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갈네갈
2019-01-12 20:36
조회: 16,041
추천: 34
14레플 최종 : 스택의 가격(엑셀있음)결론부터 말씀드리면, 14레플 스택작의 가격은 대략 아래의 표와 같습니다. 사제(장비정화10만), 블방, 레플값이 다 고려됐습니다. 1. 첨부파일 : 엑셀 첨부해놨습니다. - 블방값 변동 가능 - 레플값 수정 가능 ( 갑옷,장갑 등등이 가격이 서로 다르죠) 1). 15강->14강 을 '장비정화'로만 했을 때 ( 사제 장비 정화만 사용, 블방 21만, 레플갑바 2만1700원 기준 ) 2). 15->14강을 카오캐릭 으로만 했을 때 ( 사제 장비정화 10만 아낌, 블방 21만, 레플갑바 21,700원 기준 ) 이하는 구하는 과정입니다. 이과가 아니신 분들은 읽기 난해하실 수도 있어요. 왜 이렇게 유도되는지 궁금하신 분들만 아래 본문을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전제0. 저같은 경우, +14레플라스 갑옷으로 강화합니다. → 21,700 (수리비는 많이 들지만 웬지 비싼만큼 더 딴딴할 것 같음. 첨부드린 파일에서 값만 바꾸세요) 가정1. 수리는 내구도가 10 달았을 때 레플 1개를 사용한다. 그리고 내구도가 5달았을 때는 레플 0.5개 사용했다고 가정한다. 가정2. kyuper 님의 개념을 이용한다. http://www.inven.co.kr/board/black/3584/39187 블방 갯수는, 아래의 블방함수 A에 대한 점화식을 따른다.( p(n) = "n 스택에서 14레플이 강화에 성공할 확률" ) A(n+1) = { A(n) + 1 } x { 1 - p(n) } x ∑[ k*{p(n)}^(k-1) ] 또한 비슷하게 스택값함수 x(n)또한 유도할 수 있다. 유도. kuyper님의 블방함수와 비슷하게, n스택을 쌓는데 드는 비용의 함수 x를 제 임의대로 지정하겠습니다. b = 블방값상수 / R = 2r =레플값상수 / 붙어버리면 사제로 10만원 씀(장비정화) x(n+1) = { x(n) + b + r }×{1- p(n) } ← 한 번에 스택 쌓기 성공 블방 1개 소모, 레플 0.5개 소모 + { 2x(n) + 2b + r +10 }×{1- p(n) }×p(n) ← 붙어버려서 다시 n스택 쌓고 스택작 성공 블방 2개 추가 소모, 사제 1번(10만)사용, 레플 0.5개 소모 + { 3x(n) + 3b + r +20 }×{1- p(n) }×p(n)^2 ← 붙어서 또 n스택 쌓았는데, 또붙어서 재차 n스택 쌓고 성공 블방 3개 추가 소모, 사제 2번(20만)사용, 레플 0.5개 소모 ..... 무한히 반복 여기서 주목하실점은, 레플의 기대값은 k*r 이 아니라 그냥 r로 일정한 것에 있습니다. 강화를 '성공' 하면 내구도가 감소되지 않기 때문이죠. 이것이 블방함수와 스택값함수의 큰 차이점입니다. 식으로 정리하면, x(0) = 0, p(n)=0.02+0.002n, r=R/2= 1.085(갑옷, 만원) , b=21(만원) 을 대입, 순차적으로 값을 구하면 표1이 됩니다. 그리고 시간적 여유가 있으셔서 사제 안 사용하시고(장비정화 10만 안 하고) 카오캐릭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와 같이 됩니다. 그리고 x(0) = 0, p(n)=0.02+0.002n, r=R/2= 1.085(갑옷, 만원) , b=21(만원) 을 대입, 순차적으로 값을 구하면 표2가 됩니다. * 이제 14레플 관련해서 이게 끝인 거 같네요. 확률 공개되고 요며칠 이거로 놀아서 잼났는데, 시원섭섭하네요. 혹은, 점화식 형태가 아니라 진짜 xn=f(n)으로 구하시는 분이 나오시거나 아이디어를 제공해주시면 또 핫하게 달려들게요 감사합니다.
EXP
3,725
(31%)
/ 4,001
네갈네갈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