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T 길드원이었던 팝팝이 혹은 IDT 길드의 필드 팔이 방식을 알려드리고자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제보자님의 글에 있는 기본적인 작업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24시간 상주하면서 필보를 감시하고 손님들에게 미리 연락을 해서 카톡/디코 아이디를 받은 다음에


필보가 뜨면 24시간 낮밤을 관계 없이 카톡/디코 연결을 통해 접속을 요구합니다.


그 후 소환 후 템진행까지 약 10~15 분 정도로


필드보스가 젠 되자 마자 템분배까지 15분을 넘지 않는 엄청난 속도를 보여줍니다.


손님 섭외는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아래 스샷은 제보자 엑엑엑님이 제보해주신 팝팝이와의 대화내용을 원본 그대로 붙이기만 한 스샷입니다.



여기서 알 수 있는 점은


1. 낮 밤 새벽 상관없이 카톡으로 연락을 넣는다고 광고하며 5분내로 필보 잡이를 자신한다.


2. 비술사의 송곳니는 4000 정도에 팔린다. 악마의 다리 보호구는 1400 정도에 팔린다.

   팝팝이가 템 가격을 정해준다.


3. 템 살 돈이 없다고 하면 다른 템을 사라며 끈질기게 영업을 한다.


4. 다른 손님팟 선수처럼 기존 인원에 요구사항(월등한 딜)이 있는 것이 없다.


5. 만약 손님이 템을 사지 않으면 다시는 필드보스 공대에 초대해주지 않는다.


6. 팝팝이가 스스로 이 일을 비밀로 해달라고 부탁한다.




팝팝이 스스로도 이 일이 뒤가 구린 일임을 알고 있고 들키게 되면 욕 먹어도 싼 일임을 알고 있네요.


일이 틀어지자 비밀로 해달라고 부탁합니다.


또 격아 선수팟처럼 선수에게 일정한 딜 같은 것을 요구하는게 아니라 그냥 자기 길드가 필보를 독점했다고


하면서 자기 길드인이기 때문에 딜량 같은 것은 문제 삼지말라고 하네요.


손님이 템을 안 사는 것에만 문제삼고 나중에 다시는 초대하지 않는 것으로 보복하겠다고요.


이러한 대화를 거쳐서 손님이 호기심을 보이면 그 때 수수료를 500골 1000골을 이야기 할 것이라고 보여집니다.





 여기서 주의깊게 보아야 할 될 점은 2번과 5번이라고 보았습니다.


팝팝이가 비술사의 송곳니는 4000골 정도다. 악마의 다리 보호구는 1400이다. 라고 가격을 말하고 있습니다.


또 만약에 손님이 템을 사지 않으면 다시는 필드보스 공대에 초대해주지 않는다고 하죠.






위는 이 ID T길드 24시간 필보 대기조의 공대장이었던 분의 글 중 일부입니다. 라그 썹게에 있습니다.


이 분은 ID T길드가 아닌 DCINSIDE 길드 소속이었다고 합니다.


이 분의 글에 따르면 1450골씩 하던 비술사의 송곳니가 4000골 이상에 팔리고


2300골에 팔던 권력의 단망토가 4000골에 팔렸다고 증언하고 있습니다.


이 분도 이렇게 비싼 가격에 팔리는 것을 기이한 현상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비술사의 송곳니 4000골, 어디서 많이 본 가격이죠? 팝팝이가 귓으로 말한 "4천골 정도입니다."와 일치합니다.


대화내용 스샷을 보시면 알 수 있듯이 팝팝이는 계속 묻지도 않았는데


비술사의 송곳니는 4천골 정도입니다. 악마의 다리보호구 이건 어떠세요. 이건 1400골입니다.


라고 계속 아이템 가격을 먼저 이야기 합니다. 손님이 묻지도 않았는데 말이죠.


그리고 1450골이었던 비술사의 송곳니는 손님이 있을때만 4000골 이상에 팔리게 됩니다. 3배가 뛰죠.




이게 과연 정상적인 경매절차 였을까요?


1450 골에 팔리던 비술사의 송곳니가 손님한테는 4000골에 넘게 팔리고


600골에 팔리던 하늘의 파괴자가 손님한테는 3000골에 팔립니다.





젠 된 지 5분 만에 필보를 잡는...작업장식 빠른 필보사냥. 사실상 정상적인 공대는 경쟁할 수 없는 구조.


이렇게 필보를 한 공대가 독점하고 있기에 그걸 아는 손님은 이 템을 안 사면 다시는 초대하지 않겠다는 말에


초대 받은 날 템이 뜨면 무조건 템을 살 수 밖에 없게 됩니다.


이런 손님을 빨래질하는 것은 식은 죽 먹기였겠죠. 게다가 미리 가격까지 언질을 했으니까요.


1450골 짜리템을 손님한테 4000골이라 말하고 4000골까지 빨래질하고


600골짜리 템을 손님한테 3000골이라고 말하고 3000골까지 빨래질하고


아주 손 쉬운 일이었을겁니다.



만약 빨래질이 아니라면 애초에 가격이 2배 심지어 5배까지 뛸 리가 없습니다.


필보가 젠 되자마자 5분만에 잡는다는게 기정사실처럼 이 길드에서 여겨졌고 길드원 모두 알고 있습니다.


라그썹에 거의 모든 필보는 이 길드에서 잡는데, 2~3일에 한 번 뜨는 필보 위상별로 2개씩 뜹니다.


이번에 안 잡아도 1~2일을 기다리면 다음 필보템을 먹을 수 있는데 5배나 비싸게 템을 먹는다니


일주일마다 가는 레이드도 시세가 있는데 하루이틀이면 잡을 필보를 그렇게 비싸게 먹을 이유가 없죠.




ID Technic길드는 이 모든 것이 팝팝이의 단독 범행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빨래질 한 것이 사실이라면 어떻게 혼자서 이러한 빨래질이 가능했을까요?


흑마 혼자 비술사의 송곳니 권력의 단망토 하늘의 파괴자 모든 템을 입할 수도 없는데 말이죠.


내부적으로 빨래질을 도와주는 인원들이 있지 않았을까가 제 예상입니다.


최소한 팝팝이 단독범행이 아닌 공범이 있었다는 이야기죠. 거의 모든 직업을 빨래질할 인원정도로요.


게다가 팝팝이 스스로 24시간 손님에게 연락을 취한다고 하고 있습니다.


대체 어떻게 인간 혼자서 24시간 손님한테 연락을 취합니까? 그 사람은 잠도 안 자는 좀비입니까?


알방도 24시간을 못해서 부주를 두는데 한 사람이 24시간 계속 연락을 했다는게 이해가 되지를 않습니다.


팝팝이가 혼자서 이 많은 일을 몇 달 동안 하는 동안


계속 같이 필드 보스를 잡으면서 단 1명도 몰랐다. 무슨 팝팝이가 괴도루팡도 아니고.....


상식적으로 잘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이 글을 쓴 이유는 이러한 빨래질 의혹도 있지만


이 수법을 공유해서 라그썹 다른 분들도 조심하셨으면 하는 마음에서 입니다.


팝팝이의 이런 제안을 받았다고 해도 수수료로 500골 1000골이랑 금액을 내고도


정작 템 가격도 정상가의 3배~5배에 달하는 덤탱이 가격으로 빨래질 당하고 올 뿐입니다.


또한 ID Technic 길드장 Libers님의 팝팝이 프리메이슨 설에 의하면


팝팝이는 십수개의 길드에 흩어져 있어서 거의 어디에도 없고 어디에도 있는 존재나 다름 없으니


모든 길드는 팝팝이의 이런 짓에 또 이용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실친만 있는 둠해머 길드에도 Libers 길드장님에 의하면 팝팝이가 숨어있다는데 참 신기하죠?

너무 대단한 팝팝이라서 실친까지 사칭했나보네요 ㅋㅋㅋ)



길드장님은 모든 것을 팝팝이한테 뒤짚어 씌우면서 피해자 코스프레를 하고 계시는데요.


피해자가 맞다면 길드장님의 팝팝이 프리메이슨 설에 의하면 거의 아이디가 수십개는 있는 것 같던던데


기왕이면 ID Technic 길드장님께서는 알고 계시는 팝팝이의 아이디를 다 밝혀주셨으면 하네요.




작위적인 길드채팅으로 진짜 어색하게 팝팝이를 추궁하는 듯한 스샷이나


몇 달 동안 필보 독점하고 손님이랑 필보 잡는 것을 길드와 다 같이 했으면서 아무도 몰랐다는 변명이


상식적으로 납득이 가지 않는 변명임에는 틀림 없으나 무엇보다 그 사과의 진정성이 의심되는 것은 


아직까지도 라그 섭게에서는 ID Technic 길드원들이 욕 댓글을 쓰고 있어서 아닐까 싶습니다.


길드장님의 사과의 진정성이 의심될 수 밖에 없는데 본인 사과에 1퍼센트라도 진정성이 있다면


이제라도 길드원관리를 똑바로 하시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섭게에 길드원부터 거두시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