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v
2020-01-28 08:37
조회: 28,676
추천: 122
엘버 하스틱 시련 난이도 최초 클리어 창술사 시점 영상 및 팁……………………………………………… [사용한 스킬 트리] http://lostark.inven.co.kr/dataninfo/simulator/?code=49668 1티어 레이드 시절 배틀마스터로 처음 가디언 레이드를 트라이 할 때 부터 이런 시스템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했습니다. 부족한 실력으로 나갔던 대회도 일찍 탈락하여 다른 분들보다 먼저 트라이를 준비하게 된 게 플러스 요인 이었던 것 같습니다. 영상의 오디오와 영상 싱크가 맞지않아 유저분들의 공략에 방해가 될 것 같아 부득이하게 음악을 덧 씌웠습니다. 영상기준 18분 이후의 너드스크림 소리가 크니 귀갱과 욕설에 주의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기본적인 패턴은 하나하나 설명 드리기엔 너무 길어질 것 같아 트라이에 도움이 되실 진 모르겠지만 경갑,중갑 몇몇 패턴들만 간략하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또한 여기 서술한 공략은 모두 저희 팀이 트라이를 하며 세운 가설 일 뿐이지 진짜 해답은 아니며 차후 확실한 공략이 나오면 틀린 정보가 될 수도 있습니다. 2페이즈 이동 80%, 3페이즈 이동 40% 이후 창 패턴에서 나오는 구슬 소환으로 구슬을 4개 소환한 후 잠시 후에 파란색 불길에 휩쌓입니다. 무력화 패턴 조우 후 20초 가량 후에 나오는 패턴으로 파란 불에 휩쌓인 후 20초(오차있음) 이내에 보스 생명력의 3%+일정 수준의 무력화를 감소시키지 못하면, 패널티 패턴으로 1개에 45~50만 가량의 데미지를 주는 바닥에 위험표시가 되지 않는 메테오를 소환합니다. 무력화에 성공하게 되면 3초 정도 그로기에 빠진 후 페이즈 전환 없이 바로 전투에 돌입합니다. 클로,나방 패턴 무력화보스 체력이 60%,30%에 도달하면 사용하는 패턴으로 이전에 사용하던 창 페이즈의 분류에 따라서 다음 변신이 결정됩니다. ex) 중갑 창→중갑 나방, 경갑 창→경갑 클로변신 후 10초~15초 정도 후에 몸에 불이 생기며 자신의 주위에 열기 구체를 소환합니다. 보스 생명력의 3%+일정 수준의 무력화를 감소시키지 못하면 패널티 패턴인 틱당 50만에 가까운 데미지를 주는 하얀비를 사용합니다. 패널티 패턴이 나오면 리트라이의 위험이 커서 저희 파티의 경우에는 중갑에 비해 상대적으로 민첩한 경갑 페이즈의 경우배틀 아이템을 몰아서 사용하여 안전하게 넘기는 방법을 택했습니다. 반대로 중갑 페이즈의 경우엔 패턴이 크고 이동 반경이 넓지 않은 편이라 배틀 아이템을 아껴서 사용했습니다. 중갑 페이즈 클로 패턴의 경우 내려찍고 바닥 터트리는 경우가 2가지 인데하나는 위 짤처럼 보스 주위와 장판 사이에 좁은 안전지대가 생성되는 경우고 위와 같이 보스의 몸 주위에 화염이 생기면서 내부에 안전지대가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이 때문에 클로 패턴의 경우엔 경, 중갑 구분없이 좀 더 열기 구슬 처리를 신경 써 주셔야 합니다. ……………………………………………… 사실 큰 팁은 없고 트라이 과정에서 느낀 실력보단 신앙심의 영역에 가까운 꼭 고쳐주었으면 하는 몇가지 패턴만 나열하고 가도록 하겠습니다. 불 비 + 추적 회오리 - 안전 지대가 없음 파란 회오리로 전멸기 피하는 도중 회오리 - 추적 회오리가 z축까지 따라와서 개 패버림 불비 + 보스 위치로 돌아오는 회오리 - QA팀 중에 이거 버틸 수 있으신 분? 고인께서 살아 생전에 개오지는 콤보영상을 보고 가시겠습니다. ……………………………………………… 시련 트라이는 정말 재미있는 경험이었고 구정 연휴를 불태울만한 가치가 있었던 도전이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한가지 정말 아쉬운 점은 저희도 3가지 시련 레이드 트라이 조합을 짜면서 캐릭터 간의 격차가 너무 심해 일부 클래스는 소외될 수 밖에 없는 환경 이었습니다. 가장 어려운 일이겠지만 부디 개발사에서 모든 유저분들이 납득할만한 밸런스 패치를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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