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어보시고 공감되시는 분들은 추천과 댓글 의견 부탁드립니다.


1. 크론석 가격 조정에 따른 件


 이번 패치(19.01.16)로 펄템의 가격이 거의 2배로 조정이 되면서

그에 따른 크론석의 가치도 변동이 되었습니다.


 그래서인지 강화시에 들어가는 크론석 갯수가 이전에 비해 반정도

차감이 되었습니다만, 환상마 트라이에 들어가는 크론석의 갯수(100개)는

이전과 동일합니다.


 이는 가격 변동에 따른 조정이 적합하게 이뤄지지 않은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번 패치에 따른 합당한 조정이 필요하다고 생각되어집니다.


2. 환상마(아두, 디네, 둠)의 2인 탑승 스킬에 대해

 

 조련인 분들은 아시겠지만 8세대는 백마, 흑마, 풍갈, 황금, 병헌마가 있습니다.

 백마는 속가형, 흑마 회제형, 그 외는 밸런스 마로 분류가 됩니다.

 백마 흑마의 경우 속가 회제특화에 따라 2탑이 주어지지 않고, 밸런스마는 2탑을 주어 말에

특장점을 나눈 것으로 보입니다.


 근데 환상마의 경우 조금은 다릅니다. 아두 속가형+활강, 둠 회제형+전투, 디네 밸런스 특징을 지니었고,

이런 분류로 본다면 2인탑승이 둠이아닌 디네에 주어지는게 검은사막이 말관련 의도했던 것을 제대로

반영한다 생각하는데 좀 의아합니다. 아두나 둠의 활강, 전투 부분의 특장점을 보유했다면, 디네의 경우

기동성향상을 위해 사막지역 버프는 적절했으면 여기에 2탑을 부여했다면 좀 더 환상마 간에 밸런스가

적합하지 않을까 하는생각입니다.


 제가 디네만 띄웠다고 디네 버프해달란 이야기가 아닙니다.(아두, 둠 보유 중)

 크론석이든 환상마든 검은사막이 패치 시에 패치하는 방향이 논리성이 떨어지는 부분에 대해서 언급하는 겁니다.

 제 글을 보시고 조정하거나 반영할 수 있는 부분은 GM님들이 체크 해주시면 좋겠네요.


 그리고 더나아가 앞으로 패치시에 어떠한 문제든 기존의 패치에서 의도했던 방향과 논리가 일치하는 방향으로

잘 유지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제 글을 보시고 공감되시는 분 추천 부탁드리고, 다른 의견이 있으시면 욕보단 논리적인 방향으로 댓글 부탁드립니다.

 혹은 댓글로 제가 언급한 외에 추가 언급하실 의견도 공유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