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4일 진행된 디아블로2: 레저렉션 공개 테스트 서버(Public Test Realm, PTR) 업데이트로 일부 직업의 밸런스가 재조정되었다. 야만용사의 전장의 함성, 드루이드 큰까마귀 기술의 효과가 수정되었으며 성기사의 공격 오라인 신성한 불꽃, 신성한 빙결 등도 수정이 적용됐다.

먼저, 야만용사의 전장의 함성은 마나 소모량이 감소했다. 레벨당 증가하는 마나 소모량이 1에서 0.75로 줄어들어 활용성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원소술사는 히드라 기술의 화염탄, 화염구 시너지로 얻는 피해 증가 효과가 5%에서 3%로 하향되었다.

PTR 서버에 적용되었던 2.4 업데이트 내용이 롤백된 직업도 있다. 성기사는 공격 오라의 많은 패치 내용이 재조정되었는데, 신성한 빙결, 신성한 충격, 성역 기술이 이전으로 돌아갔고 신성한 불꽃 또한 적과 시전자 사이의 거리에 따라 변동되던 광역 피해 시스템이 삭제되었다. 신성한 불꽃은 레벨당 피해 증가량도 90%에서 70%로 감소했으며 화염 저항 시너지도 기존의 18%로 수정되었다.

드루이드의 큰까마귀 기술의 적중 횟수도 기존 값으로 수정되었으며 기술 레벨 2-8, 9-16, 17-22 구간에서의 레벨당 피해 증가량이 감소되었다. 드루이드의 경우, 변신 상태에서의 공격 속도 계산 방식도 롤백되었는데, 개발자 코멘트를 통해 새로운 공격 속도 방식도 남아있으며 공격 속도가 더 빠르게 도출되는 공식이 공격에 활용될 것이라 언급되었다.

투척 무기와 화살, 쇠뇌용 화살의 수량에도 변화가 있다. 화살과 쇠뇌용 화살의 수량은 500으로 늘어났는데, 기존 화살과 쇠뇌용 화살의 수량이 각각 350, 250이었다는 점을 고려하면 편의성이 대폭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투척 무기는 수량이 50% 증가했다.

한편, PTR 서버는 디아블로2: 레저렉션 PC 라이선스를 보유한 플레이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플레이할 수 있다. 추후 본서버에 적용될 2.4 업데이트를 미리 체험해볼 수 있는 곳으로, 주요 변경 사항으로는 직업 밸런스 조정, 용병 개선, 신규 룬워드 추가 등이 있다.


▲ 성기사는 PTR 서버에 적용되었던 공격 오라 변경점이 대부분 롤백되었다


▲ 히드라의 화염탄, 화염구 보너스 효과가 5%에서 3%로 줄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