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맞는 벤제마 시즌은?
22UCL, 23TOTY, 21UCL, BOE etc.

※ 5월 3일 상위 10,000명 기준, 데이터에 나타나는 7개의 벤제마 시즌들만 언급.
※ 각 시즌별 프로필 이미지는 23TOTY 시즌을 제외하면 전부 5카 기준 단일팀 풀케미 스탯.





■ 벤제마 시즌별 성능 분석 및 구매 포인트

사용률 1위 - 22UCL 벤제마
화제의 카드, 과연 어디까지 갈 수 있을까?



추천 포지션 - ST, CF, CAM

장점 - 빠른 속가, 부드러운 체감

단점 - 조금 아쉬운 중거리 스탯, 라이브 부스트 리스크

▶ 전반적인 성능 평가

계속해서 사용률을 꾸준히 높히고 있는 22챔스 벤제마.

가장 큰 장점을 꼽으라면 역시 스피드다. 급여 및 오버롤 대비 속력, 가속력 스탯이 높은 편이고 그 외 연계, 슈팅, 움직임 모두 잘 살아있다. 특히 타 시즌에 비해 체감이 더 좋다는 점도 있다.

'파워 헤더' 특성이 없고 스탯도 높지 않아 헤더 능력이 조금 아쉽다는 단점이 있긴 하다. 하지만 급여 23 벤제마에게 그것까지 바라는 것은 너무 무리고, 공미는 물론 톱까지 기용 가능한 벤제마라는 점에서 매우 큰 메리트가 있다고 본다.

▶ 구매 시 참고 사항

일단 현재 스탯 자체로는 실사용이 가능한 수준이다. 이번에 +1을 추가로 받으면서 21UCL 시즌보다 조금 더 메리트가 있다고 본다.

하지만 지금 당장 22UCL-벤제마의 구매포인트를 명확하게 언급할 수는 없다. 레알 마드리드의 챔스 4강 상대가 바로, 현재 지구에서 최고의 기세를 보여주고 있는 맨시티이기 때문이다. 물론 레알이 이기면 우승이 매우 유력해져 대박이라 볼 수 있지만, 무난하게 지거나 졸전을 펼치게 되면 가격이 매우 큰 폭으로 떨어질 수 있다.

만약 자신이 22UCL-벤제마를 꼭 쓰고 싶다면 구매해도 괜찮다. 하지만 이후에 있을 불안정한 가격 형성이나 라부 리스크를 짊어지기 싫다면 다른 시즌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사용률 2위 - 23TOTY 벤제마
최상위 시즌 벤제마, 실성능은?



추천 포지션 - CAM, CF, ST

장점 - 수준 높은 골 결정력, 뛰어난 연계력, 강력한 헤더

단점 - 너무 높은 급여, 가격 및 급여 대비 빠르지 않은 스피드

▶ 전반적인 성능 평가

벤제마 끝판왕 버전.

일단 스탯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골 결정력이 매우 뛰어나다. 게다가 드리블 길이가 짧고 순간적인 방향 전환이 좋아, 체감이 그렇게 가볍지는 않아도 볼 간수 능력이 좋다. 파워 헤더 특성도 보유하고 있어 오픈 찬스에서 확실하게 결정지어줄 헤더 능력도 보유하고 있다.

하지만 스피드가 여전히 부족한 것은 사실이다. 간혹 스탯 대비 빠르다는 후기가 있는데 전혀 그렇지 않고, 은카를 달지 않는 이상 딱 무난한 수준이다. 그리고 신체 조건이 그렇게 큰 편은 아니다 보니, 피지컬적인 한계는 여전히 존재한다.

▶ 구매 시 참고 사항

최소 4카 정도를 쓰지 않을 거라면 쉽게 추천하기는 힘들다. 물론 성능은 좋지만, 급여가 현재 최고 수준인 29라는 점을 감안해 봤을 때 그만한 가치가 있는지는 의문이다. (물론 이후 로스터 패치가 진행되어서 총급여가 인상된다면 괜찮을 수도 있다.)

대신 그래도 내가 급여 조절이 가능하다, 끝판왕 벤제마를 쓰고 싶다고 생각한다면 구매해도 큰 상관은 없다. 총급여가 230인 지금 시점에도 23TOTY-벤제마는 높은 사용률을 보여주고 있다. 대신 최소 3카부터 쓰는 것을 추천한다.



사용률 3위 - 21UCL 벤제마
나름 고전 명작



추천 포지션 - CAM, CF, ST

장점 - 뛰어난 급성비

단점 - 너무 무난함, 이적 시장 거래가 원활하진 않음

▶ 전반적인 성능 평가

어느새 고전 명작이 돼버린 21UCL-벤제마.

급성비가 너무 좋아서 한 때 벤제마 원탑 포지션을 유지했다. 하지만 다른 상위 시즌들이 많이 나오고, 결정적으로 22UCL 시즌이 나오다 보니 위치가 되게 애매해졌다.

벤제마의 장점들이 다 잘 살아있다. 움직임, 체감, 연계, 골 결정력 등 직접 써보면 필드 위에서 윤활유 역할을 잘 해준다. 대신 요즘엔 예전만큼의 위협적인 모습을 보여주진 못한다. 성능적으로는 R.A나 23토티에게 밀리고 급성비로는 22UCL과 경쟁하다 보니 어쩔 수 없는 것으로 보인다.

웰메이드 카드라 사용률이 급격하게 떨어지지는 않겠지만, 앞으로의 사용률 상승은 그렇게 쉽지 않아 보인다.

▶ 구매 시 참고 사항

거래가 그렇게 원활하게 되지는 않지만, 성능이 안정적으로 보장된 벤제마를 쓰고 싶다면 추천한다.

22UCL은 라이브 부스트 리스크가 있고 23TOTY는 급여가 너무 높다는 점을 감안했을 때, 현시점에서 가장 무난하게 추천할 수 있는 카드다.



사용률 4위 - BOE 벤제마
극 가성비 자원



추천 포지션 - CAM, CF

장점 - 강력한 슈팅, 극한의 가성비

단점 - 묵직한 체감, 아쉬운 스피드

▶ 전반적인 성능 평가

실사용 벤제마 중 가장 가격대가 낮은 시즌.

가격대가 낮은 편이긴 하지만 기본적인 성능이 갖춰진 것은 물론 자신만의 색깔이 잘 살아있는 카드다. 벤제마답게 기본적인 오프더볼, 연계 능력이 좋으며 특히 BOE는 슛 파워가 오버롤 대비 정말 강력하다.

대신 약간 체감이 무거운 느낌이 있다. 해당 부분은 개인 취향에 따라서 장점이 될 수도 있고 단점이 될 수도 있겠지만, 일반적으로는 많이 무겁다고 느낄 여지가 크다. 게다가 스피드도 빠르지 않은 편이라 최전방 공격수로는 아쉬운 편이고 CAM이나 CF에 가장 최적화되어 있다.

▶ 구매 시 참고 사항

자신이 극 가성비 스쿼드를 제작한다면 추천할만하다.

BP 여유가 있고 급여를 조금 아끼고 싶다면 7카 쓰는 것도 나름 괜찮은 선택이다.



사용률 5위 - R.A 벤제마
강뚝제마



추천 포지션 - CAM, CF, ST

장점 - 파워 헤더 장착, 수준 높은 스탯 밸런스

단점 - 꽤 비싼 가격

▶ 전반적인 성능 평가

사용률 5위인 R.A(레알 엠버서더) 시즌까지가 벤제마 인기 시즌이라 보면 된다.

전반적인 벤제마의 장점을 두루 갖췄음은 물론, 파워 헤더 특성까지 장착한 몇 안 되는 시즌 중 하나이다. 전체적인 스탯 또한 두루 높은 수준으로 잘 빠졌다.

대신 스피드는 그렇게 빠르지 않아, 톱 기용보다는 CAM내지 CF에 더 적합하다.

▶ 구매 시 참고 사항

CAM나 CF같이 중앙 2선 지역에서 쓸 벤제마를 찾는데 23TOTY의 가격이나 급여가 부담스럽다면 레엠 시즌 은카 구매하는 것을 적극 권장한다.

상위 시즌 벤제마 중 이만큼 완성도 높은 갖춘 시즌은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사용률 6위 - 22TN 벤제마
상위 시즌과 하위 시즌 그 사이 어딘가



추천 포지션 - CAM, CF

장점 - 그렇게 싸지도 비싸지도 않으면서 가격값을 함

단점 - 급여 25

▶ 전반적인 성능 평가

1,000억 BP 이상을 벤제마에게 투자하기 힘들다고 했을 때, 가장 무난한 시즌이 아닐까 생각이 든다.

타 시즌과 비슷하게 전반적인 벤제마의 특징이 잘 살아있다. 체감이 그렇게 좋진 않지만 볼 키핑 준수하고 움직임도 괜찮으며 특히 헤딩이 생각보다 좋았다.

대신 급여가 25라는 부분이 아쉽다. 사실 해당 카드의 급성비가 아쉽다기보단 21, 22챔스 시즌들의 급성비가 말도 안 된다고 보는 것이 적합하다.

▶ 구매 시 참고 사항

22TN-벤제마의 은카 가격은 약 600~700억정도 한다. BOE은카와 21UCL 은카의 중간 지점으로, BOE가 너무 싸서 구매하기 꺼려지거나 1,000억 BP이상은 투자하기 힘들다고 생각이 들면 22TN 시즌 은카를 구매하면 된다.

물론 급성비가 21, 22챔스 시즌에 비해 좋지 않다는 것은 염두에 둬야 한다.



사용률 7위 - WC22 벤제마
실성능과 귀속 리스크를 피하고 싶다면?



추천 포지션 - ST, CF

장점 - 압도적인 슈팅 능력과 골 결정력

단점 - 너무 높은 급여, 해결 되지 못한 고유 단점

▶ 전반적인 성능 평가

상위권 벤제마 시즌답게 스탯 전체적으로는 잘 빠졌다.

양발에 전반적인 벤제마의 장점들이 다 살아있으며 느리지도 않다. 대신 급성비가 좋은 21, 22챔스 벤제마들이 있다 보니 그렇게 경쟁력 있는 카드라고 말하기는 어렵다. 심지어 21UCL-벤제마에 비해 중거리 슛 스탯이 3이나 낮다는 점도 걸린다.

▶ 구매 시 참고 사항

타 시즌에 비해 급성비가 안 좋다 보니 가격이 낮아졌고, 그러나 보니 급여가 여유로운 유저들이 기용을 해 어느 정도 사용률을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자신이 돈을 조금 더 아끼고 싶거나 현재 급성비는 좋지만 이적시장 거래가 원활하지 않은 21, 22UCL 시즌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WC22 시즌도 충분히 사볼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