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021614일 월요일 밤9시에 교역 도인50을 찍게 되었습니다.


북미인지 유럽인지 한달 전에 17만회에 도인50을 달성한 사진은 보았습니다.

(횟수차이는 심한데....도핑이든 서버차이든 장비차이든? 이라 생각합니다)

    












대양의 전설칭호를 최초로 제보한 후로 글을 간만에 쓰게 됬습니다.


77777-> 19만회를 넘어서도 다른 칭호나 퀘스트는 보이지가 않습니다. 오늘 랏에 혹시나 싶어 가볼예정입니다.


아직 밝혀지지 않은 물물교환 칭호들이 여럿 존재합니다. 실제로 저에게 물어보시는 분들도 많고..

 

마지막으로 선발대역할로


대양의 좋은 초기의도(ex 10240-> 20480 -> 40960 ...20)마다 교류 섬증가 였던 20만 대까지는 우선적으로 가볼 생각입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물교를 많이 할수록 연금이나 보험처럼 열리는 섬이 증가하는 생활분야에도 맞고 경험치 적으로도 올바른 그 메커니즘을 없앴다는 것이 평생 이해가 안되네요.




 







한 가지 얘기하고 싶은 것은... 주위 저 같은 분들도 조금계신 걸로 압니다.


근데 표본이1000개가 넘어가는 과정에서 1년반동안 칸레이드를 주마다(4~7)하였고


교역횟수가 192천대입니다.


칸의 심장이 도저히 뜨지를 않습니다. codex에선 거상반도 빠져있던지 좀 되었는데, 정보도 정확한지 잘 알지 못합니다.

 

    



 


평생 유오반이나 유툰반도 못 띄워보고


최근에도 10개 스트레이트로 대부분 툰그셋 고악세를 넣어봤지만 아무것도안붙더군요.



 

한달 간 꿈두5, 동검별17번 실패를해도 3퍼대니까 그려려니 했습니다. 더 심한분들도 봤습니다.

(그 후에 40일간 1000억벌어서 인벤에서 동검별 정가하기 했었습니다)


그냥 계정이나 제 운탓을 했습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칸의 심장은 정말 아닌 것 같습니다.


적어도 히스 검은조각 때처럼 계정이든 템이든 조사를 해주셨으면 합니다...오류가 없더라도


차라리 공식적으로 운 없는 놈이 되어도 저는 좋습니다.

 

rpg겜이니 다들 목표나 얻고싶은 템을 가지고 겜을 할겁니다. 누구나 직접 먹은 템을 쓰고 싶지 않겠습니까...


그리고 목표를 얻을 수 있는 어느 정도의 정보는 게임사가 주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펄어비스 유료형 아이템 잘 내질 않아서 좋아합니다.


하지만 그런 아이템이 아니더라도 노력해서 얻는 보물이나 심장류들 조금은 개선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언제까지 유저가 codex같은데가서 정보얻고 통보형 테섭에 인벤 댓글이나 달겠습니까..

 

 

    



 


푸념은 이제놓고, 교역 22개월간 도움을 주신 지인분들, 길드분들께 정말로 감사들 드립니다.

(없어진 길드들이 많아 슬프네요)


XOXO. Hue, Probe, 꼬맹이, 뷰티, vivaldi, 킹갓제너럴, 루나, 허밍버드, Rose, 사이좋은, 너구리댄스파티, 우릴만다다니

도린몽, 까꿍, Dover, 찬란한, 초식도깨비, 채집으로올동까지, deneble, 카프리치오,노인요양원, 마린

개꽃, 세이렌, 듣보잡, 강제심쿵, Heize, 돌또, 챠밍, 오구분들 감사를 드립니다.