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네이마르 4.5/5.0

빠른 발, 좋은체감, 민첩한 커서 전환, 좋은 움직임, 똑똑한 침투, 준수한 감아차기. 등등이 장점과 약한 몸, 생각만큼 감기지 않는 zd 등이 단점이겠습니다. 약한 몸은 빠른발 침투로 인해 많이 상쇄가 되지만 부득히하게 경합시에는 휴지조각. 생각보다 해딩골 잘 넣음

Toty케인 4.5/5.0

좋은 결정력, 정확도, 훌륭한 탱킹, 확실한 공중볼처리, 꽤나 준수한 패스와 크로스 등의 장점과 생각보다 둔한체감, 느리진 않지만 빠르지도 않은 속도, 훌륭하지만은 않은 퍼스트터치 등의 단점도 있는 것 같다.
결정력 정확도는 굉장히 좋다. 짤라들어오는 헤딩도 탑급이고 떡대 수비들과 경합에도 잘 밀리지 않기에 버티는 시간에의한 기회가 자주 생기며 측면으로 빠져도 꽤 준수한 크로스와 패스가 가능하다. 전작에 드즐느낌에 패스크로스 되는 버전 정도가 맞는 표현인 것 같다. 타겟터치고 빠른 속도이지만 상대적 느림과 덩치에서오는 둔함은 어쩔 수 없고 키퍼의 킥이나 롱스로인등을 받을때 퍼스트 터치가 꽤 불안한편.
허나 사실상 타겟터로써는 완성형 혼자서 만들지는 못해도 만들어 놓은 것에 숟가락은 기깔나게 올림

Toty메시 4.9/5.0

환상, 부족한 점이라고는 약한 피지컬, 끝. 그렇다고 피3처럼 건들면 자빠지는 메시를 상상하면 안됨 엄청나게 잘 비빔 정말 엄청나게..
측면에 뒀을 때애는 스루받고 빠르게 달려서 방향전환 zd로 말도 안되는 노양심골을 박기 좋고 센포에서는 꽤 다양한 플레이를 만들기도. 골찬스나 마무리도 훌륭함 필자는 센포 기용중. 윙으로 쓰다가 공미 디발라와 바꿔서 센포올리고 쓰는데 미라클을 봄.. 완성형 격수

17 디발라 5강 4.6/5.0

휴지컬의 소유자 허나 준수한 중거리 기깔나는 zd 훌륭한 침투. 필자는 최근 윙에 기용중.. 침투 능력이 훌륭함 정말로.. 허나 득점은 중거리 왼발zd, 박스 바깥에서 꺾어 감으면 십중 팔구는 들어감. 스피드가 압도적이거나 피지컬이 좋진 않아 무대뽀 달리기 보다는 뛰다가 키보드만 살살 위아래 굴려주다가 부스터 쓰면 너무 벗기기 쉬움. 의외로 굉장히 침투형성향이고 17치고 좋은 히든이 너무나 많음. 아직 전용 세레모니는 없지만 추가될테니 그 또한 한 몫, 머리 찰랑 거리는데 꽤 귀여움. 그리고 인게임 되게 퉁명스럽게 생겨서 골넣고 카메라로 뛰면 상대방에게 굉장히 얄미움. 사실상 팀내 득점 2위를 케인이랑 다툼

Toty 더브라위너 (4.6/5.0)

모드리치 발락 버리고 데려온 덕배, 정확한 장거리 패스, 시원한 중거리, 위치 가리지 않는 킬패스, 긴 스루 패스로 상대 미드 수비라인을 한번에 찢을때면 아 왜 덕배덕배 하는구나 알게됨. 피지컬도 나쁘지 않은 편이라 여기저기 비빌만 하거니와 공격에 시발점에는 항상 그가 있음. 사실 덕배를 공미에 놓고 중거리 빵빵 차고 패스 빵빵 뿌리는게 또 toty쓰는 맛이고 멋도 있는데 최대 단점 느린 발 때문에 공미에서는 템포를 많이 끊어먹고 중미에서 사방으로 빵빵 차주는 역할로 쓰면 좋을듯. 덕배가 좋긴함. 근데 대체자가 없는 정도는 아닌듯. 발락이나 모들도 정말 좋았어서 막 덕배가 대단히 좋지는 않으나 공격의 시발점이 항상 덕배이기에 그 점은 꽤 높게 삼.

농협 잠브로타 (4.6/5.0)

사실 급여의 압박 때문에 구매한 나름 급성비 선수였으나 생각보다 너무 좋아서 고강 구매 예정. 급여 대비 스탯도 좋고 적극적차단 전술을 놓고 수미에 기용하면 상대 패스 줄기를 너무 얄밉게 자주 끊어 먹는다. 팀에서 대놓고 큰 기여를 하지는 않으나 경기 전체를 놓고 봤을때는 기여도가 엄청나다. 인터셉트하고 넘겨주는 정확도가 발군이며 뜬금 중거리는 대부분 골대 안에 명중한다. 조금은 느린 스피드가 단점이나 수미치고는 그리 느린편도 아니며 적당한 덩치에 악착같은 모습을 많이 보여주고 미페가 너무 환히 웃고계셔서 더 정이간다. 중반대 급여로 수미를 찾는다면 1순위로 가져가야할 선수.

Toty 보누치 (4.6/5.0)

팀 역습의 시발점, 박스 안 패스줄기 잘라먹기 달인, 호빗 격수 참교육자, 느림느림느림! 등의 특징이 있다. 박스 안으로 들어오는 패스줄기를 끊어 먹는데 발군이며 꽤나 지능적인 수비의 모습이다. 발이 느린게 가장 큰 단점이지만 그 외에 다른 것들이 꽤나 훌륭하다. 16급여 이기 때문에 toty치고는 낙낙한 급여이고 굳이 스페이스바 난사하다 pk주지 않아도 근처에서 살살 비비면 잘 뺏는다. 빌드 업 때에 능력이 빛나며 보누치 - 덕배 라인이 역습의 시발점이 될 때가 많다.


농협 루이스 (4.8/5.0)

사실 필자는 수비를 잘 못함. 그래서 게임이 다득점 경기로 많이 흘러가는데 나도 죽자고 넣고 상대도 죽자고 넣음. 그래도 최소 승이 더 많은 것은 루이스 덕이 아닐까. 훌륭함. 발도 아주 느린편은 아니고 보누치가 커멘더 형이라면 루이스는 대놓고 파이터형. 적 공격수를 흔히말해 담그는데 능하며 적 슛팅을 몸빵으로 잘 막아냄 굉장히 높은 빈도로, 격수 다가오면 혀내밀고 개처럼 뛰어가 들이박고 뺏아옴. 팀내 최고 카드 수집가에 최다 파울러지만 루이스 없는 수비가 상상이 안됨. 웃긴게 코너킥때 중거리도 자주 넣고 상대 드리블 돌파시 세워만 놔도 몸으로 뛰어들어 막거나 들이누워 막는다. 사실 사고치는 자식이 더 관심 간다고 제일 이뻐하는 선수중 하나. 개 파이터임 옐로카드? 레드카드? 조까 넌 시즌아웃이야 하는 기분.

Toty 데 헤아 (4.8/5.0)

15급여나 주고 키퍼를 써야할까? 그렇다. 써야함. 수비를 잘하고 자신있거나 수비적 전술을 사용하신다면 모르겠으나 필자같이 죽자고 달려들어 골 다 때려박고 서로 맞딜박는 분이나. 수비에 자신 없으시면 데려오셔야 함. 노양심 세이브를 많이 보여주고 나도 미안할 정도로 잘 막는 그 날이 꽤 자주 나옴. 사실 9 급여 주면 다른 포지션 6급여가 남기에 더 좋은 조건의 선수들로 보강할 수 있음. 허나 필자는 골키퍼를 굉장히 중요시 생각함. 팀의 마지막 수비수이기 때문에 없는 돈 쪼개서 좀 더 주기로함. 굉장히 잘 막지만 그렇다고 모든것을 막지는 않는다. 못막는 경기는 못막으나 대부분의 경기에서 택티컬에 적응 못한 필자의 손을 커버치느라 고군분투중...


루크 쇼 5강 (4.1/5.0)

급여 때문에 처음에 1카로 사서 간보다가 구데기였지만 은카 데려옴발이 그닥 빠르진 않지만 수비스탯과 벨런스가 괜찮으 은카 구매함. 다른건 모르겠음 달리기 여전히 빠르진 않으나 못 쓸 정도는 아님. 근데 이상하게 정말 자주보임. 이전과는 내가 좌풀백을 이렇게 많이 썼나 싶음.. 쭉 지켜보니 인터셉트가 굉장히 좋다는 결론에 이르렀는데 왜 그런지는 모르겠음 되게 자주 보임. 경기 끝나고 패스 분포도봐도 겁나 노란색임. 사실 주 득점 루트는 네이마르의 왼쪽 (쇼가 있는) 디발라의 오른쪽인데도 그럼.. 음 아직도 미스테리. 암튼 적당한 피지컬에 귀엽게 쓰는중. 마르셀루 썼던 기억 때문에 크로스마다 한숨 나오는건 기분탓이겠지..

발렌시아 (4.3/5.0)

빠름, 몸 좋고 크로스 좋음. 워커도 좋다만 정이 안가서 발렌시아로 데려옴 급성비 좋은 친구인데 고강해서 쓸까 생각중 사실 발렌시아 은카는 당장이라도 살 수 있는데 호킹갓날두 사려고 돈모은다고 못사는중.. 미안.. 꽤 좋음 발도 빠르고 크로스도 날카롭고 몸도 다부지고 혹여나 발렌시아로 슛을 하는 상황이 생기면 골키퍼한테 패스하고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셈. 괜히 슛했다가 좋은 선수한테 미운정 생김.


그 외 거쳐간 선수들

농협발락, 토티 모드리치, 토티 마르셀루 농협 뮐러, 농협 크레스포, 농협 앙리, 농협 하메스, 농협 굴리트 등도 궁금하시면 답해드려용!


+덕배를 프티로 바꾸고 덕배케인 넘기고 호킹갓날두 형을 모셔올까 하는데.. 프티랑 st로 뒀을때 호날두 후기도 좀 부탁드려요.. 호트트릭에 지려버려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