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매크로성애자 복귀법사 입니다.

클래식에서는 법사 대신 흑마로 플레이 중인데

고통 특성에서 일몰이 터지면 "어둠의 무아지경"이라는 버프가 뜨면서 어활이 즉시시전으로 나가게 됩니다.

하지만 위크오라나 텔미웬같은 애드온이 없으면 버프가 뜬 걸 체크하기가 쉽지 않은데요


그렇다고 해서 어디 클래식 즐기는 아재들이 애드온 깔고 뭐 하고 하겠습니까? 그래서 간단하게 매크로로 버프 체크하는 걸 짜보았습니다.

예전에 올렸던 것 처럼 255자 제한을 피하기 위해 매크로는 2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매크로 1 (이름: MyB1)

local f=MyB or CreateFrame("frame","MyB",UIParent)f:SetPoint("CENTER",0,100)f:SetSize(64,64)f:RegisterUnitEvent("UNIT_AURA","player") local t=MyP or f:CreateTexture("MyP","OVERLAY")t:SetTexture(136223)t:SetAllPoints(f)f:Hide()

2. 매크로 2

/run RunScript(GetMacroBody("MyB1")) local f,t=MyB,MyP f:SetScript("OnEvent",function() y=0 for i=1,40 do _,_,_,_,_,_,_,_,_,s=UnitBuff("player",i) if s==17941 then f:Show()y=1 end end if y~=1 then f:Hide()end end)



우선 매크로 1을 그대로 복사 하셔서 MyB1 이라는 이름으로 등록합니다 (중요!!!!)




그리고 다시 새 매크로를 눌러서 매크로 2번을 넣어서 등록합니다 (아이콘, 이름은 원하시는 대로..)



그다음에 매크로 2번만! 단축키 창에 넣어서 쓰시면 됩니다.

새로 접속하셨거나 /reload 등 화면 로딩이 된 후에 한번만 눌러 주시면 이후 계속 작동하게 됩니다.

켜진 후엔 아래 그림처럼 일몰 버프가 생기면 화면 한가운데에 아이콘이 뜨게 됩니다.

위치를 변경하시려면 위에 매크로1번 에서 파란 글씨로 된 좌표 (x, y) 를 조절하시면 됩니다.



위 매크로에서 굵은 폰트 숫자를 바꾸면 뜨는 아이콘과 체크할 버프를 바꿀 수 있습니다. 이건 댓글에 아마 각 직업 고수분들이 달아주시겁니다.. 아니면 와우헤드를 검색하셔도...

급하게 만들어 본거라 아직 확실하게 체크는 안했습니다. 혹시 문제가 있으시거나 질문 있으시면 언제든 환영입니다.

그럼 즐와하세여~

-------------------------------------

댓글에 아이콘과 버프 검색하시는 법을 물어보셔서 추가합니다.

매크로1에 굵은 숫자 (t:SetTexture(136223)) 는 버프 아이콘의 종류를, 매크로2에 굵은 숫자 (s==17941) 는 체크할 버프의 종류를 뜻합니다. 여기서는 일몰 시 생기는 "어둠의 무아지경" 이 되겠습니다.

우선 와우헤드에 들어갑니다. (https://ko.classic.wowhead.com/)

그리고 오른쪽 위를 보시면 통합검색창이 있는데 여기서 버프명을 한글로 검색합니다

버프명을 잘 입력하셨다면 검색결과로 주문이 뜰텐데요


여기서 주소를 잘 보시면 spell=17941 이라는 부분이 있는데 이게 바로 버프의 코드 입니다.

그리고 본문의 오른쪽을 보시면

간단 정보

이 부분이 있는데 여기서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또 새로운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여기서도 주소를 잘 보시면 icon=136223 이 있는데 이게 바로 아이콘의 코드 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