서 콜해주시면 됩니다. 힐러들의 힐 쿨기 역시 신경 안쓸 수 없으므로 이 부분은 힐러진과 이야기가 되어야하며, 넉백 저항이 되더라도 사전에 무언가 기술을 써야 하는 클래스(특히 법사 시돌!) 이 있을경우 시돌이 10초 제한이 있으므로 그 안에 해제될 수 있어야합니다... 쉽죠?

 

넉백 저항이 없는 클래스나 힐러, 두번 연속 걸린 클래스를 내부에, 외부에는 넉백 저항이 있거나 쉬운 클래스를 배치해주면 좋습니다.


아 그리고 자주 실수하기 좋은부분인데, 내부 대상자는 '바깥쪽을' 보고 있어야합니다. 내부 보고 있어도 튕길때 안쪽으로 튕기는 경우가 매우 많아서 저도 자주 헷갈렸는데 기본적으론 바깥쪽 보고 있으셔야함.

 

사실 가장자리에 피자 도우처럼 생긴 부분에 약간의 고저차가 있으므로, 이를이용하면 넉백을 안당할 수도 있으나 이 경우 바로 깔리는 바닥의 틱뎀이 매우 아프므로 해당 부분을 인지하고 있어야합니다.

 

넴드 패턴이 시간 비례 / 체력 비례로 있는 듯 하고, 페이즈가 의도하지 않은 타이밍에 넘어갈경우 이후 패턴이 기존과 다르게 오는둥,한번 잡은 공대에서도 다시 잡을 때 여러 번 트라이하게 만드는 네임드입니다. 공대가 의도한타이밍에 전투가 넘어가야하므로, 전투의 흐름을 딜러도 숙지하고 있으면 좋습니다.


마지막엔 해제를 하지 않고 넘어갈 것이고 또한 마지막 산산조각 이후 강화된 투구의 적개심도 대무로 해제가 됩니다그러니만약 투구 근처에서 대무 -> 다시 투구로 모이기 택틱을 쓰실 경우 실수로 투구도 해제해버려 공대가 터지지 않도록 이 부분을 유념해주셔야합니다제가 이거로 잡는 트라이 두어개쯤 날려먹어서ㅎㅎㅎ

저희는 만약 그렇게 할경우 해제할 시간이 매우 촉박해지고 공대가 바닥 때문에 위험해지는경우가 많아서 결국 택틱을 바꿔 투구 반댓편에서 해제하고 투구로 달려가는 방식을 썼지만이 부분은 공대마다 판단이 다르리라고 생각합니다.




암사의 쿨기는 저는 1번형상/2번형상/1번나페페어리/2번페어리/1/2번마주는 쿨마다 돌리고

3형상도 오는데로 돌리되 이후 오는 페어리는 킵했다가 블러드 타이밍에4형상+페어리+마주를쓰는것으로 계획했었습니다.

 

산산조각대처를 위해반투명 형상인내력 도관을 미리 끼고 가시는게 무조건좋습니다. 기존에도 사제 인내력 도관중엔 가장 좋은 효율을 보여주는 도관이였지만, 특히 이 네임드에서만큼은 극한의 효율을 보여주고, 과장 좀 보태서226도관 기준으로 저 도관의 가치는 개인용 재집결의 함성이라고 보셔도 될 정도입니다. 글쿨도 안먹으니까 구원의 기도/소실은 언제든 누를 수 있게 생각하고계셔주시면 좋습니다..

 

마이크 열어본것도 처음이고, 저는 대무에만 신경쓴다고 신경을 못쓰긴했는데, 타이밍 별로 점사해야할 타겟이 다르므로 이 부분을 신경써주시면 좋습니다(넴드를 칠지, 보주를 칠지, 보주를친다면 몇번 보주를 주로 쳐야할지).

 

그리고 기왕 서브마이크를 열게 되었다면... 산산조각 타이밍이나, 넴드 브레스가 곧 온다 등등을 불러주시면 좋습니다. 특히 이 네임드의 경우 넴드/탱커/투구의 위치가 시시각각 바뀌므로, 부지불식간에 원딜/힐러가 브레스를 맞기 딱 좋은 구조를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브레스가 올때마다 어디에 쏘는지 계속해서 봐주셔야합니다.


침묵바닥은 페이즈가 넘어갈 수록 강화가 되며, 보이는 것보다 그 범위가 작지만... 문제는 두번이나 세번 잇달아 오는 경우에는 차례차례 바닥을 피해주는게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이런 부분도 발고자인 암사는 조금 더 신경써주면 좋습니다. 


정말정말 급할때는 나페 형상을 쓸 수 있지만... 본질적으로 나페 형상도 점멸에 해당하므로 이 네임드에서는 왠만해선 혹시 모를 낙사 사고를 막기 위해 최대한 아꼈습니다. 단, '악의의 손아귀'바닥의 경우 강화되면 범위가 넓고 맞을경우 매우 심하게 넉백되기 때문에 이 경우 보막or분산으로 이동 못할것 같을땐 무조건 나페를 썼습니다. 


대무 위크오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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힘든 시간을 겪을때 응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고, 어쩌다보니 이번 시즌도 명전을 도전하게 되었는데, 저 역시 다른 분들을 도와 드릴 수 있는게 있다면 힘 닿는한 돕겠습니다. 모두 화이팅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