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드원과 함께 우두머리를 처치하는 검은사막의 길드 우두머리 토벌 콘텐츠가 개선됐다. 전리품으로는 영롱한 광명석 추가 및 확정 획득이 적용됐고 불안정한 마르니의 연료 추가 및 확정 획득, 마력 깃들 양피지 대신 발크스의 조언(+30, 40)으로 변경, 금괴 1KG 획득 확률 대폭 증가와 금괴 100G 및 10G 최대 획득 개수가 증가했다.

전리품 이외에도 전투적으로 변경점이 있는데, 이제는 모험가의 방어 판정을 무시하는 상태 이상 공격을 하지 않고 일정 확률로 우두머리가 광역 공격을 한다. 추가로 길드 우두머리에게 일정 이상의 피해량이 적용되지 않으며 0~3 단계별 길드 우두머리의 공격력이 2.8/1.6/1.4/1.13배 증가했다.

길드 우두머리 칸은 응축된 칸의 마력 획득 확률 기존 대비 2.4배 증가, 영롱한 풀의 광명석 확정 획득으로 변경됐다. 거대한 진흙 괴물은 만물의 기운도 획득할 수 있으며 영롱한 땅의 광명석 확정 획득이 가능하다. 페리드는 무한 마력의 수정 - 기술 아이템의 제작 재료인 뒤엉켜진 사념의 돌도 획득할 수 있다. 고대의 푸투룸은 고대 수호자의 유품을 지정된 확률에 따라 획득 가능하며, 유품 개봉 시 최대 광(II)단계인 검은 침식 귀걸이와 툰그라드 반지 등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 길드 우두머리 전리품 및 전투 변경 사항 내용

▲ 영롱한 광명석을 얻을 수 있다

▲ 우두머리 종류마다 변경된 내역



벨리아의 풀비오, 하이델의 멜리사 브레디와 푸이아, 칼페온의 프레지오, 알티노바의 드로쉬 NPC를 통해도 4세대 반려동물을 5세대로 훈련을 할 수 있다. 단, 5세대 반려동물 훈련은 흑정령(/)에게 수주 할 수 있는 '[반려동물] 다툼의 이유' 연속 의뢰 완료 후 이용할 수 있으며 '[반려동물] 다툼의 이유' 의뢰는 의뢰 타입 '생활'을 활성화한 상태로, 60레벨 이상의 캐릭터가 흑정령(/) 소환을 통해 시작할 수 있다.

생활 의뢰의 진행 조건도 개선됐다. 승급 의뢰를 캐릭터의 레벨과 관계없이 수주 가능하도록 개선, 끝없는 겨울의 산 메인 의뢰를 진행 중일 경우에도 생활 승급 의뢰를 진행할 수 있다. 생활 의뢰명과 설명 내에서 생활 레벨에 대한 문구가 '채집 Lv 40 → 채집 전문 10' 이런식으로 직관적으로 변경됐다.

전쟁상인을 통해 구매할 수 있는 전리품 상점 아이템이 추가 및 변경도 이뤄졌다. 영광의 정수는 1~2단계에서도 최대 3개까지 구매 가능하며 3~4단계에선 최대 5개까지 구매할 수 있다. 용기의 정수는 1~4단계 전쟁 상인을 통한 구매 가능 개수 최대지가 증가하고 카프라스의 돌 상자 50개는 1단계에서도 구매 할 수 있으며 판매 가격은 5천만 은화로 줄었다.


▲ 5세대 반려동물 훈련 가능 NPC가 추가됐다.

▲ 멀리 가지 않고 평소 방문하던 마을에서 NPC를 찾아보자.

▲ 전쟁상인의 전리품 상점 개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