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EA SPORTS™ FIFA 온라인 3 GM네라주리 입니다.

 

08/25() 라이브 서버에 적용되는 플레이 채감 개선에 대한 내용을 안내해 드립니다.

 

그 동안 테스트 구장 플레이 후 남겨주신 의견을 꼼꼼히 확인하고 경기 관련 데이터들도 분석하였습니다.

이런 결과를 반영하여 기존의 라이브 서버보다 원활한 전개와 다양한 공격루트 활용이 가능하고

플레이에 방해가 되는 요인을 개선하는 방향으로 적용될 예정입니다.

 

다만, 일부 버그 항목은 수정을 위한 추가 확인 작업이 필요하여 좀 더 시간이 소요되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앞선 공지에서도 말씀 드린 것처럼 25() 이후에도 체감에 영향을 미치는 버그를 수정하고,

필요한 경우 밸런싱 작업도 추가로 진행할 계획이니, 앞으로도 감독님들의 적극적인 의견 부탁 드립니다.

 

08/25() 플레이 체감 개선

기존 라이브서버보다 전반적으로 원활한 전개, 다양한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1. 게임의 전반적 체감

(1) 전반적인 게임 속도가 상향되었습니다.

(2) 슈팅, 패스, 트래핑 상황에서의 에러 발생 빈도가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3) 수비수와 골키퍼의 AI가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4) 선수 참여도에 따른 차이/변화가 개선되었습니다.


2. 패스

(1) 골키퍼가 패스 시도 시 공과 멀리 떨어져 있는 선수가 선택되어 패스가 차단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 골대 직선 방향으로 스루패스 시 공 근처의 선수가 아닌 멀리 있는 선수가 선택되어 공격이 차단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 다이렉트 패스 3회 이상 연속 시도 시 공이 의도하지 않는 방향으로 가는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4) 다양한 공격 상황을 전개할 수 있도록 특정 공격 패턴 (로빙스루패스)의 위력이 약화되었습니다

플레이 체감 개선은 자동화 설정값의 '자동'을 기준으로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패스와 연관된 항목을 수동, 중간으로 설정할 경우 체감이 다를 수 있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3. 슈팅

(1) 감아차기 슈팅(Z+D) 궤적이 개선되었습니다.

(2) 중거리 슈팅의 궤적이 개선되었습니다.

(3) 일부 슈팅 상황에서 과도하게 다이빙 헤딩을 시도하는 상황이 개선되었습니다.

 

4. 심판

(1) 패널티 에어리어 내에서의 파울 판단 기준이 완화되었습니다.

(2) 경기 중 심판과 선수가 자주 충돌하는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5. 기타

(1) 추가시간 공격이나, 역습상황에서 경기가 종료되는 타이밍이 개선되었습니다.

(2) 경기 중 충돌한 선수들이 움직이지 못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3) (로빙패스 이후) 논스톱 슈팅 시도 시 골대가 아닌 팀 선수 방향으로 공이 흘러갈 때

    선수 변경이 되지 않아 D키를 입력했으나 공이 선수를 지나가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4) 공중볼 상황에서 원활한 플레이를 위해 선수 변경 키를 분리할 수 있는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환경 설정 > 조작 설정]에서 설정하실 수 있으며, 다른 조작 키와 겹치지 않도록 설정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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