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게 말씀들이자면 하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제가 1섭에서 이 퀘스트를 하기 위해 일지 모으는데 걸린 시간만 1달정도였고 추가로 완료하기 위해서는 그루달의 모험일지 묶음도구 필요합니다.(총 8개였던가 그랬음) 저는 묶음도구는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직거래로 사서 모았습니다.

 

그 결과물이 타이틀 하나를 주는데 여름의 모험가인가? 탐험가인가를 줍니다. 능력은 사다리, 나무를 기어오를때 이속 15% 보너스 이게 끝입니다. 그리고 그루달 책 제작에 들어가는 재료를 줍니다.

 

퀘스트 완료 방법은 그루달 여행일지를 읽어보셨으면 알겠지만 이니에스테르 키어노르드에 잠시 등장하던 분이 줍니다.

이때 좀 아리송하기는 하지만 여행일지를 다 모으고 묶음도구로 묶고 가져갔을때만 느낌표가 뜨는 것 같았습니다. 확실한 것은 아닙니다. 퀘스트 마지막에 내용이 많이 당황스럽더군요. -_-

 

그리고 이요르 퀘스트도 여행일지는 다 구했는데 묶음도구가 없어서 완료를 못하고 있습니다. 일단 퀘스트를 누가 주는지 잘 모르겠고 위에같은 이유라면 일단 다 모아야지 누가 주는지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혹시라도 1섭에 있거나 연동되는 서버에 있는 분들 중 경매장에 가지고 있는 이요르 여행일지 묶음도구를 저렴한 가격에 올려주신다면 제가 고맙게 사겠습니당 ㅎㅎ ... 전 현재 이요르 묶음도구는 3번 8번만 가지고 있습니다.

 

걍 오기로 시작한 여행일지 모으기가 이렇게 허무한 보상으로 끝나서 개인적으로 아쉽습니다. 이왕 이렇게 된 이상 끝까지 인쇄에 있는 책을 전부 만들어 보는데 도전해 볼 생각입니다.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좀 더 정보를 드리자면

 

첫번째, 인양은 인벤에 공개된 좌표만으로 충분합니다. 문제는 끈기있게 자신만의 루트를 꾸준히 빠르게 돌아야 됩니다.

 

두번째, 묶음도구는 탐험가의 가방에서 나옵니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나오는 곳이 여행일지에 보면 나온 장소에서 드랍된다는 말이 있습니다. 보통 누이의 눈물을 주는 곳입니다. 겹치는 곳을 찾아봐야 될꺼 같아요. 저도 걍 사버려서 잘 모른다는...

 

이상으로 마치겠습니다. 혹시나 이것을 보고 한번 해보시겠다는 분은 시골 섭이 아니면 정말 말리고 싶습니다.

.............. 잠수병 걸릴거 같아욧!!!