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무기시스템
더 이상 플레이어가 스페셜웨폰과 헤비웨폰을 동시에 장비하지 못하기 때문에 좀 더 협력과 소통이 요구되어짐. 또한 노바붐 같은 슈퍼스킬의 활용도가 높아질 것으로 생각함
(VoG를 예로 들면서 스나, 로켓런처, 퓨전 등 어떤 파워웨폰을 들고 누가 담당할지를 의논함으로써 협동적인 플레이를 권장함)  
  
2, 스킬
슈류탄 등의 쿨타임이 최종버전에서는 베타에 비해 좀 더 짧아짐. 슈류탄은 더 이상 단독으로 킬을 할 수 없음. 보스에 좀 더 유용해짐
   
3. 30FPS
데스티니1을 통해 30FPS는 플레이에 충분한 것으로 판단함 콘솔 CPU의 한계상 60FPS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공간, 몹의 수, 상호작용을 줄여야하나 이는 플레이어가 원하지 않을 것으로 생각함

프레임레이트를 중시하는 플레이어의 경우 PC플레폼을 권함. PC플레폼은 플레이어가 돈을 투자하는 만큼 원하는 4K와 더 높은 프레임레이트에서 플레이할 수 있음  
   
4. 퍼블릭이벤트, 스트라이크
패트롤과 스트라이크는 스토리미션을 거의 클리어해야 오픈됨
분량은 길고, 풀보이스, 스토리와 연관되어 있음. 그리고 좋은 보상이 주어짐  
기존 데스티니1에서는 경험하지못한 미니보스, 전투를 경험할 수 있음
  
5. 스토리미션
80개의 미션과 액티비티가 존재함. 약 55시간의 플레이타임  
  
6. 클랜 리워드
자신이 나이트폴을 클리어하지 않더라도 클랜원이 한 경우 보상을 같이 얻을 수 있음
   
7. 기타
워락 던블레이드의 경우 에어본 킬 시 슈류탄 쿨타임이 줄어드는 퍽이 존재함
미션에서 얻은 워락 익조틱 가슴방어구는 공중에서 에임시 호버링할 수 있는 퍽이 있음  
헌터 골든건은 최대 8개 오브를 생성할 수 있음
EDGE메거진 담당자는 스토리미션 전부를 플레이하였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