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레저렉션에서 파밍은 매우 비중이 높은 콘텐츠라고 볼 수 있습니다. 긴 시간 사냥에 지쳐가다가도 좋은 아이템을 획득하면 그날의 피로도가 모두 날아갈 정도죠. 이렇게 획득한 아이템을 직접 활용해 캐릭터의 스펙을 높이거나 거래로 판매하는 과정에서 많은 이들이 재미를 느끼고 있습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인벤의 득템/자랑 게시판에도 매일 다양한 게시글이 등록되고 있습니다. 그중에는 입이 떡 벌어질 정도의 엄청난 아이템도 있고 2% 부족한 옵션으로 아쉬움이 느껴지는 장비도 있죠. 지난 한 주간 유저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득템/자랑 게시글을 모아봤습니다.


= 래더 3시즌 시작 5일 만에 획득한 으뜸 부적!

보통 '맥어레피참'이라고 부르는 부적은 최대 피해, 명중률, 생명력을 옵션으로 가진 아이템을 의미합니다. 거대 부적 최대 피해 10, 명중률 76, 생명력 45까지 나올 수 있고 작은 부적은 최대 피해 3, 명중률 20, 생명력 20이 으뜸 옵션이죠. 획득하기만 한다면 상당한 가격에 거래가 가능합니다.

이번 주 득템/자랑 게시판에는 이러한 맥어레피참을 획득했다는 게시글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주목할 점은, 스탠다드가 아닌 지난 17일에 시작된 래더 3시즌에서 얻은 아이템이라는 것이죠. 게시글이 등록된 21일은 래더 시작 후 5일이 지난 시점이니, 정말 놀라운 득템인 것 같습니다.

작성자는 메피스토를 사냥하고 얻었다고 하는데요. 시작부터 대박이 터졌으니, 3시즌을 즐겁게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메피스토가 남긴 작은 부적에서 으뜸 맥어레피참이! 득템 축하합니다(출처 : 인벤 이치죠히카루)


= 깔끔한 쌍스탯이 붙은 자벨마 장갑

레어 등급 장갑에는 접두사로 단일 저항, 아마존과 암살자(무술) 기술 레벨 상승, 접미사로 힘, 민첩, 공격 속도, 생명력 훔침, 마나 훔침 등의 옵션이 붙을 수 있습니다.

보통 거래가 이루어지는 자벨마 장갑은 투창과 창 기술 레벨 2 상승에 공격 속도 20%, 마나 훔침 옵션 정도를 기준으로 하는 편인데요. 마나 훔침 옵션이 없더라도 쌍스탯(힘+민첩) 옵션이 잘 나온다면 충분한 가치를 가지게 됩니다.

소개할 장갑은 투창과 창 기술 +2, 공격 속도 20%, 힘 13, 민첩 13, 번개 저항 30% 등의 옵션을 가졌습니다. 핵심 옵션인 공격 속도 20%와 투창과 창 기술 레벨 상승 옵션을 가졌고 최대 15까지 나올 수 있는 힘과 민첩은 2가 빠지죠. 여기에, 파괴 부적으로 챙기기 어려운 번개 저항은 최대값인 30이 붙어 더욱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자벨마를 육성한다면, 탐이 날 정도의 예쁜 옵션을 가졌네요.


▲ 힘, 민첩 쌍스탯에 번개 저항까지 훌륭합니다(출처 : 인벤 오데마)


= 내구도가 2배! 쌍패 모너크

'쌍패 모너크'는 매직 등급 모너크에 막기 속도 30%, 막기 확률 20% 옵션과 함께 4소켓이 뚫린 아이템을 말합니다. 매직 등급 장비이기에 라루즈크 퀘스트로 소켓을 뚫을 수 없어 감정 시 옵션과 소켓이 모두 완성되어야 합니다. 하나라도 부족하면, 쌍패 모너크의 조건을 만족하지 못합니다.

매직 등급 장비 중 최상위권의 가치를 보유했기에 많은 유저들이 사냥 중 매직 등급 모너크가 떨어진다면 감정을 진행하곤 하는데요. 보여드릴 쌍패 모너크는 조금 다른 옵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보통은 86인 내구도가 172라는 점이죠. 유저들 사이에서는 '내구 더블'이라고 말하는 쌍패 모너크인데요. 안그래도 보기 어려운 쌍패 모너크에 내구 더블 희귀도가 더해지기에, 더 좋은 평가를 기대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방어력도 148에 내구 더블이 더해진 쌍패 모너크! (출처 : 인벤 악사time)


= 힘에 모든 저항, 마나 훔침까지 갖춘 패캐링

레어 등급 반지에는 최대 6개의 옵션이 붙을 수 있습니다. 접두사에서 3개, 접미사에서 3개를 가져올 수 있는데 그 종류와 수치에 따라 시세가 결정되죠. 접두사로는 명중률, 처치 시 마나 회복, 마나, 단일 저항, 모든 저항 등이 나오고 접미사는 힘, 민첩, 최소/최대 피해, 시전 속도, 생명력, 마력, 생명력/마나 훔침 등이 붙게 됩니다.

득템/자랑 게시판에서 만난 이 반지는 시전 속도 10%, 적중당 마나 훔침 6%, 힘 13, 마나 75, 모든 저항 11, 적 처치 시 마나 1의 옵션을 가졌습니다. 형태를 분석하면 접두사에서 처치 시 마나 회복, 마나, 모든 저항이 붙었고 접미사로 힘, 시전 속도, 적중당 마나 훔침을 가져왔죠. 6가지 옵션 모두 유효 옵션이고 수치도 수준급이라 좋은 레어 반지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참고로, 마나는 최대 90까지, 힘은 20까지 나올 수 있고 적중당 마나 훔침, 모든 저항은 이 반지가 가진 6%, 11이 최대치입니다.


▲ 옵션의 종류도, 수치도 훌륭한 패캐 마흡링이네요(출처 : 인벤 쌩이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