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안녕하세요
팁게에서 눈팅만하다가  저도 이번에 처음으로 팁게에 글을 올려보려고 합니다.(순경등급은 물금장구간입니다)
(공격적인 선수들 공격적인 부분 중심으로 수비적인 선수들은 수비적인 부분 중심을 적어 드리게씁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공격수 

                                                                                                                                LS. 웨아(4.7/5.0) : 조지웨아를 샀을 때 처음에 차범근이랑 고민 중이 였는데 침투가 좋다고 해서 사서 기용 중 입니다.일단 골결정력은 오른발은 잘넣어주는데 약발인 왼발만 걸리면 어이없게 날릴때가 종종 많습니다.제가 큐떡 플레이랑 크로스플레이를 골고루 하는데 큐떡 플레이 할 때는 웨아가 거의 중요선수로 보여집니다.헤딩 할 때는 키가 크고 헤딩을 보고 쓰는 선수가 아니기 때문에 막 좋지는 않지만 헤딩은 넣어줄건 넣어주는 유형의 선수입니다.스피드는 아주 빠르고,연계는 무난한 선수입니다.몸싸움이나 비비기는 호날두랑 비슷한느낌입니다.

                                                                                                                                RS. 클라위베르트(4.8/5.0) : 클라위베르트를 월드레전드 재평가 하기 전부터 쓰고 있었습니다.골 결정력 부분은 막 좋지는 않고 넣어줄건 넣어주는 선수이고,헤딩 부분은 트레제게랑 반니 같은 선수를 안써봤지만 여태까지 쓴 선수 중 가장 좋은거 같습니다.코너킥이나 크로스 할 때 클라위 머리부분을 갖다되면 최소한 골키퍼를 위협하는 헤딩을 보여줍니다.연계부분은 좋은 쪽에 속한다고 보시면 됩니다.스피드는 그리 빠르지는 않습니다.(스텟은 좀 빠르게 나와있더군요),비비기나 몸싸움같은 경우는 좋은 편에 속하다고 보면 되겠습니다.수비수랑 비비기 할 때 구버전 드록바 보듯이 가볍게 재끼는 경우도 나오기도 합니다.

                                                                                                                              LW. 펠레(4.98/5.0) : 윙쪽에  탑3을 겨누고 있는 펠레입니다.골 결정력은 아주 좋습니다.특히 zd할 때 가장 무섭습니다.상대 키퍼가 슈마이켈이든 반데사르든 zd를 가볍게 차주면 상대키퍼도 반응을 늦게하면서 펠레한테 득점을 먹히는 경우를 보곤 합니다.스피드 같은 경우는 그냥 달리기만해도 상대방 수비수는 열심히 따라 오지만 뒤늦게 따라오는 상황을 바로 만들어냅니다.연계같은 부분은 좋습니다.본 포지션이 센포이고 패스부분 쪽 스텟이 워낙 낮은편이 아니라서 좋습니다.수비수랑 비비기 할 때는 밸런스가 좋아서 잘 버텨줍니다.그러다고 해서 막 수비를 밀어내는 부분은 거의 나오지는 않습니다.제가 왜 0.02점을 뺀 이유는 헤딩이 워낙 아쉬워서 뺏습니다. 

                                                                                                                              RW. 하지(4.3/5.0) : 왼발 윙어 중에 가장 무난한 선수인 하지입니다.골 결정력 부분은 좋은 부분에 속하지는 아닌거 같습니다.하지만 양발 메리트가 있어서 오른발 왼발 무난하게 넣어줍니다.(주발인 왼발이 더 잘넣어주긴합니다).스피드 부분에서는 QS를 주고 침투를 시킬때 QW를 찔러주면 펠레나 웨아 급은 아니지만 잘 뛰어주는 모습을 보여줍니다.연계 부분은 제가 보유하고 있는 선수중에서 가장 좋은거 같습니다.특히 크로스를 올리거나 코너킥 상황일 때 하지로 올려주면 골찬스가 많이 나옵니다.비비기나 몸싸움은 안 좋습니다.컨디션이 12시에서는 비비기 될 때도 있습니다.헤딩은 거의 안됩니다.

미드필더

                                                                                                                              CM. 에펜베르크(4.7/5.0) : 이 선수는 본래 쓰다가 팔았지만 선수 재평가 이후에 스텟이 좋아져서 다시 사서 기용 중인 선수입니다.골 결정력 부분은 넣어줄건 넣어주는 선수입니다.스피드 부분에서는 빠르지는 않습니다.그래서 저는 선수 성장을 속력 5를 올려 줬습니다.(무의미 하나요?).연계 부분에서는 QW이나 스루패스 짧패 등 중원의 특화된 선수 답게 아주 좋습니다.웨아가 뛸 때 에펜베르크가 살포시 QW을 해주면 미친듯이 뛰어가 골찬스를 만들어 줍니다.헤딩이나 공중경합 할 때는 188CM의 위엄으로 잘 따주기는 한데 굴신이나 발락이나 비에이라를 만나면 그냥 따이지만요.비비기나나 몸싸움 같은 경우는 아주 막 밀리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아주 막 밀어주지는 않은거 같습니다.

                                                                                                                            CDM. 블랑(4.8/5.0) : 제 수미 부분을 담당 하고 있는 블랑입니다.본래 센백에 기용하다가 이에로를 영입 후 수비형미드필더로 위치를 바꾼 선수입니다.헤딩이나 공중경합 할 때는 레이카르트나 굴리트 그런선수들 처럼 압도적인 공중볼 경합을 하지는 않습니다.(강력한 헤딩의 유무차이인가?)웬만한건 다 따주는 선수입니다.태클같은 부분은 헛다리로 끄집어내거나 상대방이 탈압박을 할 때 C수비나 CD수비 Q수비를 이용해주면 타이밍만 잘 맞춰주시면 잘 뻇어줍니다.스피드 같은 부분은 아주 좋습니다.상대방이 스피드에 특화된 선수만 아니면 아주 잘 따라가서 키퍼 1대1찬스를 내주지 않습니다.연계부분은 무난합니다.수비수라 그런지 막 좋지는 않습니다.

                                                                                                                                                                수비수

LCB. 이에로(5.0/5.0) : 제가 여태까지 쓴 수비수 중에서 가장 결점 없는 선수입니다.(스탐은 ㅎㄷㄷ 하겠네요).헤딩 부분에서는 엄청 큰키는 아니지만 상대방이 QW이나 골킥을 찰 때 상대방 공격수 뒤에 붙어서 더 높이 점프를 해서 헤딩을 따주는 선수입니다.태클 부분에서는 아주 좋게 느껴졌습니다.캠벨이나 블랑을 쓸 때는 다르게 이에로를 커서를 잡을 때 쉽게 쉽게 공을 찾아옵니다.스피드 부분에서는 블랑이랑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블랑처럼 상대방에게 찬스를 내어주는 속력을 갖고 있지 않은 선수입니다.연계 부분에서는 무난합니다.이 점도 블랑과 비슷한거 같습니다.





                                                                                                                              RCB. 캠벨(4.7/5.0) : 스케의 필수 센터백 캠벨입니다.이 형님은 몸땡이가 강철로 이루어진 몸땡이인거 같네요.몸싸움 경합할 때 상대방이 누구 됬건 큐로 붙어주면 몸싸움 경합하는 순간 공을 뺏어주는 선수입니다.(좀 과장하는 느낌이 있지만 몸싸움은 최강이라고 생각합니다).헤딩 부분은 예전에는 엄청 좋게 "와 이걸 따네"이런 느낌을 받았지만,어느센가 부터 엄청 잘따주는 선수에서 잘따주는 선수로 바꿔진거 같습니다.스피드 부분에서는 블랑이나 이에로 급은 아니지만,무난하게 잘 따라가서 상대방 공격수를 몸싸움으로 압살하는 수비를 보여주곤 합니다.근데 제일 단점이라고 생각하는게 저만 느끼는지 캠벨의 특유의 어리버리라고 하나? 멍 때리거나 어이없게 골찬스를 내줄 때가 있습니다.

                                                                                                                                LB. 카푸(4.7/5.0) : 원래 게리네빌을 쓰다가 카푸로 넘어왔습니다.카푸는 헤딩은 좀 약하다고 속해야되나요? 풀백이여서 키가 작아서 좀 잘 따이는 부분이 있습니다.태클같은 부분은 괜찮습니다.사네티 급으로 해주는 선수 인거같습니다.뺏어줄건 무난하게 가서 잘 뺏어줍니다.스피드 부분은 제 수비수들중에서 제일 좋은거같습니다.키도 작고 체감도 빠릿빠릿한지 오버레핑 후 백업을 할 떄 속도가 상대방 공격수가 역습 찬스 일 때 뒤에 빠르게 쫓아와서 역으로 역습을 만들어 주는 스피들 보여줍니다.크로스 같은 부분은 스텟 값 한다고 생각합니다.하지 급은 아니지만 오버레핑하면서 크로스를 올려줄 때 아주 유용합니다.

                                                                                                                                RB. 사네티(4.9/5.0) : 제가 여태까지 쓴 풀백들 중에서 가장 좋게 쓴 풀백입니다.(본좌인 말디니는 안써봣습니다).헤딩은 아주 잘해주는거 같습니다.그 체구에 "센백급으로 잘 따주네"라는 생각을 듭니다.(강력한 헤딩이 있어인가요?).태클 같은 부분은 위에서 말해듯이 카푸와 아주 비슷하게 해줍니다.스피드 부분에서는 빠른편이라 상대방 윙어가 스피드로 재치는 모습은 거의 안보여줍니다.몸싸움이나 비비기 경우는 상대방 윙어가 차범근,히바우두가 아닌 이상 무난하게 잘 뺏어줍니다.크로스 같은 경우는 제가 펠레를 기용하지 않을때 주요 오른발 잡이 코너킥은 사네티였는데 그 때 코너킥은 아주 잘올려줘서 저는 연계부분은 괜찮다고 생각합니다.오버레핑 같은 경우는 카푸만큼은 아니지만 백업 과정에서도 빠르게 자기 포지션을 찾아가는 모습을 잘 보여줍니다.

                                                                                                                                GK . 반 데 사르(4.9/5.0) : 키퍼 가격에서 1대장 선수인 반데사르 입니다.진짜 키퍼를 돈을 왜쓰는지 생각을 없애버리는 선수이기도합니다.히든스텟도 멀던이 있어서 아주 역습찬스 올때 S를 쭉 누르고 패스를 해주면 페널티박스 안에서부터 멀리 던져서 역습 찬스를 잘 만들어줍니다.1대1찬스에서는 들어갈건 들어가고 갑자기 신들려서 막아주는 모습을 보여줄 때 감탄합니다.그리고 상대방이 zd나 중거리 때릴 때 다른키퍼 같은 경우는 이거는 들어가싶듯이 하는 킥을 날리는대 반데사르는 그걸 또 막아주는 모습을 보여줍니다.제일 장점인 부분은 저는 승부차기로 생각합니다.키가 워낙 커서 승부차기 할 때 다른 키퍼와 다르게 안정감이 있어서 승부차기 할 때 유리하게 만들어 주는 선수입니다.

                                                                                                                                                                안좋은 필력이지만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월드레전드도 써보왔기 때문에 후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적어주세요.상위급 월레 유레 제외요*50억이상)
후보도 후기 해주라고 하시면 답글 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