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에 들어가기에 앞서 내가 어디에 해킹이 당했고, 어디에 피해복구요청을 해야하느냐를 잘 파악해야 합니다.

 

저는 약 1주일 전 해킹을 당했고, 해킹한 사람이 내 아이디에 다음캐시로 충전되어있던 8만원을 데빌리언 게임으로 아이템 구매를 했습니다.

 

이와관련하여, 내가 피해 본 곳은 다음캐시를 해킹당했기 때문에, 펄 어비스와는 전혀 무관하며,<펄어비스에 전화해서 따지지 맙시다>

 

 

1차적으로 다음캐시측에 문의. 2차적으로 데빌리언 게임에 해킹해서 결제된 게임머니를 환불요청하였습니다.

 

그 과정입니다. 제가하는 게임하곤 달리 답변이 시원시원하니 좋네요

 

 

1. 해킹 인지

 

 - 해킹당한 것을 인지하고 곧바로 다음캐시관련하여 다음쪽에 문의전화 넣었습니다. 다음쪽 답변은 해당게임사와 문의해서 복구받던가, 사이버 안전국에 신고해라..

 

2. 말이 안통하는 듯 하여 데빌리언(해킹범이 캐시사용한 게임 명) 고객센터 문의 (한게임측에서 답변)

 

 - 문의할 때 계정도용 신고접수 라고 제목을 적고 고객작성사항에 맞춰 작성하면 1차적인 시간소모는 줄일 수 있음.

 - 답변이 무지빨리 오기때문에 (필자는 아래 답변이 20분 만에왔음)

 

 

3. 계정도용 신고접수 후 답변내용 및 결과 안내

 

 - 아래 보면 답변이 두개가 있는데 첫번째 답변은 저녁 6시 이후 보냈더니 다음날 9시3분에 칼같이 답변해줌

 - 첫번째 답변은 내가 한 내용으로 조사하겠다는 내용. 이 조사기간이 1주일 소요

 - 두번째 답변은 환불가능답변. 아래 본인인증 양식에 맞춰 재문의하면 캐시복구가능 답변

 

 

4. 본인인증 문의

 

 - 본인인증 양식에 맞춰 다시 재문의.

 - 문의 넣은지 또 20분만에 쾌속답변

 - 결과는 복구완료  

 

 

 

 5. 복구예정 답변 30분 후 캐시로 들어옴.

 

 

 

제가 운이좋았을 수도 있지만, 아직 피해사례만 올라오고 복구사례는 올라온 걸 못본 피해자들이 겪는 심적 고통을 줄여주고자, 희망의 끈을 놓지말라는 의미로 올렸습니다.

 

팁은

1. 다음캐시 결제하면 즉시 펄로질러라.

2. 50만원 한도초과로 펄이 구매가 안되면 그즉시 다음캐시 결제 취소해서 캐시0원 만들어라.

3. 해킹을 당하면 엄한데에 화풀이 하지말고 내가 복구받아야 할 대상에게 집중 문의해라.

4. 데빌리언 고객센터랑 대화하다보니까 데빌리언 게임 할 뻔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