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광/채집을 조금 더 편하게 하기..
- 아는 분들은 다 아는.. 그런 것..

2021/8/24 .. 불성 가스, 낚시, 보물상자 데이터 추가

[애드온 다운로드]

1. Routes 

(선택) Routes Import/Export 

2. FarmHUD

3. Gathermate2 

4. Gathermate2_Data (TBC wowhead data)

본 파일을 설치 시 위에 4번 gathermate2_data (tbc wowhead data) 는 삭제하고 설치하세요..

미니맵, 월드맵, 지역맵에 채광이나 채집 등등의 경로를 설정해서 표시해주는 애드온입니다.
월드맵
미니맵
지역맵 (Shift+M)

애드온 간략 소개.
Gathermate : 유저들의 정보를 바탕으로 광물/약초의 생성되어 채집된 위치를 맵에 뿌려주는 애드온
FarmHUD : 미니맵이 안 보이는 대신에 화면중앙에 미니맵 정보를 나타나는 애드온
Routes : 추적 가능한 광물/약초 등등과 임의의 경로를 맵/화면에 연결(추적)선을 만들어주는 애드온

본섭(어둠땅)은 경로가 인터넷에서 많이 있어서 찾아보면 되는데, 불성은 그런 자료가 잘 없어서 Gathermate를 통해 자신만의 또는 Routes에 지원해주는 최적화경로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마지막에 영어로된 유투브 영상 추가)

1. Gathermate 데이터를 불러오기
인터페이스 설정 > 애드온 > Gathermate2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Import 탭으로 들어가서 추적하려는 낚시(물고기떼) / 가스 구름 / 약초 / 채광 / 보물상자 등을 클릭하고 [Gathermate2 데이터..] 버튼을 누릅니다. (게더메이트를 기존에 설치한 분이라면 본인의 데이터와 게더메이트 자체에서 제공하는 수집 정보를 합치는 것..)  


Maintenance 탭으로 들어가서.. [근접 노드 삭제] 설정을 해줍니다. 
채집 위치 한 점에 여러개의 노드가 나타날 수 있는데, 근접한 거리를 기준으로 하나의 노드로 표시해주는 기능입니다.
설정이 완료되었으면 [데이터 정리]를 누르면 끝..


이제 맵을 열면 아래처럼 케릭의 전문기술에 따라 맵에 채광이면 광물, 약초채집이면 약초 등등이 표시됩니다.


2. Routes 설정하기
/routes 입력합니다. 

설정창에서 [Add] 탭으로 가서 
Name of Route : 임의의 이름 정하기 (이름 설정한 후 확인 눌러주세요)
Select Zone : 해당 지역 선택 (Routes는 지역을 중심으로 추적선을 그리니 참고)

2가지를 정한 후 GatherMate Data 란에 추적하려는 채광(광물 종류), 약초(약초 종류) 등등을 체크해주고 [Create Route]를 누릅니다.


Routes 탭에 (예시) 지옥불반도 지역이 표시됩니다.
방금 만든 추적 정보창이 뜹니다. 그리고 맵에는 해당 지역을 열면 추적선이 엄청 생성됩니다...




이 상태가 기본 상태이며, Routes에 제공하는 툴로 조금 더 최적화된 경로로 만들어봅시다.

[Optimize Route] 탭으로 들어가서 [Cluster]를 눌러줍니다.
Cluster는 미니맵에서 보통 추적하는 거리 60 미터를 기준으로 세팅되어 있으며 그 범위 노드의 경로를 합쳐주는 역활을 합니다. (거리는 기본 설정 60 이며, 바꾸셔도 무관합니다)

Cluster를 누르면 위의 맵보다 조금 덜 복잡해집니다.




그래도 여전히... 이걸 바탕으로 추적선을 따라가기는 힘든 관계로 한 번 더 최적화를 해줍니다.
Cluster 밑에 [Foreground]를 누릅니다. 최적화 루트를 설정하는데 약간의 시간이 소요하니.. 이 때는 아무짓도 하지 마세요..


짜짠.. 최적화된 루트 만들어짐~ 
(아웃랜드에서 70랩되고, 날탈이 생기면.. 더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ㅎㅎ)


이것 외에 본인이 직접 경로를 새로 만들거나, 위의 정보를 바탕으로 자신만의 경로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자신만의 루트 만들기
[Add]탭으로 들어가서 이름과 지역 설정하고, [Create Bare Route]를 누릅니다.
지도에 대형 삼각형이 그려집니다.. 


방금 새로 만든 루트 설정창에 들어가서 [Edit Route Manually] 탭으로 들어갑니다.
[Edit Route]를 누르면 지도에 큰 꼭지점(푸른원)과 큰 꼭지점 2개를 잇는 선 사이에 작은 꼭지점(노랑원)이 나옵니다. 큰 꼭지점은 마우스오버 드레그하고 움직이면 경로가 움직이며, 작은 꼭지점을 움직이면 새로운 연결선을 생성합니다.



대/소 꼭지점을 드레그해서 원하는 경로를 생성하고, [Save Route Edit]를 누르면 저장이 되며, 나만의 경로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다시 그리고 싶으면, [Cancel Route Edit]를 눌러주세요~


추가로 연결선의 색도 조정가능하며, 숨기기도 가능합니다. 
Information 탭에서는 추적선을 외부로 내보낼 수 있으니 참고..


3. FarmHUD 
화면을 미니맵의 데이터를 표현해주는 애드온입니다.
(HUD: Head Up Display .. 시선을 이동하지 않고 정면을 보면서 원하는 정보를 인식하는 것)

다만 애드온을 사용 시 미니맵이 사라집니다.. (블리자드에서 둘 중 하나만 볼 수 있게 막았다고 합니다..)
녹색원은 나의 위치를 중심으로 거리 80미터를 표시한 원이며, 푸른색원은 치유범위를 표시합니다. (예시는 설정해제해서 안 보임)
개더메이트/루트 애드온의 정보와 미니맵에서 정보가 다같이 한 화면에 표시됩니다.


설정(/farmhud 또는 미니맵 아이콘 우클릭)할껀 크게 없고, 미니맵 버튼을 눌러서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켜기 끄기 등등도 단축키 설정도 가능합니다.)





Gathermate2 데이터로 지저분해질 수 있는 맵 노드표시 해제 방법 2가지.

1. Gathermate2 설정 사용


2. Gathermate2 Toggle 애드온 사용 [애드온 다운로드 링크]
애드온 설치 시 지도 우측상단에 박스 .. 누르면 해제/보기



아래 영상은 영어되어 있는 FarmHUD / Gathermate2 / Routes 설정하는 방법이니 참고바랍니다..



본섭 팁게에 올린 글은.. 
Routes Import/Export (루트 애드온 정보 불러오기/내보내기)에 대하여 설명했으니 참고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