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준비한 영상은 피파 내 유일한 루니 중앙 미드필더 시즌 카드 TB 시즌 8카 영상입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잉글랜드의 최다 득점자 레전드 루니 선수, 공격수로 최고의 활약을 펼친 루니 선수이지만, 2011년부터는 팀의 전술적인 요구에 따라 중앙 미드필더의 롤을 수행한 바 있습니다.

 매경기 베스트의 활약은 아니었지만 중앙 미드필더 자리에서 보여준 가능성은 좀 더 일찍 포지션 변화를 했다면 매경기 고민이었던 잉글랜드 중원에 큰 도움이 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들게 합니다.


 실제 퍼거슨 감독 또한 루니 선수를 더 일찍 중앙 미드필더로 기용하고 싶었지만, 루니 선수는 그때마다 자신에게 공격수로서 한계가 올때까지는 내려가지 않겠다며 단호히 거절했었다는 일화가 있긴 하죠 ㅎㅎ


 유일한 CM 시즌인 TB 시즌 루니, 속도 능력치의 경우 다른 시즌에 비해 아쉬운 감이 있지만 다소 높은 수비 능력 등을 고려했을 때 중앙 미드필더에서의 안정감은 그 어떤 시즌보다 안정감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혹여 중원에 색다른 미드필더를 찾고 계신다면 TB 루니 한 번 사용해보시면 어떠실까요? 루니 그 특유의 탱크 같은 움직임, 레이저 슛팅, 정확한 패스. 여러분들도 영상을 보시고 실제 사용해 보시면서 저처럼 루니의 매력에 빠져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We Are All Different, 'W.A.A.D' 다름을 지향합니다.
단순히 한경기 이기기 위한 컨텐츠만이 아닌 피파 컨텐츠를 보다 깊게 즐길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연구합니다.

※ 저는 현재 TAF(Think About  FIFA) 소모임 소속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공식경기를 즐기기도 하지만 피파 내 다양한 선수 및 전술 컨텐츠를 즐기는 것을 재미로 하고 있습니다.

제가 작성한 팁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나에게 적합한 선수 고르는법'
http://www.inven.co.kr/board/fifaonline4/3145/35458
챔피언스, '포어 리베로' 활용 3백 기반 역습 전술
http://www.inven.co.kr/board/fifaonline4/3145/35833

여러분들께 소개 드리는 선수들에 대해서는 수십 경기, 충분한 경기 진행 후 정보를 제공드리고 있음을 말씀드립니다.





앞으로도 정말 충분히 활용 가능성이 있지만 피파에서 주목받지 못하는 여러 포지션의 선수들에 대한 컨텐츠를 제작해서 여러분들을 찾아뵙겠습니다.

영상을 보시고 웨인 루니 선수가 마음에 드신다면 유튜브 좋아요와 구독 한 번 부탁드리겠습니다.
여러분들의 좋아요와 구독이 다음 컨텐츠 제작에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