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GM 하프타임 영상 유출에 관해 유저들의 관심이 뜨겁다. 해당 영상에서 신규 시즌에 관한 정보들을 알 수 있었고, 캡처 사진들이 커뮤니티 이곳저곳에서 포스팅되고 있는 중이다.

그뿐만 아니라 '퍼스트 터치 후 바로 이동' 훈련 코치에 관한 공지글도 큰 화제가 되고 있다. 해당 코치를 활용해 사용할 수 있는 '제자리 퍼터' 스킬이 점검 이후 즉각적으로 수정될 것임을 게임사 측에서 발표했고, 유저들은 이에 대해 전반적으로 긍정적이다.

이 외 eK리그 우승 팀컬러 추가, 레스터 시티 전 손흥민 선수 해트트릭, 프로리그 시즌 2 개막 등도 빼놓을 수 없는 이야깃거리다.


▲ 실수인가 의도된 유출인가.



신규 시즌 2종 유출
레알 엠버서더와 현역 선수들을 대상으로 한 SPL시즌

내일(9월 22일) 게시 예정이었던 GM 하프타임 영상이 오늘(9월 21일) 유출되는 헤프닝이 발생했다. 해당 영상 유출 자료에서 2개의 신규 시즌에 관련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었다.

우선 첫번째로 레알 엠버서더 시즌이 언급되었다. 유출된 선수 명단으로는 지단, 푸스카스, 피구, 라울, 우고 산체스, 베컴, 카시야스, 토니 크로스, 모드리치, 페르난도 이에로, 벤제마, 부트라게뇨, 카카등이 있다. 대표적으로 떠오를만한 호날두, 호나우두는 명단에 없다.

두번째는 현역 선수들을 대상으로 한 SPL(Spotlight)시즌이다. 유출된 명단 중 주목할만한 선수들로는 김민재, 페리시치, 비수마, 히샤를리송, 뤼디거, 추아메니, 쿨리발리, 벨링엄, 토모리, 크리스티안 로메로, 키에사, 호드리구 등이 있다.

▲ 유출 장면 중 일부 1.


▲ 유출 장면 중 일부 2.



제자리 퍼터 너프 확정
'퍼스트 터치 후 바로 이동'에 관한 전반적인 너프는 아직

항상 말이 많았던 '퍼스트 터치 후 바로 이동' 훈련 코치에 대한 너프가 9월 22일에 바로 진행될 예정이다.

순간적으로 가속도를 폭발적으로 올려주는 효과가 너무 강력해서, 해당 코치는 개발자 노트에 먼저 언급될 정도로 말이 많았다. 특히, 정지된 상태에서 바로 최대 속력으로 달리는 '제자리 퍼터' 스킬은 매우 비현실적이라는 이야기가 많았다.

이에 관련해 9월 20일, 게임사 측에서도 해당 기술이 게임 기획 의도와 맞지 않은 것임을 공지했다. 해당 훈련 코치에 관한 전체적인 너프는 바로 진행되지 않겠지만, '제자리 퍼터'만큼은 이번 주 목요일에 바로 너프 및 수정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

▲ 9월 22일 정기 점검이후, 해당 기술은 수정 작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eK리그 시즌1 우승 특성 팀컬러 추가
한국 팀케미 더욱 강해지나

9월 22일 정기 점검 이후로 eK리그 시즌 1 우승 특성 팀컬러가 추가될 예정이다.

시즌1 우승자의 광동Freecs팀이 주력으로 썼던 선수들로 굴리트, 차범근, 이동준, 고정운, 윤빛가람, 기성용, 하석주, 윤석영, 홍정호, 강상우, 양한빈 총 11명의 선수들이 해당 케미 대상자이다. 케미 효과는 위치 선정+3, 밸런스+3, 적극성+2, 헤더+2.

최소 몇명부터 해당 효과를 받을 수 있는지는 아직 확인할 수 없다. 케미 효과 최소 인원이 정해짐에 따라 한국 팀컬러 성능이 더 좋아질 예정이다. 상황에 따라서는 한국+굴리트 스쿼드 구성까지 충분히 가능해보인다.

▲ 공식경기에 맞게 짜본 eK리그 시즌1 우승팀 스쿼드.
9월 21일 기준, 3,500억 스쿼드. 220/220.



BJ이상호 22TOTS-호날두 금카 도전
강화 비용만 무려 약 2조 BP

아프리카TV 방송인 BJ이상호가 22TOTS-호날두 금카 강화를 시도했다. 결과는 강화 실패.

피파 온라인4 역사상 가장 큰 스케일로 진행된 본 강화는 많은 유저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기에 충분했다. 강화 비용 금액만 2조BP에 22TOTS-호날두 8카라는 것 자체가 말이 안 될 정도라, 순간 최고 시청자가 무려 10만 명이 넘을 정도였다.

아쉽게 성공은 하지 못했지만, 역대급 강화 시도로 남을 것은 분명하다.

▲ 호날두 강화 전.
(출처 : BJ이상호 아프리카 방송국)


▲ 호날두 강화 후.
(출처 : BJ이상호 아프리카 방송국)



손흥민 FIFA23에서 오버롤 89로 확정
김민재 오버롤은 79

곧 출시 예정인 FIFA23에서 손흥민 선수의 오버롤이 89로 확정되었다. 해당 수치는 매우 높은 수준으로 손흥민 선수가 얼마나 높게 평가받는지 알 수 있는 부분이다.

최고 오버롤 91인 선수들로는 벤제마, 레반도프스키, 음바페, 더브라위너, 메시가 있고 그 밑 90으로는 메시, 살라, 반데이크, 호날두, 쿠르투아, 노이어가 있다.

같은 오버롤인 89 선수들로는 네이마르, 키미히, 마네, 카제미루, 알리송, 케인, 에데르송, 캉테, 오블라크가 있으며 그 밑 88로는 홀란, 마르퀴뉴스, 토니 크로스 등이 있다.

추가로 김민재 선수는 오버롤 79로 책정되었다.

▲ 오버롤 89로 측정된 손흥민 능력치.
얼굴 디자인이 뭔가 이상하다.
(출처 : 인스타그램 : easportsfifa)


▲ 오버롤 89면 정말 높은 수치다.
(출처 : 인스타그램 : easportsfifa)




손흥민, 부진을 이겨내고 해트트릭 기록
8경기 무득점 진행 종료

EPL 토트넘에서 뛰고 있는 손흥민 선수가 최근 부진을 이겨내고 레스터 시티전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했다.

프리미어리그 시즌이 시작된 이후 8경기 동안 득점을 하지 못했고, 해당 결과에 따라 레스터 시티 경기에서는 벤치에서 시작하기까지 했다. 하지만 교체로 들어와 그동안 설움을 이겨내듯 멋진 골로 대량 득점을 폭발시켰다.

손흥민 선수가 기록한 '교체 투입 후 해트트릭'은 EPL 역사상 7번째이며 토트넘 구단 내에서는 최초이다.

▲ 레스터전 종료 직후 토트넘 공식 인스타 계정에 포스팅된 게시물.
(출처 : 인스타그램 : spursofficial)



이번주 금요일(9월 23일)에 eK리그 시즌2 개막
프로팀 선수 구성 대략 개편, 이번 우승자는?

피파 온라인4 eK리그 시즌2가 곧 오는 금요일(9월 23일)에 시작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 관전 포인트로는 '선수들이 퍼스트 터치 훈련 코치를 어떻게 활용할지?', '디펜딩 챔피언인 광동Freecs는 어떤 퍼포먼스를 보여줄지?', '이번에 승격해서 새로 들어온 팀은 얼마나 잘할지?' 등이 있다.

해당 프로리그 참가 12개 팀으로는 광동Freecs, 대전 하나 시티즌, PLAYGROUND(전 CrazyWin), PSMGaming, Liiv SANDBOX, 피굽남BenQ(전 Saddler), 민초단(전 WhizFox), Dominos, 성남FC, 팀플레이xGaming, 1ST, 수원삼성블루윙즈가 있다.

▲ eK리그 시즌2 티저 영상.
(출처 : 유튜브 채널 'FIFA 온라인4 KR E-Spor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