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리어
ㅡ무모한일격 쿨 소폭감소
ㅡ방막게이지  증가
ㅡ공버프 상향
ㅡ방막후 슈아유지를  방막유지시에만 뒷슈아  방막후 이동시 일정시간 저항력증가로 변경
ㅡ흑분 선딜증가
ㅡ무덤 모션딜레이 감소 및 디버프 30%에서 15%로변경
ㅡ치명타 100%스킬을 40-60%로 변경
/워리어는 올슈아스킬로 무장한채 덤비는데 중간중간 아주 조금의 틈새조차도 높은 저항력으로 커버함.
이유는 워리어만의 주스킬들의 100%치명보정 때문에 오직워리어만이 치명보석에서 벗어나 저항셋팅을 함으로 슈아떡칠임에도 저항력까지높음, 이걸 좀 무너트릴필요가 있음.

레인저
ㅡ바람결 내구도소모 패치
ㅡ회피기 무적시 딜 및 CC기들어가는 버그패치
ㅡ적중보정증가
ㅡ재창조 선딜감소
ㅡ바깃 타격수증가
ㅡ윤무 딜 소폭감소 및 쿨중 데미지 소폭증가
ㅡ단명 딜 소폭감소
ㅡ바람걸음 이동거리버프 및 지구력 소모필요패치
/바람걸음은 지구력소모가 필요함 물약만있으면 지구끝까지도 갈듯.
슈아부재및 무적 미적용버그로 최근에 입지가 많이 좁아졌다고는하나 충분히 좋은캐릭 몇가지 버프 몇가지 너프하며 밸런싱하면 다시 좋아질거임
소서러와 검사내 컨요구도 투탑인 캐릭인만큼 징징이도 많아 제대로된 정보보단 징징글이 많은편

소서러
ㅡ심판 타격시 지구력회복 및 타격개체수에 비례해 대폭증가
ㅡ몽마시 지구력회복불가 혹은 몽마 유지시간감소
ㅡ흑분 유지시간 감소
/제대로된 너프라곤 받아본적없는 진정 숨은 Op 하지만 유저수가 적은탓에 스폿라이트를 거의 안받는편. 지금 닼자치시대에 그래도 닼자치에 조금이라도 비빌만한캐릭.  컨자체가 어려운걸 감안해 세가지만 조정하면될듯
유린 쿨중 데미지감소를 주장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그건 ㄹㅇ 이기적인심보임

무사
ㅡ화선풍 선딜레이감소 및 적중증가
ㅡ용염진 선딜레이감소
ㅡ횡참 쿨중에 데미지 소폭증가
ㅡ반환참 지구력소모감소 및 쿨증가
ㅡ무혼 버프On할시에 한번씩 공격속도가 느려지는 버그패치 및 무혼유지시 횡참 올슈아를 전방가드로 변경
ㅡ편전 경직 유지시간 감소
/아직까지 떼쟁거점에선 확실히 무서운 무사
교복공만넘겨도 동일스펙애들 밥한그릇 뚝딱해치우는 아이들이지만 개선점이 의외로 필요함
반환참은 의외로 사기적인성능이나 지구력소모가 심해 지구력소모를 감소시키고 쿨타임을 증가시켜야함
횡참 쿨이 긴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사냥시에 횡참비중이 큼으로 쿨중 데미지증가가 필요함. 물론 잡템수가 바실까진 최상위권이던게 더상위권이 될듯.
쓸데없이 용염진 선딜이 긴것은 아직 이해가 안감.

매화
ㅡ달오름1타부터 슈아 및 pvp시 데미지 감소
ㅡ진눈깨비 쿨감소 및 지구력소모감소
ㅡ화월만개 적중보정증가 및 x축 범위증가
ㅡ집창 x축 범위증가 및 딜소폭증가
/인식이 구림 비슷한 무사에 비해서 범위가 너무구려서 그런듯 하지만 뚜껑따보면 사냥도 준수하고 pvp최상위권 포식자
근데 범위랑 적중이 극암이라 패치는 필요함.

발키리
ㅡ빛의파동 범위증가 전방가드적용  및 선딜증가
ㅡ잡기 소모포인트감소 및 워리어 악력증가 적용
ㅡ사선추격 이동거리증가 지구력소모감소 신성력소모감소
ㅡ엘리언숨결 10초간 이속20%에서 15초간 20%로변경
ㅡ전격찌르기 전방가드적용 및 치명타 100%에서 40-50%로 변경
ㅡ선고 pvp시 데미지감소 치명타 100%에서 40-50%로 변경
ㅡ필돌 전체슈아적용 및 pvp시 데미지감소
/최근 연이은버프로 미친죽창딜을 뽐내고계심
연계버프로 부드럽고 넣게 빠질수있으나 아직 좀 부실해 이동기 조금더 버프가필요, 허나 지금 도를넘어선 죽창딜은 철퇴가 필요함

자이언트
ㅡ거인의 요새 체력 500적용으로 증가
ㅡ황폐화 디버프 30%에서 15%로 감소
ㅡ공포의 군림자 디버프 30%에서 15%로 감소 및 초당 생명력350에서 250으로 감소
/요새 닼자치시대에 같이 미쳐날뜀 어마어마한 존재감인데 디버프들이 너무 살인적이기까지함  이걸 좀 억제할 필요가 있음

쿠노
ㅡ월쇄 내구도소모 패치
ㅡ반월베기 데미지 증가
ㅡ은신유지시 현재은신시 이동속도에 10%증가
ㅡ희연무 모션딜레이감소 및 치명타 100%에서 40-50%로 감소
ㅡ연막 각성상태사용시 각성무기유지, 지속시간 14초 및 회피 10퍼로 너프
ㅡ요경탄 모션딜레이 감소 및 전방가드삭제
/의외로 전방가드 슈아로 중무장한체로 덤비는캐릭인데 회피율까지높아 정말까다로움
반월베기딜증가로 사냥버프 희연무 모션딜레이감소를 좀 더하고 광역딜을 너프해야함.  그리고 미친 회피는 너프먹어야함 10퍼도 솔직히 보스셋기준 회피증가가 어마어마하지만 지강쿠니까  연막정돈줘야함ㅎ

닌자
ㅡ이룡 스탠드상태 딜계수증가 및 타격수 너프, 전방가드적용, 전환자세 이룡시 타격수증가 딜계수 감소
ㅡ은신유지시 현재은신시 이동속도에 10%증가
ㅡ검강폭우 피흡증가
ㅡ일도양단 데미지 소폭증가, 차징시 데미지 대폭증가 및 차징시간 증가
ㅡ수라난무 모션전체 전방가드적용
ㅡ흑분 데미지 소폭증가
ㅡ연막 쿠노랑동일하게 적용
ㅡ단명참 전방가드적용 선딜감소 및 치명타 100%에서 40-50%로 변경
/은신에서 뿅나타나더니 스탠드이룡쓰는데 캐릭 갑자기 하늘날고 스킬 한두개 더맞더니 죽음
이게 스탠딩 이룡에어인데 이건 다른건 버프해주다면 무조건 없애야함 그래서 타격수를 좀 줄일필요가있음
그외어 닌자는 손봐야될게 많음 근데 재밌는건 ㄹㅇ원탑

다크나이트
ㅡ유산범위감소 딜대폭감소 or 범위감소 분산딜적용 및 적중너프
ㅡ황혼의질주 데미지 감소
ㅡ비산하는 어둠 사정거리 대폭감소 및 전방가드삭제
ㅡ어스름 정신력회복삭제
/다크나이트의 문제점은간단함.
무적회피기 딜계수 타격수 범위 사정거리 적중 다좋음 원거리 융단폭격날리는 핵잠수함 같은거임
타캐릭은 석기시대 도끼들고 야자수 먹으면서 '구와와아앜! 오늘 거점이다! 우가우가! 성채짓고 방패만들고 칼갈고 활들고 적 죽이자' 하는데 시작하니까 어디서 2017년식 보라색미사일하나 날아와 꽂히고 죽음.
같이 피땀흘려서 스펙업했는데 누군 뭐해보지도 못하고 죽고 누군 반정도만 스펙업해도 다죽이고다니면서 회피기로 약올리기까지.....얼마나 이기적임?
어찌보면 미친회피기가 좋긴하지만 물몸임 회피기너프하면 쓰레기됨  지금 딜을 대폭너프시켜야 밸런스가맞음
'지금 제일물몸이 렝거고 그담닼나인데 그럼 렝거도 회피기좋은거 줘라!' 라고 렌징징들 나올수도있는데 렝거도 회피기좋음. 손이 닼나보다 네다섯배 좋아야해서 잘 못쓰는 사람이 대부분이고 지금 버그때문에 무적이 적용이 잘안되서 그렇지  이거가지고 머라할거면 걍닼나키우는게나음

위자치
ㅡ전체공격스킬 적중보정 대폭너프
ㅡ보영 4초로 너프
ㅡ힐 소폭너프
ㅡ공간이동 쿨타임 6초로 감소 극 공간이동 8초로 감소
ㅡ각종 공격스킬cc기 디버프 변경혹은 삭제
ㅡ뇌전폭풍 슈아삭제
/뭔 놈의 악랄한애가 데미지랑 범위도 어마어마한데 cc기랑 디버프까지 주렁주렁달고있음 근데 중요한건 원거리폭격하는데 전방가드랑 슈아까지 둘둘두르고 물몸이라고외치는중.... 위자치...당신은 대체....
힐 보영은워낙 유명한 사안이라 논외ㅎ

금수랑
ㅡ구름밟기7초 구름타기 7초 조정
ㅡ벽력장 지구력 70으로감소
/밸런싱 난감한캐릭임 주스킬들이 치명 100으로 pvp딜은 범위좁은 닼나임 근데 적절한 회피기가없음
그렇다고 사냥 밸런싱도 애매함 필라쿠같은 상위던전에서는 최상위 잡템수인데 초승에선 중하위권임
이동기및 회피기를 버프해주는게 맞다고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