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밝혀 둡니다. 멀티박싱을 옹호하지 않습니다. 
멀티박싱 keydupe를 알게 된 건 좀 됐으나 ㅈ문가도 아니고.. 
그냥 몇 번 만져서 손 대어서 만들어 본 게 부캐 레벨 10도 안됩니다. 
keydupe는 버젼업이 정체된 체 성능 개선은 없는 걸로 압니다. 
이미 사문화되어 없어진 octopus도 있구요. 성능, 기능 좋은 건 외국의 isbox 등도 있다고 합니다. 모르니까 함구합니다.

먼저 멀티박싱은 불법이 아니고 블리자드가 공인해줬다는 얘기를 말을 많이 들었습니다. 처음엔 이게 무슨 소린가 말이 되는가 했었는데... 된다고 하니 뭐.. -0-

다만 해외랑 좀 다른 건 한국은 해외랑 다르게 wow3까지만 계정이 허용되어 사실상 합법적인 동시 접속 캐릭터가 wow1, wow2, wow3 계정에서 동시에 3개의 캐릭터만 운용이 가능한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실제론 초과해서 끌고 다니시는 분들이 계시죠.. 어떻게 가능한걸까? 전 이 부분은 잘 모르겠습니다. 어디까지나 주민 도용없이 합법적으로 캐릭 3개만으로도 만족해서.. 5법사+@, 5정술+@로 인던 솔플하고 검바산 수문장을 어떻게 하는지 까진 모르겠습니다.

따라서 정리하면 블리자드가 공인한대로 유료로 계정비 결제해서 즐겨서 불법은 아닌데 한국은 wow3까지만 허용이라 문제의 소지는 계정 생성과 사용에 문제가 있다는 겁니다. 여태껏 공유되는 내용이 맞다면 멀박은 허용됩니다. 정지외 사유 즉, 주민등록번호 도용같은 문제만 있는거네요..

멀박이 괜찮은 이유는 정확히는 잘 모르겠지만 불법적이라기 보단 개별적인 입력을 정상적(?)으로 각 계정마다 가능하게 해줘서 문제되지 않는 것 같아요. (잘은 모르겠다는 걸 다시 밝혀둡니다.)

/follow party1

설명 : party1 파티 초대 메인 캐릭터를 따라다니기

/invite 초대할 부캐1
/invite 초대할 부캐2
/invite 초대할 부캐3

설명 : wow2, wow3에 위치한 부캐들의 캐릭명을 치환해주시고 메인 캐릭이 매크로 한번으로 초대를 한꺼번에 합니다. 키우는 부 캐릭터가 많다면 조건문을 더 추가하시면 됩니다.

/script AcceptGroup();
/script AcceptQuest();
/script AcceptTrade();
/script RetrieveCorpse();
/script RepopMe();

설명 : 자동 초대 수락, 자동 퀘스트 수락, 자동 교환 수락, 시체찾기 수락, 이건 모르겠네요. 굳이 말하자면 '자동'까진 아니고 메인 캐릭 화면에서 불필요한 부 캐릭터로의 화면 전환에 들이는 수고를 줄여주는 고마운 매크로입니다. 초대, 퀘스트, 교환, 시체찾기를 할 때 불필요하게 부 캐릭터 화면으로 전환을 한 뒤 일일이 수락을 해주는 일을 메인 캐릭터를 하면서 매크로 한번으로 부 캐릭터에 수락 명령을 내리는 겁니다. 조금 더 설명하면 초대, 교환은 이 매크로로 활용이 쉬운데 퀘스트랑 시체찾기의 경우는 퀘스트는 메인 캐릭터로 NPC를 대상설정(Target)해준 뒤 매크로를 통해 부 캐릭터는 상호작용해서 퀘스트를 받게끔 매크로를 따로 짜두셨다면 이 자동수락 매크로로 할 수 있을 겁니다. Leatrix Plus같은 퀘스트 자동 수락이 가능한 애드온을 쓰면 퀘스트와 상호작용까지만 시켜주면 되겠죠? 시체찾기는 부 캐릭터를 시체 찾으러 따로 조종하고 다 찾아갈 때쯤 메인 캐릭터로 돌아와서 시체찾기 수락 팝업이 뜨면 자동수락되게끔 약간 미리 화면 전환을 빨리 하는 정도 밖엔 안될 듯 합니다.  

#showtooltip
/assist party1
/시전 [nocombat,form1] 전투 태세;[nocombat, form:1] 돌진; [combat,form:3] 광폭 태세; [form:3] 봉쇄
/stopcasting
/castsequence [combat] reset=6 피의 갈증, 영웅의 일격, 영웅의 일격, 영웅의 일격
/startattack

설명 : 파티1번(파티 구성 메인 초대 본 캐릭)을 지원 ^ 비전투 돌진, 보통의 경우 봉쇄(어차피 전투 중일 테이므로 combat문구 안 넣었음) ^ 앞의 cast조건의 시전을 멈춤 ^ 연속시전 전투 중일 때 초기화 주기 6초로 피갈, 영격을 사용(이렇게만 쓰면 피갈 쿨 6초 동안 영격 못 쓰므로 피갈, 영격, 영격, 영격 식으로 영격을 1~2개 더 추가해주면 좋음 reset조건은 초단위 외에도 reset=6/combat/target식으로 설정 추가할 수 있음 참고 ^ 자동 공격

참고로 이 매크로 해외에도 없는데 만들어 봤습니다. 다만 따라다니기, 공격 방향, 이동 등 삼박자 제한이 많이 되어서 사용자가 하는 것처럼 작동시키는 건 안되네요. 이론적으론 전문의 제약들이 없다면 기능할거라 생각합니다. /assist party1을 빼면 그냥 쓰는 매크로로도 쓸 수 있을 듯 합니다.

#showtooltip
/assist party1 
/시전 신비한 지능

설명 : party1이 대상으로 잡은 캐릭에 버프하는 버프 매크로. 이 매크로 한방에 각 부캐릭터에 짜놓은 각종 버프가 한 대상에게 시전됨

#showtooltip
/cast [exists,harm,nodead] 화염구
/stopmacro [exists,harm,nodead] 
/assist party1 
/cast [exists,harm,nodead,combat] 화염구; [exists,harm,nodead,nocombat] 불덩이 작렬

설명 : 해외에서 따온 건데 간단하게 말해서 party1을 지원해서 대상이 존재하고, 적대적이며, 살아 있고, 비전투 중일 때 '불작'을 사용 ^ 보통의 경우 화구를 시전

#showtooltip
/assist party1
/cast 얼음 화살
/stopcasting
/Use shoot

설명 : party1을 지원해서 얼화쓰고 ^ 시전 멈추고 ^ 법봉질 
이거는 연타하면 얼화를 연타 횟수대로 쓰고(시전 시간만큼의 시간 간격) 그 뒤에 법봉질을 할 것임

#showtooltip
/assist party1
/cast 정의의 문장
/stopcasting
/startattack

설명 : 이거는 성기사용인데 결점이 있음. 연타하면 문장을 자꾸 시전해서 마나를 축냄. 그냥저냥 문장발동하고 근딜 조력용으로 씀.




추가 팁 : 멀박의 가장 단점은 근딜과 원딜의 부조화, 단일 클래스와 다중 클래스 멀박의 부조화인데.. 멀박은 항시 '따라다니기'를 쓰기 때문에 펫처럼 본캐를 멀박시켜서 다룬다거나 다른 동렙 부캐를 멀박해서 다루기가 번거롭습니다. 

그래서 알아 봤는데 따라다니기 자체를 풀 수 있는 방법이 수동적인 '이동 조작' 뿐이라고 합니다.

따라다니기를 시키며 다니며 뭘 하다가도 다른 멀박 캐릭을 스킬형 캐스터가 아닌 캐릭으로 근원거리 공격으로 참여시키고 싶으면 수동적인 이동키 조작을 한틱하셔서 따라다니기를 풀고 '/startattack = /공격시작'을 해야 된다는 것임.(쓸 일은 없겠지만 /startattack의 반대 명령어는 /stopattack=/공격중지) 냥꾼같은 원거리는 데드존 말고는 편한데 전사같은 근접형은 상당히 불편할 것임. 따라다니기 풀어주고, 공격하는 방향 각도도 맞춰 줘야 되고 그래서 매크로 연구 좀 해서 저 위에 있는 돌진, 봉쇄, 피갈, 영격같은 매크로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생각과 달리 잘은 작동 안합니다. 위에 적은 3가지 한계 + 전사의 자원이 생성식 분노란 것 때문에 스킬 사용에 사용자의 실제 컨이 없다면 많은 제약이 있어요.

멀박하는데 불편하다면 메인 캐릭터와 부 캐릭터의 사냥 스왑도 고려해보며 매크로 최적화를 편한대로 해보길 바라고 적지는 않았지만 공격 주문과 힐, 부활 등을 묶거나 modifier키를 써서 mod:shift 또는 nomod로 예를 들면 
/assist party1
/cast [mod:shift] 주문; 주문2
로 생석 만들고 생석 쓰는 매크로를 쓸 수도 있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