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이 글은 파일오류로 클라이언트가 종료된다며 지속적으로 팅기는 분들을 위한 팁글입니다.


이 오류가 무엇인지 모르고 무관하시다면 뒤로가기 눌러주세요 :)



이 오류때문에 제가 지금 한달정도 고통받고 있네요. 파일복원은 전혀 소용이 없었고, 재설치도 쓸데없었습니다.

최후의 보루였던 포맷마저... 후...


휴... 이 버그에 걸리셨다가 푸신분들은 댓글 제보 부탁드립니다.


고객센터에 문의해도 노답입니다...



==============


1. 먼저 파일복원 기능을 수행해보세요. 하지만 고쳐지지 않으시는 분들은 2단계로 가즈아ㅏㅏㅏㅏ!



- 파일복원버튼은 여깄습니다.




2.  파일복원으로 안되신다면 이제 재설치를 해보실 단계입니다. 여기서 레지스트리를 깔끔하게 삭제하라던데, 저는 해봐도 안됐습니다. 파일 삭제 후 설치하기전에 레지스트리까지 밀어주세요.(다른 레지스트리 잘못 삭제하면 큰일나므로 잘 보고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레지스트리 삭제방법 : https://sulley__.blog.me/220838608882




3. 레지스트리 삭제 재설치로도 해결이 안되셨다면, 저와 같으시군요...

이젠, 포맷이 답입니다.  그런데 포맷으로도 완전히 고쳐지지 않았습니다. 포맷 후 재설치하니 괜찮았습니다만, 그것도 오늘자까지였네요. 패치한번하고 클라이언트 업그레이드 할때마다 다시 이 오류에 걸립니다. 저번에도 이 버그가 걸렸을 때 클라업뎃이후에 이렇게 됐는데, 이번에도 클라업뎃후 다시 뜨는걸보니 패치하는것과 뭔가 상관성이 있는 것 같습니다. 지속적으로 포맷하기는 싫으시다면 4번으로 가시죠.




4. 이제 답은 그때그때 고치기뿐입니다. 파일오류가 뜰때마다 검은사막이 설치되어있는 폴더에 가서 원인을 찾아 고치는 방식이죠.

하지만, 이걸 다 잡아서 파일오류가 거의 안뜰때쯤에 다음번 패치를 받으면서 다시 원상복원... 됩니다....


고치는 방법은, 먼저 검은사막이 설치된 폴더를 찾아가주세요.


전 D드라이브에 설치했기에 이걸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D: Black Desert -> Log ->수정한 날짜순으로 정렬 -> 가장 최근의 Client_날짜 파일을 열어서 제일 밑으로 내립니다.


18-02-02 01:12:44 0x0E7C-00-5 eErrNoErrorHappen(오류발생!): 패키지 압축해제시 오류 발생했습니다: d:/black desert/Paz/PAD00030.PAZ(d:/black desert/character/model/1_pc/2_phw/head/head/phw_00_eyeright_0001.pac), (0/6313)



이런 메시지가 있을텐데. 여기서 PAD00030,PAZ 라는 부분이 있을겁니다. 다른분들은 PAD(숫자).PAZ 가 써져있을거예요.


그럼 이제 D: Black Desert -> PAZ 폴더로 가서 해당하는 숫자의 파일, 제 경우엔 00030파일이겠네요.

이걸 찾아서 삭제합니다.


그리고 게임시작 -> 파일복원을 누르면 이것저것 복원을 하면서 

'무결성 검사를 시작합니다.' 가 뜰겁니다. 이 때 시간이 오래 걸리는데, 이거 기다리지마세요.


D: Black Desert -> DefaultService 를 메모장으로 열어서



제일 아래 

[RUN]

FILECHECK=1

DOWNLOADPATH_PATH=D:Black DesertTemporary Folder

DOWNLOADPATH_TOKEN=1

EXECUTE_BIT=0


값 중, FILECHECK=1 을 FILECHECK=0으로 수정하고 저장하세요. 그 뒤 파일복원중이던 클라는 꺼버리시고 재접속하시면 됩니다.

이걸 파일오류 메시지가 안뜰때까지 반복해주세요 ㅡ.,ㅡ

네이버 검색에 나오는 방법은 다 해봤지만... 결국 못고쳤습니다..

제발 저와 같은 증상을 보이시는 분중에 고치신 분이 있다면 제보바랍니다.

오늘도 자유게시판에 많은 분들이 고통 받고 계시기에, 제가 해봤던 방법들을 정리해봤습니다. 도움이 되셨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