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터치 스핀은 사용 시 공간을 크게 만들어 주어 탈압박이나 패스길을 만들어 주는데 매우 유용한 개인기 입니다.

하지만 사용시 선수가 정지되어 있어야 한다는 단점 때문에 인게임에서 자주 쓰이지 못하는 개인기 중 하나인데요, 하지만 달리면서도 정지판정을 받는 개인기와 함께 연계하여 사용하면 인게임에서도 충분히 위협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말이죠!


사용법은 두가지 개인기를 합치시면 되는데요(4성 이상 선수만 사용 가능합니다.)

1) 볼롤 후 리버스 스텝오버 : 진행방향기준으로 달리면서 Shift(끝까지 계속 유지) + ↑ or ↓(볼롤) + 진행방향키 꾸욱

2) 더블터치 스핀 : 정지상태에서 진행방향기준으로 Shift + ↑ or ↓ (바디페인팅) + Shift 뗴고 ↑→or ↓→ (대각선 뒷 방향키)

이 두가지 기술을 연계하시면 됩니다.

대각선으로 달리며 사용하면 상당히 유용하게 탈압박을 할 수 있는데요 설명하기가 까다롭지만 최대한이해하시기 쉽도록 설명해 보겠습니다.


이쪽 방향으로 선수가 진행 중이고 이때 Shift +↓→()를 누르면 방향으로 볼롤을 치겠죠? 그 상태에서 Shift 키는 그대로 누른체 ←↓(=) 키를 꾹눌러줍니다(진행방향키) 그러면 리버스 스텝오버가 발동 되고선수(제라드)가 방향을 바라보는 상태가 됩니다.

이 상태에서는순간적으로 정지판정을 받게 되는데 그걸 이용해서 곧바로 Shift + →(바디페인팅) + Shift 떼고 ↑←(바디페인팅 대각선 뒤키) 또는 그냥 ←(바디페인팅 반대방향키) 를 입력해주시면 더블터치 스핀이나가며 탈압박을 성공하게 됩니다. 다른 방향도 이를 활용하여 똑같이 커맨드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다른 방향으로 한번 더 설명드리겠습니다.

이번엔 방향으로 선수가 진행중이라고 가정하겠습니다. 이때 Shift + ←↑()를누르면 방향으로 볼롤이 발동되겠죠? 그상태에서 Shift 키는 유지한체로 ↑→(=↗)키를 꾹 눌러줍니다(진행방향키) 그럼 리버스 스텝오버가 발동이 되고 선수(베일)가 순간적으로을 바라보는 상태가 됩니다.

이 때 곧바로 Shift + ←() + Shift 때고 ↓→(바디페인팅 대각선 뒤키) 또는 →(바디페인팅 반대방향키) 를 입력해주시면 더블터치 스핀이 발동됩니다.

이렇게 탈압박을 하며 빠져나가게 됩니다.


쉽게 요약하자면 볼롤 개인기를 시전 후 시프트를 유지한체 선수의 진행방향키를 그대로 꾸욱 눌러주면 리버스 스텝오버가 발동되어 순간적 정지판정을 받으며, 그 상태에서 곧바로 더블터치 스핀 커맨드를 입력해주시면 된다는 겁니다.

커맨드가 복잡해보이나 막상 해보면 커맨드 자체는 어렵지 않습니다. 다만, 두가지 개인기를 연이어 입력하는 타이밍이 굉장히 까다로워서 발동이 안되거나 다른 개인기가 발동되는 경우도 생길 수 있으니 많은 연습이 필요한 개인기라고 생각합니다.


열심히 연습하셔서 즐거운 게임 플레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