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인삿말
I. 특성 & 문양
II. 사냥 로테이션
III. 준비물

0. 서론
  캐릭터들을 직접 육성을 하면서, 어떻게 하면 좀 더 편하고 효율적으로 사냥을 할 수 있을까에 대한 지속적인 고민과 연구 끝에, 가이드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리분 클래식으로 새롭게 시작하시는 분들께서 조금이라도 더 편하게 렙업을 하면서 리분 클래식을 즐겼으면 하는 바램으로 가이드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I. 특성 


수 많은 수정 작업을 통해 완성한 렙업 특성 트리입니다. 전체적인 특성 컨셉을 말씀 드리자면, 냉기 특성에 유틸 관련 된 특성은 최대한 안 찍고 마나젠에 힘을 실어줘서 탐 없는 무한 사냥이 가능하게끔 특성 포인트를 배분하였습니다. 몇몇 특성에 대해 설명을 드리자면,
* 정밀함 : 밀리와 다르게 렙업 구간 캐스터는 적중도가 중요하지않다 생각해서 포인트를 빼게 되었습니다.
 * 물의 정령 연마 : 리분에 새롭게 개편되는 재충전 버프를 냉법도 줄 수가 있게 되죠. 1포만 주는 이유는 물의 정령 문양과 얼화 난사로 마나 리젠 버프를 상시 유지를 할 수 있게 됩니다.
* 마법사 갑옷의 문양 : 비전 트리에 마나젠 포인트를 찍기 전에 마갑이 주는 마나 리젠은 매우 미미하다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마갑 문양을 통해 마갑으로 차는 마나 리젠을 대폭 늘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마갑 문양 대신, 얼창 문양을 박을까도 생각을 해보았는데 조건부인 것도 있고 무조건 효과를 볼 수 있는 마갑 문양을 채택했습니다.  

II. 사냥 로테이션

사냥 로테이션을 설명 드리기 앞서, 저렙 구간일 때 스킬 운영법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그냥 얼화만 누르면 되는거 아니야? 라고 생각이 드실 수도 있지만 작은 습관들이 마나를 아끼고 마나를 아끼면 그만큼 탐 시간을 줄일 수 있게 되어 렙업을 좀 더 쾌적하게 하실 수 있게 됩니다. 몹이 딸피일때, 최고렙 얼화를 쓰기보다는 1렙 화작과 법봉질을 해주시면 몹 한 마리마다 최고렙 얼화의 마나를 아낄 수가 있습니다. 몹 피가 딸피는 아니고 피가 좀 남아있을 때는 최고렙 보다 몇 단계 낮은 얼화를 써주시면 됩니다. 

냉기 법사 사냥 로테이션으로는 한파와 얼핏을 적절하게 써주는 것입니다. 미리 몹 두 마리를 잡을 위치를 선정 한 다음, 얼핏 키고 한번에 몹 두 마리를 잡은 다음, 한파로 얼핏을 초기화 시켜준다음 반복하시면 됩니다.

/시전 얼음 화살
/petattack

이 매크로를 이용하시면 따로 펫 명령 없이 얼화를 땡기는 대상에 물 정령도 같이 물화살을 땡기게 됩니다. 근데 이 매크로의 단점은 만약 물 정령에게 딸피 몹을 맡기고 다른 몹에 얼화를 땡기고 싶은데 새 타겟에 얼화를 땡기게 되면 물 정령도 같이 대상을 바꾸기 때문에 이 부분은 인지해주시면 되겠습니다. 

III. 준비물
냉법은 그 자체로 강력하기에 따로 준비물은 필요로 하지않는데 저렙 구간 마법봉들은 구비를 해두시는 게 여러모로 편합니다. 돈이 있으신 분들은 흰색 단검에 주문력 +30 마부, 바지에 실타래 마부를 해두면 아웃랜드 입성하기 전까지는 쭈욱 쓸 수가 있습니다. 40렙에 꿈매듭 세트 구매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소리분이 열리면서 법사 렙업 가이드를 작성해보았는데 많은 분들께서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