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며

레이드와 별 상관은 없지만, 악흑의 룩변을 좀 더 재밌게 하는 지옥수호병 문양에 대해서 설명해 보겠습니다.

 

기본 설명

사용 레벨 : 42레벨 이상 (펠가드 소환을 이 레벨에 배웁니다)

효과 : 지옥수호병이 소지품에 있는 양손 도끼, 도검, 또는 장창 중 하나를 무작위로 착용합니다.

 

세부 조건

여기서의 "소지품"이란 기본 가방 16칸을 의미합니다. 또한 양손 도끼 / 도검 / 장창에는 별다른 제한이 없습니다.

예를 들어서 회색템이거나, 룩변이 불가능한 템이라도 펠가드는 그걸 들고서 남을 후려칠 수 있다는 뜻입니다.

무기에 사용된 마법부여는 시각 효과든 무기 자체의 효과든 펠가드가 무기를 들었을 때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손으로 들 수 있는 개수 이상의 무기를 들고 있다면 무작위로 듭니다. 펠가드는 1개, 격노수호병은 2개를 들고

다닙니다. 무기를 들지 않았을 때는 펠가드 - 아케이나이트 도끼 / 격노수호병 - 지옥 가름쇠를 들고 나옵니다.

 

특이 사항

격노수호병이 도끼던지기를 사용한 이후 가끔 한쪽 무기가 없어지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 경우 재소환하거나 킬로그의 눈을 쓰면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쉽게 말해서, 펫이 없어졌다가 다시 나타나게 하면 됩니다. 따라서 밖이라면 그냥 날아

올랐다가 내려오면 됩니다.

 

둔기?   

사실 양손 도끼 / 도검 / 장창은 무기 타입이 그렇기만 하면 회색템이어도 상관은 없습니다. 그게 얼마나 괴상하게 생긴

무기든 말이지요. 예를 들자면 쇠스랑 회색템 같은 것도 잘만 들고 다닙니다. 또한 사실 저 범주에 속하지 않는 무기

중에서도 들 수 있는 것이 존재합니다. 예를 들면, 양손 둔기류 중 일부를 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제 펠가드는 현재

설퍼론 망치를 들고 다닙니다. 예전에는 설퍼라스가 됐었는데, 지금은 그 외에도 다른 둔기류 중에서 되는 게 있습니다.

다만 툴팁 상에서 보증을 하지 않기 때문에 모든 둔기가 다 되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지팡이는 여전히 안 되고요.

 

해외 포럼쪽에서는 둔기 / 도검끼리 형상변환을 가능하게 한 것 때문에 이런 현상이 발생하지 않았나 추정하고 있습니다.

이미 저게 된 지는 좀 지난 이야기지만 말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