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밀도 올리려는 해당 NPC자체에 흥미도와 호감도가있습니다.

 

이건 교류창에서 볼 수 있습니다.

 

 

흥미도는 성공할 확률

호감도는 성공시 친밀도상승량 (누적호감도의 10%가 친밀도로 적립)

 

1. [NPC의 흥미도호감도] [지식의 흥미도호감도] 차이를 통해서 확률과 상승량이 결정됨 

 

2.지식의 흥미도가 더 높을 시 남은 흥미도는 다음턴에 추가됩니다.

= [흥미30짜리 NPC에게] [흥미40짜리 지식을 교류시] [남은 흥미10은 다음턴에 물려집니다]

 

3. 위의 이유 때문에 교류실패 미션시 앞에다가 흥미도가 높은 지식을 배치하면 실패가 안됩니다.

 

4.호감도는 복리계산처럼 중첩됩니다.

= 그렇기 때문에 호감도가 큰순으로 배치하는것이 성공시에 가장 많이 증가

 

5.교류실패하라는 미션은 사실상 꽝

= 교류실패 한번만 해도 흥미도400찍을거 200가까이 반토막 나는데 두번이상은 올지식이라도 하기 힘들 뿐더러

미션기준을 맞추더라도 누적호감도가 너무낮기 때문에 보상 친밀도가 너무 하락함.

 

 

 

결론

 

1)호감도 추가옵션호감도높은 지식은 앞쪽에 배치

 

2)흥미도가높은 지식을 앞에 배치하면 교류하고 남은 흥미도는 전이됨

 

3)교류실패미션시 마음을 비우자 사실상 꽝이라고 보면된다.

 

 

 

※교류실패시 지식의 흥미도는 사라지지않고 다음턴에 전이 되는거같습니다.

 

 

 

 

 

NPC의 호감도가 낮으면 한번에 요렇게 까지도 올라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