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할것없이 사용하던 배틀아이템들 중 가장 고효율을 자랑하던 "화염병"

그러나 평균 50~60골을 허다하던 저렴하지않은 가격.

저도 채광을 하고 있는 유저로써 주 수입원인 화염병이 너무 사기가 아닌가 했습니다.

골드 수급처가 한정적인 게임에서 레이드 한판에 3개씩 가져가면 100골을 훌쩍 뛰어넘어

많은 유저들의 부담이 되는 "화염병"을 꼭 써야하는가에 대해 항상 의문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물론 적정렙을 훌쩍 뛰어넘어 딜이 널널한 파티의 경우는 예외일 수 있지만요.)

어느정도 앤드 스팩을 달성한 유저들은 용병&버스 등을 이용해서 골드를 수급하지만

밑에서 올라오는 유저들은 그렇게 주머니 사정이 여유롭지않은게 현실이죠.




그러는 와중에 이번 3/20 패치 내역에서 오류 수정 사항을 확인했습니다.




수정 이전에 "화염 수류탄" 의 화염 지속 피해량이 엄청 낮게 표기되어 있어서

이걸 왜 쓰나? 화염병이랑 너무 차이난다. 라는 의견들이 많았었습니다.



해당 이미지는 동일 스팩 기준 "화염 수류탄" vs "화염병"  툴팁상의 데미지 비교입니다.

화염 수류탄(5s) = 17609 + (10531 * 5) = 70264

화염병(10s)       = 7178 * 20 = 143560


화염 수류탄은 5초 / 화염병은 10초 동안 지속되며 딜량은 약 2배가량 차이가 나는 정도입니다.

3/13 패치전 시너지가 중첩되던 시기에는 저 차이가 더욱 극대화 되었으나

자벞을 제외하면 보편적으로 공격력 증가만이 있고 (바드or워로드가 있을 경우 공격력증가 40% 버프)

(기에나 기준) 가격차가 약 10배가량 차이나는 화염병이 아닌 화염수류탄을 사용한다면

골드를 좀 아낄 수 있지않을까 합니다.


하지만 "화염병"의 성능은 넘사벽이다.



[3줄 요약]

* 잘못 표기된 화염 수류탄의 지속딜 수정

* 화염 수류탄이 생각보다 강력하며, 골드를 아낄수 있을듯 하다.

* 하지만 화염병은 최강의 배틀템인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