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에 앞서 결론은 첨부파일 받아서 관리자권한으로 가끔 실행해주시면 되는겁니다. 

그 이유가 궁금하시면 본문 천천히 정독 부탁드려요~ 필력은 딸리지만 내용자체는 상당히 쉽고 흥미로운 점이 많습니다. 관심가지고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ㅎㅎ

저번에 메모리 최적화 프로그램으로 Wise Memory Optimizer (이하 WMO)Razor Booster 2개의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렸죠?
[링크] http://www.inven.co.kr/board/black/3584/32913

정확히 말씀드리자면 저 두 프로그램들은 '실제로 사용중인' 메모리만을 최적화 해줍니다.

메모리 할당은 크게 사용중, 대기모드, 여유 메모리로 나누어집니다.
PC를 장기간 켜두거나 PC사용량이 많아지면 대기모드에 할당되는 메모리가 많아지면서 여유메모리가 갈수록 적어집니다. 

이로인해 실제로 설치된 램은 8기가, 사용량은 6기가라서 안심하고있었더니 메모리 부족으로 팅기는 현상이 나올 수 있습니다. 혹은 컴퓨터가 슬슬 느려지기 시작하죠. 대기모드에 캐시된 메모리는 이용가능한 영역으로 분류되지만 여유메모리에 비해 그 영역이 비대해질경우 해당 현상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그 현상에 대한 참고 링크를 연결해드립니다.
쉽게 설명되어 있으니 시간나시면 꼭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바로 밑의 사진 한장으로 제가 무슨말을 했는지 바로 이해가능하십니다.



작업관리자 - 성능 - 리소스모니터를 통해서 본인의 메모리 상태를 확인해보시면 바로 '아!!' 하실겁니다.
대기모드에 상당한 양의 메모리가 잡혀있고 여유메모리는 상대적으로 줄어들어있기 때문이죠.

이런 현상은 보통 PC재부팅을 통해 초기화되는데요.

제가 소개해드릴 간단한 응용프로그램은 이 대기모드에 있는 메모리를 재부팅없이 초기화시켜줍니다.
다른 표현으로 캐시된 메모리를 삭제해줍니다.
다운로드는 해당 글 위쪽 첨부파일에서 가능합니다.

리소스모니터-메모리 탭을 켜둔상태로 첨부파일의 .exe 파일을 관리자권한으로 실행시키고 변화를 지켜보세요.

깜짝 놀라셨죠? 대기모드에 있는 메모리가 초기화되면서 여유메모리가 증가하게됩니다.
다만 다시 긴 시간이 지나면 다시 대기모드에 메모리가 누적되므로 주기적으로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주셔야합니다.



저 같은경우는 해당프로그램의 속성-호환성탭에서 '관리자 권한으로 이 프로그램 실행'을 체크해두고 작업표시줄에 프로그램을 고정시켜두었습니다. 램 사용률이 어느정도 많아졌다 싶으면 WMO든 레이저부스터든 한번 실행해주시고,
그 다음 방금 소개해드린 프로그램도 한번 클릭해주시면~ 끝!

WMO 쓰시는 분들이 의문을 가지실수 있는게 왜 이것을 사용해도 여유메모리가 그대로입니까 라는 질문입니다.
WMO에서 여유메모리는 리소스모니터에 표시되는 여유+대기모드 메모리 총합을 표기해줍니다.
대기모드 메모리도 결국 이용가능한 메모리영역으로 분류되어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이 프로그램을 써도 WMO상에 표기되는 여유메모리는 변화가 없습니다.

즉 이 프로그램은 사용가능한 메모리 영역만을 깔끔하게 청소해 주는 셈이죠. 이미 사용하고 있는 메모리 영역은 WMO또는 레이저 부스터로 최적화 해주시는 거구요. 그래서 두 프로그램을 겸하여 사용하면 가장 좋습니다.

윈도우7에서도 가능하며 해당 프로그램은 마이크로스프트사에서 배포한 Ranmap의 Empty Standby List 기능을 따로 떼어내어 가볍게 만든 단일 프로그램입니다.

기존 프로그램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가능하십니다. (이걸 다운받으란 소리는 아닙니다~~~)



아무튼 진짜 강력하게 추천하는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메모리가 적을수록 효과를 보실수있으니 적극 사용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