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냥터 정보 - 오크 캠프 >


1. 추천 공방 - 공격력280 / 방어력340


오크캠프 공격력은 둘째치고, 방어력이 340으로 펄어비스에서 추천했는데
사실 340으로도 굉장히 아픕니다.
주술사를 제대로 처치 못하면 아무리 방어력이 높아도 디버프에 의한 끔살이 가능한 사냥터입니다.
하지만, 폭류에 대하여 제대로 이해하고 유지를 잘 시켜준다면 340보다 낮은 방어력으로도 충분히 원활한 사냥이 가능한 사냥터입니다.



2. 사냥터 자리 정보


① 거점투자 : 오크 캠프(1~9번 공통 적용) 
덧, 브레디 요새 안쪽은 브레디 요새 거점 영향을 받음

② 자리별 티어 구분

- 1티어(5+6 / 1+2 두캠프 먹기) : 10,000+
1개의 캠프만 돌아서는 잡템 포텐셜이 뛰어나지 못합니다.
쿠툼 기준 대략 300+가 되면 2개의 캠프 젠을 먹을 수 있게 되는데, 
이렇게 되면 무기 없이도 10,000개 이상의 잡템을 먹습니다.
자연스럽게 잡템이 10,000개 이상이라면 심장 및 씨앗 등의 부가수익도 함께 오르기 때문에,
대략적으로 계산해도 일줌 기준 3.0~3.5억의 수익을 낼 수 있는 자리입니다.
(심장 - 술잔 가격을 제외한 수익입니다)

- 2티어( 1, 2, 4, 6 자리 ) : 8,000+
일단 1티어로 2캠프를 도는 형님이 너무 강력해보이면 어쩔 수 없습니다.
하지만 단일 캠프로 돌았을 때 가장 높은 포텐셜을 가진 위치는 1, 2, 4, 6번 자리입니다.

- 3티어( 3, 5, 9 자리 ) : 7,000+
3,4번의 경우 잡템이 잘나오면 충분히 8,000개까지 노려볼 만 합니다.
9번의 경우 잘먹어야 7천개 가량 먹는건데 함께 3티어로 등극한 이유는 '씨앗'때문입니다.
1티어 자리와 거의 동일한 수의 주술사를 처치할 수 있는 유일한 찐따자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따라서 잡템 수익은 어느정도 감소되지만, 
그만큼 씨앗의 포텐셜이 있기 때문에 수익이 오히려 더 좋을수도 있는 자리입니다.

- 4티어(나머지 : 찐따자리)
찐따자리라고 명칭했지만, 사실 다 돌만한 자리입니다.
경우에 따라 요령에 따라 주술사를 2캠프씩 먹으면 3티어와 마찬가지로 
잡템은 줄지만 공허의 씨앗이 수익을 매꿔줘서 더 높은 수익을 올릴수도 있는 자리들입니다.



3. 사냥 방법(요령)
1] 도핑하기
2] 사전작업(폭류 만들기) ★★★
3] 아이템 주문서 및 야영지 버프 사용하기 
4] 오르그 출현시 아그리스 사용하기
1] 도핑하기 : 음식, 영약, 벨심 켜주시고 본인이 사냥할 장소의 감옥의 위치로 움직여줍니다.

2] 사전작업 - 폭류 만들기



맵에 표시되어 있는(자리표) 1~9캠프 모두 최소 5개 이상의 붉은 오크 감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 몹보다 젠이 더 빠르기 때문에, 이 감옥을 자연스럽게 계속 파괴하고 영역을 유지해주는게 핵심입니다.


▲1번 캠프 감옥 위치 예시▲

1번 캠프의 경우 6개의 감옥이 있는데, 
이 중 5개 이상의 감옥을 파괴하고 파괴되어 탈출한 불빛이 장판으로 활성화가 되면
이 5개의 장판이 합쳐져서 '폭류'가 형성이 됩니다.
폭류 디버프에 노출된 오크 캠프 몹들은 거의 아크만 급으로 물렁살로 변하기 때문에,
꼭 아이템 주문서를 사용하기 전 폭류를 활성화시키기 위하여 사전작업을 진행해야 합니다.



①영역 내의 감옥을 순서대로 먼저 부셔줍니다.
② 먼저 부신 감옥에서 나온 빛이 일정시간 따라옵니다.
③ 일정시간 후 빛이 장판으로 변화하며 주변 주술사가 몰려옵니다.
④ 주술사가 주문을 외운다는 메세지가 떳다는건 주술사가 디버프에 들어갔다 라는 표시이므로, 빠르게 처치해줍니다.
※ 주술사가 장판 해체에 성공하면 순간적으로 주변 몹에게 '공격력 증가 및 체력 회복' 버프가 들어갑니다.
※※ 공격력 증가 버프를 받은 오크에게 공격 받을 시, 끔살 당할 수 있으니 일단 도망가세요.

위 ① ~ ④ 작업을 반복하면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뜨면서 폭류가 활성화됩니다.
▲ 폭류 활성화 메세지 ▲

3] 아이템 주문서 및 야영지 버프 사용하기
야영지 버프를 사용하면 좋은 이유
- 하둠은 일단 전체적으로 잡템+개량템에 의한 수익이 나는 사냥터입니다.
- 개량템의 경우 아이템 획득 버프에 큰 영향을 받기 때문에 하둠 전반적으로 야영지 버프의 효과는 큽니다.
_ 특히 오크캠프의 경우 <공허의 씨앗> <말라버린 숲의 심장> <발타라의 불꽃>세 가지의 재료템이 나옵니다.
- 따라서 야영지 버프를 사용할 경우 큰 수익 증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4] 대족장 오르그 - 아그리스 열기 사용하기
▲ 대족장 오르그 출현 메세지와 외형▲

오르그의 경우 다량의 잡템 + 높은 확률로 공허의 씨앗 + 애매한 확률로 정령 무기를 줍니다.
처치 시 아그리스의 열기를 활용하여 최대의 효율을 만들어봅시다!



4. 잡템갯수(수익) 늘리기
같은 자리, 같은 스펙, 같은 스킬빌드를 사용하는데 누구는 9000개를 먹었다, 누구는 6000개를 먹었다.
유난히 차이가 많이 나는 곳이 바로 오크캠프입니다.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제 경험상 아마 가장 큰 이유는 바로 '폭류 범위 파악' 때문입니다.

▲ 1번 자리 예시 ▲

- 폭류가 활성화 된다고 캠프 내의 모든 몹이 디버프가 걸리는 건 아닙니다.
- 현재 보고있는 폭류 범위 내의 몹만 젠을 다 잡아도 일줌 기준 8,000개 가량의 잡템이 나옵니다.
- 영역 밖의 몹은 풀링을 해서 잡거나, 과감하게 버리고 다음 젠으로 넘어가줘야 합니다.
- 또한 영역 밖의 몹을 풀링해서 잡는 방법보다는 2개의 캠프를 폭류 활성화 해놓고
  유지하면서 로테이션을 도는게 훨씬 효율적입니다.
※ 아마 충분한 공격력에도 불구하고 잡템수가 적게 나오는 분들은 아마 이 부분 때문일겁니다.
- 정령 무기 획득시, 2개의 캠프 이상을 돌면서 주술사를 6마리 이상 처치하는 게 가장 효율이 좋습니다.
  => 이 부분은 분쟁의 여지가 있기 때문에 상세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 영역 디버프 확인 방법 ★
- 폭류를 활성화 시킵니다.
- 본인의 스킬중(평타 포함) 디버프가 아예 없는 스킬로 몹을 한대 쳐봅니다.


▲ 폭류 영역 내의 있을 경우 ▲

- 해당 몹이 폭류 내에 있다면 위 사진처럼, 디버프 칸에 '방깎' 표시가 떠 있습니다.
- 종종 버그로 인하여 영역 내에 있음에도 디버프 표시가 없을 때가 있으니, 여러번에 걸쳐 확인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 각 캠프별로 영역의 범위가 다 상이하고, 폭류의 위치는 영역별로 고정입니다.
_ 따라서 본인이 자주 사냥할 위치의 폭류 범위를 정확하게 파악해놓는게 중요합니다.


5. 수익
이미 알 사람은 다 알기 때문에 가감없이 쓰도록 하겠습니다.
처음부터 있던 오크캠프가 갑자기 급부상한 이유는 2월3일 패치 이후입니다.



다량의 버그가 있었고, 수입의 주요 내용 중 하나인 '공허의 씨앗'을 획득할 수 없었던 부분이 픽스됨으로써,
최고의 수익을 자랑하는 사냥터로 급부상했고, '폐성터의 너프' 로 인하여 1인자 자리가 변경되었기 때문입니다.

- 수익 계산 -
일줌(아이템 획득 주문서) 사용 / 아그리스의 열기는 오르그 전용 / 야영지 버프 2,000만+ 은화 사용 가정
< 경험에 의한 평균가를 가정하여 계산 >
① 잡템6,000개 획득시
- 잡템가 : 111,000,000
- 공허의 씨앗(4) : 40,000,000
- 발타라의 불꽃(10) : 30,000,000
- 검마수(4) : 8,000,000
- 블스(150) : 15,000,000
=> 총합 : 204,000,000 은화

@ 숲의 심장(6)
상한가(10억)이라고 가정하면 개당 8,450,000 은화 => 50,700,000
가격이 떨어져 7억이라고 가정하면 개당 5,915,000 은화 => 35,490,000

☆ 숲의 심장을 포함한 잡템 6,000개의 수익
술잔 10억 = 254,700,000 은화
술잔 7억 = 239,000,000 은화

이 이상의 계산은 논쟁을 부추기는 꼴 밖에 안됨으로 직접 경험하시길 바랍니다..


6. 결론
아직 파악이 덜 되거나, 설계의 오류가 있는 사냥터들이 남아있습니다.. 비라기라던가, 수도원이라던가..
현재까지 '할만 하다' 라고 불리는 하둠의 사냥터는 3군데입니다.
① 포건 늪지
② 나가 늪지
③ 오크 캠프
이 세 가지의 사냥터 중, 일정 스펙 이상이 요구되면서 가장 높은 수익을 뽑는 곳은 바로 오크캠프입니다.
가장 높은 포텐셜을 가진 사냥터가 바로 오크 캠프입니다.
스펙이 높을수록, 요령이 좋을수록 가장 높은 효율을 낼 수 있습니다.

우리 모두 술잔 만들어 건배를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