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 AP 마법사이며 모든 스킬이 아군 지원이 가능해 서포터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챔피언 정보-
피해 비중:스킬 100%
피해 유형:마법
난이도:2
공격:3
방어:2
이동:1
군중 제어:2
지원:2

모든 스킬이 피해가 있고 W에 침묵과 둔화, E에 속박이 있으며 기본 지속 효과로 인해 탱킹도 조금 되고 기본 지속 효과와 궁극기 모두 아군도 활용할 수 있기에 책정한 점수입니다.

-기본 스텟-

체력:510~1968

체력 재생:1.3~2.7

마나:355~921

마나 재생:1.4~3.4

공격력:55~97

공격 속도:0.65~0.87

방어력:24~82

마법 저항력:32~52

사거리:150

이동 속도:350

 

평타만 근거리인 원거리 마법사 챔피언이다. 때문에 평타로 파밍하기 힘들고 쿨타임이 짧은 전염성 폭발이 있지만 마나 소모가 문제다. 그 대가로 사거리를 제외한 기본 스텟이 괜찮은 편이고 특히 이동 속도가 꽤나 빠르다. 사실 서포터를 가면 미니언을 먹을 필요가 없으니 해결된다.


-스킬-

기본 지속 효과-격리(Isolate)

2가지 이상의 컬시우스의 스킬의 효과가 적용되는 상태의 적에게 초당 15(+레벨당 4)(+0.2 주문력)씩 증가하는 방어막을 씌워 해당 적이 아군 챔피언에게 가하는 피해를 방어합니다. 효과가 하나도 남지 않으면 방어막이 해제됩니다.

 

설명:스킬 2개를 중첩시켜야 발동되므로 1레벨에는 효과를 볼 수 없다. 이 효과로 생긴 방어막은 적이 아군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힐 때 방어해준다. 적에게 맞춘 스킬의 지속시간이 모두 끝나면 방어막은 바로 사라지며, 반드시 발동되는 스킬의 범위 위에 있거나 스킬 자체의 효과가 지속되어야 하고 특성이나 아이템으로 발동된 효과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방어막이 씌워진 적이 아군 챔피언을 공격했을 때 보호막으로 방어한 것으로 판정해 아이템 '아테네의 부정한 성배'의 체력 회복이 적용된다.


Q-전염성 폭발(Infectious Explosion)

1초 뒤에 지정한 위치에서 200 범위의 폭발을 일으켜 40/60/80/100/120(+0.4 주문력)의 마법피해를 입히고, 적중한 적에게 5초간 표식을 새기며 표식이 있는 적이 맞으면 그 위치에 동일한 폭발을 일으키며, 한 대상이 연속해서 폭발을 맞을 경우 피해량이 절반만 적용됩니다.

사거리:900

마나 소모: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4초

 

설명:처음 맞추면 피해량이 낮지만, 5초 안에 한번 맞춘 적에게 다시 맞추면 60/90/120/150/180(+0.6 주문력)의 적당한 딜량의 스킬이 된다. 표식은 패시브의 조건을 충족하지만 스킬이 발동되기 전 선딜동안은 적이 범위 안에 있어도 패시브 조건은 충족되지 않는다. 또 폭발이 전염되어 연쇄 폭발이 일어날 때 지연 시간이 0.1초가 된다. 표식에서 터진 폭발로 또 표식을 터트릴 수 있지만, 한번 터진 챔피언은 2초간 폭발하지 않아 폭발이 무한정 반복될 순 없다. 적이 뭉쳐 있을수록 피해가 중첩되어 라인을 빠르게 정리할 수 있고, 어느 정도 흩어져 있어도 범위가 넓고 연쇄폭발은 즉발이라 넓은 범위를 쓸어버릴 수 있는 광역스킬이므로 최대한 다수의 표식을 새긴 뒤 미니언과 챔피언을 징검다리 삼아 최대한 많은 적을 맞춰야 한다. 쿨타임이 쿨감 40%를 맞추면 2.4초, 쿨감 45%면 2.2초로 표식 지속시간의 절반 이하로 줄일 수 있고 시전 직후 쿨타임이 돌기 때문에 한번 빗맞춰도 다시 맞춰서 연쇄폭발을 일으킬 수 있다. 스킬 자체에는 아군을 보조하는 요소가 없지만 표식이 기본 지속 효과의 조건이 되기 때문에 아군을 지원할 수도 있다.


W-영혼의 올가미(Soul Snare)

0.5초 뒤 지정한 위치에 250의 범위의 원을 3초간 만들며 안에 있는 적 챔피언이 밖으로 나오면 80/120/160/200/240(+1 주문력)의 마법피해를 주고 1초간 침묵시키며 2초간 이동 속도를 10% 훔칩니다.

사정거리:1000

마나 소모:65

재사용 대기시간:14초

 

설명:상대의 움직임을 묶어놓는 스킬. 스킬이 시전될 때 선딜동안은 패시브가 적용되지 않고 대상으로 지정되지 않은 챔피언은 밖으로 나와도 효과가 없지만 시전된 뒤에 대상으로 지정되지 않게 된 챔피언은 효과를 받으며 한번 지정된 챔피언은 순간이동 등 어떤 방법으로 빠저나가도 피해와 침묵를 받게 되며 시전 이후에 범위 안으로 들어온 적에게도 효과가 발동된다. 범위 안에 있으면 패시브 조건이 충족되고 논타겟 스킬을 맞을 가능성이 높아지므로 상대에게 2지 선다를 강요하는 셈. 이동 속도를 훔치는 옵션은 중첩되므로 적이 여러 명이 빠져나가면 이동 속도가 엄청나게 빨라진다.


E-구속의 족쇄(Restriction Shackles)

지정한 적과 자신을 이어 3초 안에 적이 멀어지면 대상 및 대상과 자신 사이의 모든 적에게 60/90/120/150/180(+0.8 주문력)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간 속박시킵니다.

시전 사거리:700

유지 사거리:1000

마나 소모: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11/10/9/8/7초

 

설명:카르마의 W스킬 '굳은 결의'를 반대로 뒤집은 스킬. 적과 거리를 벌려야 하는데, 챔피언 자체의 빠른 이동 속도가 큰 도움이 되고, 스킬을 맞지 않기 위해 쫓아오는 적에게 전염성 폭발을 맞추기 쉬워지며 영혼의 올가미를 맞은 적이라면 이것과 올가미 둘 중 하나는 반드시 맞게 된다. 시전 대상과 사이의 적들 모두 패시브 조건 활성화와 스킬 효과가 적용되며 스킬이 발동되기 전 적과 연결된 상태에서도 패시브 조건은 충족된다.


R-흘러넘치는 저주(Overflowing Curse)

주변 모든 방향으로 다수의 투사체를 발사해 맞은 적에게 160/240/320(+0.7 주문력)의 마법 피해를 주고 대상이 토템에서 900거리 이상 멀어질 때까지 최대 4초간 200거리 뒤에 토템을 생성하며 토템에 가한 피해의 25/30/35%를 주인에게 가합니다. 토템은 주인의 체력이 1이 될 때 피해를 입히는 것을 중지하고 사라집니다.

사거리:700

마나 소모:120

재사용 대기시간:100/80/60초

 

설명:일라오이의 E스킬을 광역으로 날린다고 볼 수 있다. 토템과 챔피언에게 광역 피해를 동시에 맞추면 사실상 표기량만큼 피해가 증가한다고 볼 수 있으며 토템에 가하는 피해는 주인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적용되고 고정 피해 또한 줄어든 양이 가해진다. 토템에 전달되는 피해로 적 챔피언에게 마지막 타격을 가할 순 없으며 반드시 체력 1이 남는다. 토템은 분신으로 취급되어 챔피언만을 대상으로 하는 스킬이 적용되고 미니언과 몬스터만을 대상으로 하는 스킬은 적용되지 않는다. 전염성 폭발의 징검다리로 삼기에도 적당하고 구속의 족쇄를 이으면 확정적으로 피해를 줄 수 있다. 토템에 전해지는 피해는 피해를 가한 챔피언이 때린 것으로 판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