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예전에 부식폭탄의 적용범위를 실험했었던 '포비혹은폽' 입니다.

(http://www.inven.co.kr/board/lostark/4821/57056)

부식폭탄으로 4레벨을 넘어서 5레벨까지 부위파괴 수치를 끌어올릴수 있다는 사실을 실험해서 알아낸 글이였습니다.


저 실험을 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서 '부위파괴치명타'에 관한 실험을 했었는데, 편집해서 올린다는걸 까먹어서 이제야 올립니다!

최근에 다른분들이 부위파괴에 관한 실험글을 올리신걸 봤는데, 그 중 하나가 '부위파괴치명타'에 관한 글이더라구요!

부위파괴에 치명타가 존재한다는 것을 보여준다는 글은 중복이지만, 부위파괴치명타의 존재여부만 간략하게 보여줄 수 있을거같아서 올려봅니다!


전제조건 : 중갑 나크라세나의 첫번째 꼬리의 부위파괴 수치는 5레벨이다.

움짤 밑에 설명 있습니다!

강화치명물약을 먹은후, 부식폭탄+파괴폭탄(4레벨)을 던졌는데 부위파괴가 안됐다.


강화치명물약을 먹은후, 부식폭탄+파괴폭탄(4레벨)을 던졌는데 부위파괴가 됐다.


아르카나의 스킬인 '리턴'의 첫번째 트라이포드를 '관통 강화 : 두번째 공격에 관통 2레벨이 부여된다'를 찍고, 관통의 대가1 각인을 착용후, 부식폭탄+리턴(4레벨)을 사용했는데 부위파괴가 안됐다.


아르카나의 스킬인 '리턴'의 첫번째 트라이포드를 '관통 강화 : 두번째 공격에 관통 2레벨이 부여된다'를 찍고, 관통의 대가1 각인을 착용후, 부식폭탄+리턴(4레벨)을 사용했는데 부위파괴가 됐다.



예상되는 질문들이 조금 있어서 답변과 함께 미리 적어보겠습니다!


Q1. 첫번째와 두번째 움짤에서 강화치명물약은 왜 드신건가요?

A1. 캐릭터의 치명타 적중률이 부위파괴치명타와 관련이 있을거같아서 강치물을 먹고 해봤는데, 제가 내린 결론은 '캐릭터의 치명타 적중률과 부위파괴치명타는 관련이 없다' 입니다.


Q2. 폭탄 또는 스킬을 사용했을때 나타나는 '데미지의 치명타'와 '부위파괴치명타'는 서로 관련이 있나요?

A2. 아니요. 없습니다.


Q3. 부위파괴 치명타의 확률은 어느정도 되나요?

A3. 저도 많은 표본을 다루고 말씀드리는 것은 아니지만, 부식폭탄+파괴폭탄(4레벨) 기준으로 17번을 실험했는데 3번의 치명타가 터진것으로 보아 10%~20%정도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사람들이 부위파괴에 대해서 잘 모르고 까다로워 하는것 같아서, 모든 레이드의 부위파괴 수치를 전부 정리해서 올려드리고 싶었기에 이 두가지 실험을 해봤던 것인데요.

부위파괴에 치명타가 존재하기에, 치명타를 고려해 엄청나게 많은 표본으로 정리해야 하기때문에 현실적으로 불가능할 것 같습니다 ㅜ_ㅜ (매우 아쉬워요)


실험의 과정은.. 제가 까먹고 이제야 글을 올리는 바람에 시간이 지나서 트위치 다시보기도 삭제가 되었답니다 .. 하하

더 궁금하신 점이나 글에 대한 피드백은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트위치 '포비혹은폽' 많이 사랑해주십숑 ( * ' - ' * )

https://www.twitch.tv/tjdals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