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리샤오랑@초코보 입니다.
올해 벌써 사사게에 글을 두번째 작성하게 되는 것을 심히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오늘 오후 3시경, 언약자님께 카톡으로 받은 스샷입니다. 이미 이 트윗을 발견했을 때는 알티가 많이 된 상황이었고
저는 아무런 영문도 모른 채 대리충으로 몰리고 있었기에 냥자택일(불요불굴책@초코보)님께 왜 뇌피셜로 사이버불링을 시도하는지 (욕설이 좀 섞이긴 하였으나) 멘션을 하였지만 플텍을 걸고 빤스런 하셨더군요
계정에 걸어두신 오픈카톡 주소로도 찾아갔으나 읽기만 하고 대답은 하지 않으시니 사사게에 가져왔습니다.




1. 스샷에 등장한 김탄산님과의 관계
인게임 지인일 뿐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닙니다. 김탄산님께서 대리를 했다한들 제 알 바가 아니며 또한 그 증거도 없습니다.


2. 불요불굴책@초코보 님과의 관계
불요불굴책 님은 지난 시영 시즌 같은 공대에서 함께 해온 학자로, 부대원의 친한 지인분이셨기에 나름대로 좋은 관계를 유지했습니다.


3. 왜 리샤오랑(본인)이 김탄산님의 대리를 해 줬다고 뇌피셜을 썼는가?
불요불굴책님은 상~당히 실력에 자부심이 있으신 학자님으로(^^) 본인이 보시기에 김탄산님께서 절바하를 클리어하실 실력이 아니라고 판단하셨으나 김탄산님께서 절바하를 클리어 하셨으므로, 김탄산님 주변의 유일한 절바하 클자인 본인이 대리를 해 주었을 것이라고 생각하신 듯 합니다. 하지만 거듭 언급하지만 김탄산님께서 절바하를 클리어 한 것은 제 알 바가 아니며, 본인의 실력으로 클리어를 했던 대리를 했던 그것 또한 제 알 바가 아닙니다. 단순히 김탄산님 주변의 절바하 클자가 저뿐이라는 이유로 대리충으로 몰아가시는 것은 옳지 못하다고 생각합니다.


4. 김탄산님께서 절바하를 클리어 한 것은 꽤 오래전의 일인데 왜 이제와서 뇌피셜로 선동을 시도하는가?
불요불굴책님께서 함께 알파 공대를 하시는 공대의 용기사님께서는 제가 몸 담고 있던 전 부대의 부대장입니다. 지난 1월 부대장의 지나친 친목질과 비영식러를 차별하는 편파 행위 등에 지친 저는 차라리 다른 부대에서 재미있게 게임을 하고 싶은 마음에 부대를 옮기게 되었습니다. 



당시 부대장이었던 용기사님께 보낸 디엠입니다.

파판을 처음 시작하고 몸담았던 부대였고 부대원들과 조금 데면데면해지긴 했으나 그래도 서로 친해서 오프에서 만나 놀았던 좋은 기억들 또한 있었기에 최대한 좋게 부대를 나왔다고 생각했습니다만, 부대장님께서는 후에 제가 불편하다는 언급을 하시며 저를 피하셨고 저 또한 서로 불편한 것은 싫었기에 부대장님 포함 <골든클자버스> 링크쉘에 가입되어있는 분들을 인게임 친삭/트위터 블언블(블락) 하며 정리하고 조용히 게임을 하였습니다.

5. 위의 부대/링크쉘의 일과 이번 일은 무슨 관련이 있나?
이후 부대에 남아계시던 비영식러 분들과는 따로 링크쉘을 이용해 친목을 유지하였고 간간히 같이 제작을 하거나 던전을 다니는 등 함께 놀다가, 남아계시던 분들 또한 더이상 부대에 남기가 어렵다고 판단(탈퇴하신 분들은 2년 가까이 부대에 몸 담고 계시던 분들이었습니다.) 요근래 많은 부대 탈퇴가 있었고, 공교롭게도 그 분들은 모두 제가 친하게 지내던 분들이었습니다. (부대장님께서는 부대 외부분들과 친목하느라 바빴기 때문에 비영식러 분들을 항상 제가 챙기려고 애썼습니다.) 따라서 부대원들이 탈퇴하고 난 후 제가 부대원들을 빼간것처럼 선동하여 해당 사이버불링을 시도했음을 짐작하였습니다.

6. 요약
(1) 본인은 리샤오랑@초코보이며, 근거도 없는 뇌피셜로 사이버불링을 시도한 사람은 불요불굴책@초코보
(2) 리샤오랑@초코보는 절바하 클자가 맞으나, 대리는 하지 않았음
(3) 김탄산님이 본인 실력으로 절바하를 클 하셨던, 대리를 써서 클 하셨던 내 알 바가 아님
(4) 불요불굴책@초코보 님은 개인적인 악질적 감정으로 근거도 없는 뇌피셜로 사이버불링을 시도하였음
(5) 리샤오랑@초코보 본인이 항의하자 플텍을 걸고 잠수하였으며 프로필의 오픈카톡으로도 접촉을 시도하였으나 대화 의지 없음








(+추가)











클리어 당시의 스크린샷을 입수하였으며, 파괴신(김탄산) 님과 햄냠쯔(리샤오랑 전닉)의 채팅이 동시에 올라와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0.2 닉변 불요불굴책 -> 카나'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