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레저렉션에서는 여러 빌드로 캐릭터가 육성되고 있습니다. 대중적으로 널리 쓰이는 유명한 빌드도 있지만, 다소 독특한 아이템 세팅이나 기술 트리로 사냥을 진행하는 이들도 많은데요.

디아블로2: 레저렉션 인벤의 팁과 공략 모음 게시판에도 유저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다양한 빌드 소개글이 꾸준히 등록되고 있습니다. 새로운 육성법을 고민하고 있는 분들을 위해, 팁과 공략 모음 게시판에서 주목을 받은 빌드 소개 게시글을 모아봤습니다.

◆ 단단하고 편하다! 소환 드루이드

드루이드는 육성 방향에 따라 여러 빌드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은 선택을 받는 빌드로는 원소 드루이드, 늑대 드루이드 정도가 있는데요. 스킬 계열 중 하나인 소환의 경우 효율의 문제로 인해 아쉽게도 많이 활용되지 않고 있습니다. 2.4 패치가 이루어졌을 때도 소환과 관련된 여러 실험이 진행되었지만, 아직 메인 빌드로 부르기는 어려운 위치죠.

소개해드릴 소환 드루이드 빌드는 큰 까마귀, 영혼 늑대, 광포한 늑대, 회색곰, 참나무 현자 또는 울버린의 심장을 마스터하고 청소부 덩굴을 하나 찍어준다고 합니다. 용병은 2막의 기도 용병을 활용하며 사신의 종소리를 착용해준다고 하는데요. 캐릭터의 아이템으로는 룬워드 영혼과 유니크 폭풍막이, 잘랄의 갈기, 불멸왕의 용광로 등을 활용한다고 합니다. 본체가 먼저 몬스터에 접근해 탱킹만 하면 소환수들이 마무리를 한다고 하니, 사냥 자체가 매우 편할 것 같네요.

[바로가기] 가성비 소환드루 빌드 (인벤 : 고구려)

▲ 첨부된 영상을 보니 생각보다 소환수들이 강력해보였습니다


◆ 화염구 50레벨의 화력은? 화염구 원소술사

원소술사는 기술 계열이 냉기, 번개, 화염으로 구분됩니다. 면역 몬스터의 존재 때문에 룬워드 무한이 없다면 2원소 빌드가 많이 활용되었고 무한을 갖춘 상태에서도 냉기, 화염은 한계가 있어 번개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2.5 패치로 인해 래더에 파괴 부적이 등장하며 번개가 아닌 냉기, 화염 빌드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고 실제로 냉기 원소술사는 래더 2시즌의 주인공이라고 불러도 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화염 원소술사도 가능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냉기 정도는 아니지만 화염 저항을 깎는 세팅을 통해 지옥 난이도 사냥에 도전하는 유저들이 꽤 있는 모습이죠. 만약, 화염 원소술사의 화력이 궁금하다면 여기 이 게시글을 참고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파괴 부적 없이 최상급의 매직 등급 장비와 유니크, 기술 레벨 부적으로 화염구 50레벨을 맞췄다고 하는데요. 쉽게 구하기 어려운 아이템도 일부 포함되어 있으나 전반적인 세팅 방향과 육성법을 살펴보기에는 좋은 지침서가 될 것 같습니다.

[바로가기] 50화염구 화염소서 *디아/바알킬 추가* (인벤 : 로또아빠다)

▲ 화염구 한 방에 디아블로 체력이 절반 넘게 사라지더라고요


◆ 무형 페럴 액스 서약 활용! 광속 곰 드루이드

앞에서도 잠깐 언급했지만, 곰 드루이드는 드루이드의 여러 육성 방향 중에서도 선택률이 낮은 편입니다. 나름대로 귀여운 외형(?)을 가지고 있어 인게임에서 만나면 매우 반갑지만, 성능에 대한 불안함이 있어 직접 육성하기에는 쉽게 손이 가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늑대 드루이드의 분노처럼 확실한 주력 기술을 갖추지 못했다는 점이 아쉽게 느껴집니다.

선택하는 이가 많지 않다보니 곰 드루이드와 관련된 정보도 적은 편인데요. 만약, 귀여운 곰을 직접 조작해보고 싶다면 소개할 게시글을 살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 곰 드루이드는 무형 페럴 액스에 서약을 제작해 무기로 들고 방어구로는 세레부스의 이빨, 대군주의 진노, 칠흑 서리, 금박 허리띠, 선혈 기수, 마그누스의 가죽 등을 선택했는데요. 일부 몬스터의 처리는 용병에 기대야 하는 것으로 보이지만, 그래도 예상보다 괜찮은 전투력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용병의 아이템 세팅도 인상적이네요.

[바로가기] 2.5 현재 광속 곰드루 공략 (인벤 : 고니야고니)

▲ 저도 언젠가는 곰 드루이드를 육성해보고 싶습니다


◆ 활 아마존만큼 강하다? 화염+석궁 원소술사

마법부여 기술을 활용한 원소술사의 이색 빌드는 과거부터 많은 실험이 있었습니다. 마법부여 자체가 뛰어난 버프 능력을 지니고 있기에 세팅에 따라서는 기대 이상의 성능을 발휘하기도 하는데요. 여기, 이 원소술사는 폭발 화살 옵션이 있는 악마의 기계 추코누를 착용하고 서슬꼬리 벨트에 화염 파괴 부적 등을 착용해 사냥에 나섰습니다.

영상에서 확인한 석궁 원소술사의 성능은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석궁을 쓰다 보니 공격 속도가 조금 느리게 느껴지기도 하지만, 발사된 화살이 관통되며 적을 시원하게 처치하더라고요. 별다른 추가 기술의 활용 없이도 혼돈의 성역을 깔끔하게 정리하는 모습을 보니, 실전성에서도 합격을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기에 운석 낙하를 활용한 빌드도 있으니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남들과 다른 원소술사에 도전해보고 싶다면, 악마의 기계를 하나 마련해도 괜찮을 것 같네요.

[바로가기] 2.5패치이후) 화염+석궁(폭활)소서리스..예능셋팅.. (인벤 : flyangel)

▲ 일렬로 위치한 몬스터를 시원하게 정리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