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에서 적용되는 여러 복잡한 함수값들


저는 잘 모릅니다..


그러나 뚝배기 메타, 중거리 메타 등등 넥슨에서 의도하는 함수값 적용에 따른 메타가 존재하고


 또 여러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느끼는 헤딩을 잘 딴다든가 속가 차이가 수치대로 잘 적용되는 몇몇 그래픽 쪼가리 사례들을 보면 해골물이 아닌 확실한 정수기물인 것도 있다는 것은 인정해야 합니다.


그러나 스댓수치대로 선수들이 움직이지 않는 경우가 문제되는 것인데 이는 피파3때부터 110론이니 하는 것들로 이미 판명이 났습니다...


만약 이런 수치대로 모든 선수들이 움직인다면 아마 아이콘급 선수들은 100m를 3초만에 주파하여 슛 쏘는거마다 다 넣고 아무도 몸으로 밀지 못하는 원노스.. 아니 타노스급 선수들로서 거지구단 운영중인 유저들은 이런 타노스가 판치는 피파겜에 다 허탈해하며 다시는 현질도 겜도 하지 않을것입니다..


분명 상대적 박탈감 방지용으로 보정은 존재하며 이런 해골물들은 유저들 기만이 맞습니다... 그러나 이익을 내야하는 회사로서는 비싼 선수들을 사게끔 살짝살짝 스댓수치로 장난질을 하며 그렇다고 너무 일반 가난한 선수들과는 똑같지 않게 인게임상에서 적용되게끔 하는 것이 당연하다고 전 생각해요..(물론 전 게임회사 안다닙니다)


아무튼 제 뇌피셜로는 선수들 가치는 매우 차이가 나나 인게임상 성능은 비등비등보다는 살짝 차이나게끔 하고 해명은 인게임상 여러 복잡한 환경, 함수값에 따른 결과인것처럼 하는 것이라 생각하고 여러분들도 저와 생각이 비슷할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해골물이든 정수기물이든간에 게임을 할 때 돈을 써서 다른 유저들과의 경쟁에서 너무 많은 것은 바라지는 말고 조금이나마 승리의 가능성을 높이고자 하는 분들은 모든걸 내려놓고 버리는 돈이다 생각하고 지르십시오... 저 또한 최근 20토반데이크 3카를 붙이고 나서 후회중입니다...


암튼 앞으로 여러 신규카드들 나오면서 이런 논란들 잊어버리고 또 지르고 욕하실 분들에게 말씀드립니다.


현질을 할때는 모든걸 내려놓고 하고 만족하며 삽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