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번지에서는 수호자들이 각자 자신에게 가장 중요한 목표를 향해 달려갔습니다.

전투력, 업적, 경이 장비, 퀘스트 등 각자의 목표가 있었죠. 고대의 감옥 아래에서 케이드-6가 죽음을 맞이한 이후로 포세이큰을 발견해 나가는 여정을 함께 공유해 왔습니다. 매주 커뮤니티에서는 새로 발견한 비밀과 도전에 대한 대화가 활기를 띠었습니다. 흐름을 따라가느라 너무 바쁘다는 분들도 계셨지만, 포세이큰의 비밀과 도전은 사라지지 않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지금까지 어떤 성과를 이루었는지, 다음 전투는 무엇이 될지, 수집품에 추가하고 싶은 아이템은 무엇인지 한번 생각해 보세요. 업적신의 무기장비 세트, 심지어 칭호에 대해서도 이 질문을 던져보았습니다. 포세이큰에는 성취할 것이 아직 많이 남아 있습니다. 획득할 것도 많고 배울 것도 많지요. 얼른 레이드 준비를 마치기 위해서는 일부 칭호과 보상은 진행하지 않고 그냥 스쳐 지나가야 할 수도 있습니다.

수호자의 삶을 풍요롭고 흥미롭게 만들기 위해서 저희가 준비하고 있는 것이 더 있습니다. 이 얘기도 곧 시작하겠습니다. 일단 지금은 향후 업데이트로 인해 수호자의 일상이 어떻게 바뀔지 설명해 드리고자 합니다.

자, 그럼 무엇을 기대하면 되는지 알려드리죠.


갬빗과 불법 무기 퀘스트


다음은 데스티니 가디언즈 2.0.5 업데이트에서 개발 중인 변경 사항으로 10월 30일 출시 예정입니다. 작업 중 어려움이 있으면 변경이 지연되거나 수정될 수 있습니다. 향후 업데이트에 주목해 주세요. 그럼 서두는 이쯤에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갬빗팀에서 직접 전달하는 내용을 함께 보시죠.

불법 무기 획득: 승천 원시 괴수 서비터가 등장하는 확률에 대한 사용자 피드백에 따라, 등장 확률을 수정할 예정입니다.


저주의 주기 중 3주째, 즉 저주가 최고치에 달하는 주에는 승천 원시 괴수 서비터의 등장 확률이 일반 원시 괴수 등장 확률에 가깝도록 변경할 예정입니다. 저주가 조금 덜한 주에도 보스가 등장할 확률을 높일 예정입니다. 대신 저주가 최고치에 달하는 주에는 보스 등장 확률이 비교적 낮습니다.
이와 같은 변경 사항이 적용되면 승천 원시 괴수 서비터 등장 확률이 크게 높아지므로, 보스로부터 받는 우주선 및 참새의 획득률을 함께 조정할 예정입니다. 연속으로 보스를 처치하면 퀘스트 완료 후 자동으로 사치품을 받을 수 있었으나 이제는 일정 확률로 드랍될 예정입니다.
중도포기자 보호: 갬빗 상대 찾기에 변화를 주기 위해 개발 중입니다. 로드 시간이 너무 긴 경우가 있는데, 이 변경 사항으로 인해 문제가 일부 해결되기를 기대합니다. 이 변경 사항이 적용되면 갬빗 플레이리스트에서 중도포기자 패널티를 다시 활성화할 예정입니다. 일정 수의 게임을 중도에 포기하면 더 이상 플레이리스트를 이용할 수 없도록 제한하는데, 기준이 되는 이 숫자를 높였습니다. 인터넷 연결이 좋지 않아서 의도치 않게 제한이 적용되는 문제를 일부 해결하기 위함입니다.
파워 탄약 상자 변경: 일부 무기의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다음 무기를 장착한 상태로 탄약 상자를 열 때 얻는 탄약 수를 수정했습니다.
    • 슬리퍼 시뮬런트: 탄약 상자에서 4개가 아니라 2개의 탄약을 얻습니다.
    • 검: 탄약 상자에서 6개가 아니라 12개의 탄약을 얻습니다.
갬빗팀에서는 커뮤니티 피드백을 모니터링하고 있으며 게임 데이터도 주시하고 있습니다. 향후 업데이트에서는 갬빗 현상금과 보상 빈도에 변화가 있을 예정입니다. 또한 선두에 있는 팀에게 더 유리하도록 모드를 수정할 계획입니다. 몇 주 후에, 진화하는 갬빗의 미래에 대해 또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갬빗팀


업데이트 일정


작년에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진화 계획을 로드맵으로 알려드린 바 있습니다. 시즌 및 연간 패스에 대한 향후 몇 달 간의 계획을 설명해 드리고자 합니다. 저희에게 알려 주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업데이트도 물론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다음은 업데이트 일정과 각 업데이트에 대한 간략한 설명입니다. 달력해 표시해 두는 것이 좋겠지요?

데스티니 가디언즈 2.0.4 업데이트2018년 10월 16일 예정:
  • 이미 전리품을 획득한 경우 해당 잊혀진 구역에 커서를 대면 이름을 볼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 세 가지 목표를 동시에 추적할 수 있도록 수정했습니다.
  • 물불 가리지 않고, 제노비아-D, 그리고 비뚤어진 송곳니-4fr을 일반 전설 장비에 추가했습니다. 변두리 이동이 이제 외롭지 않겠네요.
  • PvE와 갬빗에서 플레이어가 아닌 적에 대해 정찰 소총의 공격력을 높였습니다.
  • 시련의 장 경기가 끝난 후에 태초 엔그램이 우편 담당자에게 직행하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경기 완료 후에 주어지는 다른 보상과 함께 표시되도록 수정했습니다.
  • 수집품에서 장식에 물질 전송 효과를 추가했습니다.
    • 9월 4일 포세이큰이 출시되면서, 획득한 물질 전송 효과를 추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9월 4일 이후에 획득하거나(소지품 또는 우편 담당자), 사용하거나, 분해한 물질 전송 효과가 수집품에서 잠금 해제될 예정입니다.
    • 물질 전송 효과는 플레이어의 소지품에 추가될 때 잠금 해제됩니다. 소켓에 물질 전송 효과가 이미 포함되어 있는 우주선을 획득하는 경우에는 잠금 해제되지 않습니다.
  • 갬빗 침입 차원문을 한 번 사용하고 나면 다시 활성화되지 않는 문제가 아주 드물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현재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 부양 또는 도약 중에 천의 목소리를 사용하면 새된 소리가 크게 나는 문제가 있어서 이에 대한 해결책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데스티니 가디언즈 2.0.5 업데이트2018년 10월 30일 예정: 다음 변경 사항은 현재 개발하는 중입니다. 따라서 변경 계획이 수정되거나 지연될 수 있으며, 문제가 있으면 취소될 수도 있습니다. 향후 업데이트에 주목해 주세요.

  • 분산/다이너모 특성의 밸런스를 조정합니다. 궁극기 에너지 혜택을 보려면 상대와 가까이 있어야 합니다.
  • 플레이어 피드백을 반영하여, PvE 전투에서 검의 공격력을 조금 높입니다.
  • PvE 전투에서 융합 소총의 공격력을 조금 높입니다.
  • PvE 전투 및 갬빗 활동에서 불법 무기의 효력을 높입니다.
  • 타이탄 깃발 방패의 가시성을 조정합니다. 방패 너머로 볼 때 좀 더 잘 보이도록 수정합니다.
  • 중복해서 드랍되는 횟수를 줄이기 위해 경이 보상을 조정합니다.
    • 같은 아이템을 중복해서 받을 수는 있지만, 경이 보상을 받을 경우 포세이큰 경이 아이템일 확률이 높아집니다.
  • 특별한 보상을 받지 못한 채로 황혼전을 완료할 때마다 황혼전 특별한 보상 드랍률이 증가합니다.
  • 거미의 특정 지명 수배 현상금과 일반 싸움꾼 현상금 완료 시 주는 보상에 걸작 코어를 추가합니다.
  • 소지품에서 한 개짜리 안료를 삭제할 때 걸리는 시간을 줄입니다.
  • 우리 팀에서 승천 원시 괴수 서비터를 처치했는데, 상대 팀이 처치한 것으로 기록되는 문제가 있어서 이에 대한 해결책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향후 몇 주간 출시될 업데이트에 대한 내용은 블로그를 통해 계속 알려드리겠습니다.


소원과 저주


포세이큰이 여느 데스티니 가디언즈 콘텐츠 출시와 비슷하다면 다음 레이드 버전이 언제 흉악한 얼굴을 드러낼지 궁금하시겠지요. 포세이큰을 만들 때 레이드팀에서는 마지막 소원에 대한 확실한 목표, 또 사용자들이 이 콘텐츠를 어떤 식으로 플레이할지에 대한 확실한 목표가 있었습니다.

눈치채셨는지 모르겠지만 이번 확장팩에서 저희가 목표로 삼은 것은 매우 달랐습니다. 이야기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즐길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하기 위해 일년 내내 연구해 보았습니다. 장비를 모으는 방식부터 엔드게임에 임하는 방식까지 모든 면을 바꿀 준비가 되어 있었습니다.

데스티니 가디언즈 엔드게임 전반에 걸쳐 좀 더 다양하고 보람있는 경험을 만들기 위해 여러 어려운 결정을 내려야 했습니다. 이 중 하나는 마지막 소원의 난이도를 하나만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대신 포세이큰에서는 난이도가 하나만 있는 마지막 소원 레이드에서 큰 보상을 주도록 했습니다. 또한, 엔드게임 전체에 걸쳐 특별한 활동을 충분히 추가하고 그 활동에서 훌륭한 보상을 얻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 결정을 내린 후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마지막 소원 최종 버전을 만드는 것에 집중했습니다. 게임 내 모든 전투의 진수를 담은 레이드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성공하는 플레이어 모두에게 게임 사상 가장 강력한 보상을 주고 싶었습니다.

마지막 소원을 플레이하는 여러분의 모습은 레이드팀에게 아주 큰 즐거움이 되었습니다. 12월에 출시되는 검은 무기고의 새로운 레이드 소굴에서는 또 어떤 모습을 보여주실지 기대가 됩니다.

연간 패스를 소지한 사용자를 위한 레이드 소굴을 곧 선보일 예정이니 기대해 주세요. 하지만 먼저 다른 이벤트부터 살펴보도록 하죠.


분실물


10월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번 달에는 사자들의 축제가 또 한 번 열립니다. 2018년 10월 16일, 먼저 떠난 영웅을 기리고 새로운 도전을 마주하는 것으로 축제가 시작됩니다. 가장 파티가 열릴 예정이니 모두 참석해 주세요. 살인 사건을 해결하는 것으로 축제의 막이 내립니다.

이번 시즌에 무엇을 준비했는지 다음 주에 자세한 내용을 밝히도록 하겠습니다.


플레이어 지원 보고


무법자 시즌이 진행 중인 이 시점에, 데스티니 플레이어 지원팀에서 어떤 문제를 조사 중인지 알려 드립니다. 새로운 문제? 향후 점검 일정? Weasel 소동? 지원팀에서 모두 알려 드립니다.

백엔드 점검
이번 주 화요일, 데스티니 서비스에 백엔드 점검을 진행했습니다. 시스템을 오프라인으로 전환하지는 않았지만 API를 사용하는 경우 컴패니언 서비스가 일시적으로 중단되었을 수 있습니다.

어제는 번지넷 점검을 진행했습니다. 점검을 진행하는 짧은 시간 동안 번지넷 화력팀 기능을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점검이 진행된 후에 서비스 및 안정성에 문제를 겪고 있는 경우 도움말 토론장(#Help)을 통해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향후 업데이트 또는 점검에 대한 최신 정보를 확인하려면 데스티니 서버 및 업데이트 상태 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Twitter에서 @BungieHelp를 팔로우하거나 https://www.bungie.net/ko/help의 지원 피드를 모니터링해 주세요.

고난과 문제
무법자 시즌을 출시하면서 사령관 자발라로부터 전리품을 획득하고 등급을 올리는 방법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자발라에게 찾아간 분들은 황혼전 등급이라는 새로운 보상 시스템에 대해 알게 되셨을 겁니다.

황혼전 등급은 데스티니 가디언즈 황혼전 전체의 진척도를 나타내며, 새로운 황혼전을 완료할 때마다 조금씩 올라갑니다. 등급을 올리려면 보너스 점수가 100,000점을 초과해야 합니다. 황혼전에서 필요한 보너스 점수를 받을 때마다 황혼전 등급이 1점 올라갑니다. 황혼전 최고 등급인 14등급에 도달하여 자발라로부터 10단계 걸작 고난과 문제를 구매하려면 14번의 황혼전에서 보너스 점수 100,000점을 초과해야 합니다.

사령관 자발라는 황혼전 등급뿐만 아니라 선봉대 등급도 관리합니다. 이 시스템은 이전 시즌과 아주 비슷합니다. 공격전과 선봉대 현상금을 완료하여 얻은 평판 토큰으로 선봉대 패키지를 획득하면 됩니다.

캐릭터 선택 시 WEASEL 오류
최근 몇 주간 캐릭터 선택 화면에서 캐릭터를 선택하여 로그인할 때 WEASEL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또한, 번지넷이나 API 서비스를 사용하는 타사 앱에서 해당 캐릭터를 볼 수 없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 문제를 조사해본 결과, 해당 캐릭터의 우편 담당자에게 남아 있던 현상금이 만료되면서 이와 같은 오류가 발생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 문제가 발생한 캐릭터에 대해 이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게임에서 로그아웃하기 전에 우편 담당자를 찾아가, 남아 있는 현상금이 있는지 확인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캐릭터 데이터는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문제가 해결된 후에 모든 캐릭터를 문제 없이 이용하실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해결책이 준비되는 대로 업데이트 페이지를 통해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데스티니 가디언즈: 포세이큰 알려진 문제
위에서 언급한 사항 외에도 최근에 플레이어 분들이 도움말 토론장(#Help)에 제보해 주신 문제를 데스티니 플레이어 지원팀에서 살펴보고 있습니다. 다음은 데스티니 가디언즈: 포세이큰의 최근 알려진 문제에 대한 요약입니다.

    • 갬빗 불법 무기 보스: 우리 팀에서 승천 원시 괴수 서비터를 처치했는데 상대 팀이 보상을 가져가는 문제가 있어서 이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 걸작 코어 없이 주입: 주입에 걸작 코어가 필요 없는 경우에도 소지품으로 걸작 코어를 갖고 있지 않으면 장비를 주입할 수 없는 문제가 있어서 이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 수성의 영웅 모험: 수성에서 영웅 모험을 플레이하고 싶은데 할 수 없는 경우, 반스 형제와 대화를 나눈 후 일반 모험을 먼저 플레이해야 합니다.
    • 클랜 현상금 진척도: 호손의 주간 클랜 경험치 진척도가 주중에 초기화되는 경우가 있어서 이를 주시하고 있습니다.


알려진 문제에 대해 빠르게 확인하려면 포세이큰 중요 정보 및 알려진 문제 목록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완벽한 장면


미스터리한 꿈의 도시의 비밀을 탐험하는 동안 리븐의 파멸 인장 획득을 위해 필요한 다음 단계를 밝혀냈습니다. 흥미진진한 영화를 보는 기분입니다. 이 화력팀은 단 한 번도 죽지 않고 임무를 완료해야 합니다. 다들 알고 계시죠?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번 주 명화: 13번째 소원—페트라의 시도—완벽한 레이드

다음 선수: 타이탄이라면 어떻게 할까?


다음 선수: 궁극기 조화


운명의 렌즈 문양을 받고 싶으시다고요? 번지넷 창작물 페이지에 영상을 올려 주세요.


지난 주에 전 자연 속에 있었어요. 인터넷이나 TV도 없고 핸드폰도 안 터지는 곳이었어요. 전자렌지도 없더군요. 옐로스톤 국립공원의 증기 속에서 데스티니 소식과 현대 문명을 찾아 헤매는 동안 삶은 달걀 냄새만 주위를 채우더군요. 어찌되었든 살아서 돌아왔습니다. 왠지 제가 좀 바뀐 것 같기도 합니다. 미국의 첫 번째 국립공원인 옐로스톤의 아름다운 야생 들소와 훼손되지 않은 자연을 보고 있으니 새로운 시각이 생긴 것 같습니다.

어쨌든 다시 돌아와서 좋네요. 지금 달의 포효를 사용하고 있는데 잊을 수 없는 사람이 제 다음 목표입니다. 여러분의 다음 목표는 무엇인가요?

수호자 여러분, 게임에서 만납시다.

감사합니다.
Dmg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